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3D프린팅
Home » 마켓뉴스 » 신제품뉴스 » TI, 데스크톱 3D 프린터 및 휴대용 3D 스캐너용 DLP Pico 컨트롤러

TI, 데스크톱 3D 프린터 및 휴대용 3D 스캐너용 DLP Pico 컨트롤러

산업용 정확도, 속도, 유연성 제공하는 DLP® 제품 출시

텍사스인스트루먼트(이하, TI)는 매스마켓용 3D 스캐너 및 3D 프린터를 위해 소형 폼팩터에서 향상된 광 제어가 가능한 새로운 DLP® Pico™ 컨트롤러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New DLP Pico controllers enable precision light control and high image quality in compact, mass-market applications (image. Texas Instruments)
New DLP Pico controllers enable precision light control and high image quality in compact, mass-market applications (image. Texas Instruments)

DLPC347x 컨트롤러는 데스크톱 3D 프린터 및 휴대용 3D 스캐너를 위해 소형 폼팩터에서 고성능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과 같은 마이크론에서 서브밀리미터 대의 분해능을 제공한다.

개발자들은 새로운 DLPC3470, DLPC3478, DLPC3479 컨트롤러를 기존에 출시된 4개의 DLP Pico 디지털 마이크로미러 디바이스(DMD) 중 하나와 결합해, 배터리로 작동되는 설계나 휴대용 설계 등 다양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한다. DMD 및 새로운 컨트롤러의 높은 분해능, 스위칭 속도는 기존의 기술보다 5배 빠른 3D 프린팅을 할 수 있다.

더 작아진 폼팩터로 정밀한 패턴 제어가 가능하므로 마이크론 대의 정확도로 사물의 세밀한 디테일을 포착할 수 있어 치과 스캐닝, 3D 모델링, 로봇 3D 비전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DLP 기술은 영화관(DLP Cinema®), 대규모 전문 공연장, 컨퍼런스룸, 학교, 홈시어터 등과 같이 다양한 환경에서 채택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DLP Pico™ 기술을 통해 손안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디스플레이 할 수 있다. 극미세 미러 어레이로 이루어진 DLP 칩셋은 초당 최대 1만 번의 속도로 온/오프 스위칭한다.

DLPC347x 컨트롤러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DLP Pico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했다. 업계를 선도하는 Pico 디스플레이 기술은 산업용 등급의 DLP4500이나 DLP9000 칩셋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고속, 고분해능 정밀 광 제어 기능을 포함한다. 때문에 광 모듈을 제조/개발하는 업체들은 정밀하고 크기가 작은 3D 프린팅 및 3D 스캐닝을 설계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크기를 제공한다. 새로운 컨트롤러에 대각선 길이가 0.2인치~0.47인치에 달하는 DLP2010(480p), DLP2010NIR(480p), DLP3010(720p), DLP4710(1080p) DMD를 결합할 수 있다. 그러므로 개발자들은 자신이 설계하고자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컨트롤러와 DMD를 결합해 맞춤화된 솔루션 설계를 할 수 있다. 이후, 다양한 유형의 3D 스캐너와 3D 프린터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

최적의 정밀도, 속도, 파장을 제공한다. 마이크론 대의 정확도로 3D 프린팅을 하고자 하는 물체의 세밀한 디테일을 포착할 수 있고, 405nm 자외선(UV), 가시광, 근적외선(NIR) 광의 2,500nm에 이르기까지 패턴 및 픽셀 제어를 할 수 있으므로 매끄러운 고품질의 3D 프린팅이 가능하다.

여기에 제품 출시 기간 단축을 제공한다. TI는 다수의 광 엔진 업체를 포함하는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므로, 개발자들은 신속하게 제품화 가능한 광 엔진을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개발 시간과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된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카카오톡에서 아이씨엔 친구추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 netIoT


Hilscher netI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