2024년 4월 19일

로크웰 오토메이션, 단일 설계 및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Studio 5000 소프트웨어 출시

통합 아키텍처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Logix 제어 플랫폼은 제어와 시각화, 네트워크, 정보 기술을 통합하여 이산, 모션 및 프로세스, 배치, 안전 및 드라이브 제어에 이르기까지 어플리케이션의 전 분야에 걸쳐 완벽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는 자동화 분야에서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도록 설계된 단일 컨트롤 엔진과 개발 환경이 적용된 단일 제어 플랫폼이다. 특히 개발 환경을 위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최신 출시한 Rockwell Software Studio 5000 통합 엔지니어링 및 설계 환경은 엔지니어링 요소와 설계 요소를 단일 표준 프레임워크로 통합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Logix 및 대형 PAC 비즈니스 담당자인 권오혁 차장은 “Studio 5000 환경은 로크웰 오토메이션 통합 아키텍처 시스템을 한 단계 끌어 올리는 환경으로, 그 첫번째 요소로 고객에게 친숙한 RSLogix 5000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한 버전 21의 Logix Designer를 제공합니다.” 라고 말하고, “이것은 컨트롤러 및 제어 시스템을 프로그래밍하는데 필요한 소프트웨어 패키지.” 라고 밝혔다.

새로운 Studio 5000 버전 21은 기존의 RSLogix 5000 소프트웨어의 사용자 친화적 워크플로우와 인터페이스, 뛰어난 사용성을 유지하면서도 프로그램 주석 및 설명, 새로운 순환 및 영구 알람 로그 등 다양한 신규 기능이 컨트롤러에 바로 통합 내장됨으로써 통합 아키텍처 시스템 내에서 새로운 차원의 통합을 가능하게 하였다.

이를 통해 사용자 경험과 자동화 시스템의 설계편의성과 및 생산성을 크게 개선함으로써 프로젝트 관리 및 협업을 향상시키고, 동시에 시스템 문제 해결 및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게 되었다.

프로젝트 관리 및 협업 개선 측면에서는 최적으로 통합된 하드웨어와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는 단번에 데이터를 정의하고 통합 아키텍처 시스템 전체에 걸쳐 데이터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컨트롤러에 저장된 프로젝트 관련 문서를 통해 여러 엔지니어들이 컨트롤러와 온라인으로 연결된 상태에서 변경 내용을 추적할 수 있어 메모리 감소 없이 간편한 버전 관리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이 최신 버전은 추가 메모리 저장 용량을 이용한다. 예를 들면 사용자 가용 메모리 공간을 사용하지 않고도 컨트롤러에서 직접 코드의 각 행 별 기능을 설명하는 프로그램 주석을 추가할 수 있으며, 이 덕분에 여러 명의 사용자가 컨트롤러에 작성한 주석과 함께 완벽하게 프로젝트를 저장해 유지보수 및 문제 해결에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다.

컨트롤러에 저장된 데이터 및 태그 구조는 다른 시스템에서 기본적으로 인식되고 자동으로 선택되므로 개발 효율성이 향상되고 프로그래밍 오류가 감소한다. 이 통합된 엔지니어링 및 설계 환경을 통해 운영자는 훨씬 빠르게 작업을 수행하고 통신할 수 있으며. 따라서 제조고객은 생산성을 향상하고 설계 주기를 단축하고 출시 기간을 앞당길 수 있다.

문제해결 및 제품 출시 시간 단축 측면에서는 Studio 5000 환경은 컨트롤러 기반의 알람 로그를 생성할 수 있다. 이 개선된 알람 기능 덕분에 컨트롤러의 알람 로그에 알람 변화를 기록하고 추적할 수 있어 HMI와 컨트롤러간의 통신 또는 네트워크 장애가 발생할 경우에도 알람 데이터가 손실되지 않으며, 프로세스 및 데이터 이력을 보존할 수 있다. Studio 5000은 ISA 18.2  정적 모델을 지원하여 널리 사용되는 ISA 18.2 정적 모델의 권고 사항에 부합하는 알람 시스템을 간단하게 생성할 수 있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노르딕, 구글 ‘파인드 마이 디바이스’ 및 ‘미확인 트래커 경고’ 서비스 구현 지원

노르딕은 구글의 설계 파트너로 구글의 파인드 마이 디바이스 네트워크 및 미확인 트래커 경고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nRF 커넥트 SDK 지원을 발표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강력하고 안정적인 RS-485 신호 전송 기능 제공

ST가 40Mbit/s의 속도, PROFIBUS 호환 출력, 순간부하 및 핫스왑 보호 기능을 갖춘 RS-485 트랜시버인 ST4E1240을 출시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산업현장용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선보여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산업 현장의 자동화와 지능화를 위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