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3D프린팅
Home » 산업카테고리 » 스마트공장 » 피보탈,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 2.0 출시

피보탈,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 2.0 출시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 출시 이후 가장 혁신적인 발표

피보탈(Pivotal)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중 하나인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PCF: Pivotal Cloud Foundry)® 2.0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새로운 서버리스(serverless) 컴퓨팅 제품인 (1)피보탈 펑션 서비스(PFS: Pivotal Functions Service)™와 (2)VMWare,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와 공동으로 개발한 피보탈 컨테이너 서비스(PKS: Pivotal Container Service)™, (3)깃허브(GitHub), 스플렁크(Splunk), 뉴 렐릭(New Relic), 아피지(Apigee), IBM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 스토어 스타일의 마켓플레이스인 피보탈 서비스 마켓플레이스(Pivotal Services Marketplace)™ 등이 포함됐다.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PCF: Pivotal Cloud Foundry)는 통합 비즈니스 운영 플랫폼으로 수 백 개의 IT 팀과 수 천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확장 할 수 있는 단일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제공된다. 이를 통해 기업 고객들은 개발자 생산성, 운영 효율성, 포괄적인 보안, 높은 가용성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개발자 생산성]: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운영 업무 대신 기능 제공을 가속화하는데 집중할 수 있다. PCF의 현대적 런타임 포트폴리오를 통해 엔지니어들은 비슷한 방식으로 코드를 푸시하고, 컨테이너를 관리하고, 함수를 돌리는 등 해당 작업에 맞는 적절한 툴을 이용 할 수 있다.
[운영 효율성]: 대규모로 운영되는 PCF 환경은 500:1의 개발자 대 운영자 비율로 구성할 수 있다. 운영 팀은 최소한의 다운타임으로 시스템 업데이트를 처리할 수 있다. PCF는 퍼블릭 클라우드나 기업 데이터 센터에서 같은 방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관리가 쉽다.
[포괄적인 보안]: 정보보안 팀은 수작업 관행으로 일어나는 위험을 줄이면서 PCF로 고객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PCF는 신속히 시스템을 수리(Repair)하고, 운영환경을 자주 재생성(Repave)하고, 정기적으로 크리덴셜(credentials: 자격증명)을 변경(Rotate)하는 등 자동화된 ’3R 방식’을 사용한다.
[높은 가용성]: 운영 팀은 PCF의 자동화를 이용해서 까다로운 상황에서도 애플리케이션을 온라인 상에 유지 할 수 있다.
피보탈이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 2.0을 발표했다. (이미지. 피보탈)
피보탈이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 2.0을 발표했다. (이미지. 피보탈)

시장에서 채택한 PCF(Pivotal Cloud Foundry)
포춘500대 기업들이 PCF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면서, 깃허브(Github)•스플렁크(Splunk) •뉴 렐릭(New Relic) •아피지(Apigee)와 같은 서비스를 PCF에서 운영되는 하나 또는 천 개의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들은 적절한 앱에 적절한 기술을 적용해서 제대로 된 비즈니스 성과를 올릴 수 있다.

기업고객들, 포괄적인 PCF(Pivotal Cloud Foundry) 생태계 구축
포춘 500대 기업이 신생기업의 속도로 비즈니스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기존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수 천개의 애플리케이션을 PCF로 이전 할 필요가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구현 노하우와 이를 위한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그 결과, 전체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에 덧붙여 고객들은 가장 중요한 기술로 구성된 포괄적인 PCF 생태계를 구축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카카오톡에서 아이씨엔 친구추가
Hilscher netIoT


Hilscher netI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