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퀄컴, NXP 인수 무산…. 중국 승인 불발

    퀄컴의 NXP 인수가 결국 무산됐다.

    미국의 퀄컴이 네덜란드 NXP반도체를 440억달러(약 50조원)에 인수하는 계획을 포기했다고 25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이로써 지난 2016년 10월 발표된 퀄컴의 NXP인수는 2년여의 시간이 지난끝에 불발로 마무리될 전망이다.

    그동안 미국과 중국의 무역갈등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퀄컴이 중국 정부로부터 승인을 받지 못했고, 퀄컴이 계약 시한에 대한 연장 재신청을 하지 않아 인수가 사실상 무산됐다.

    사상 최대규모 인수합병(M&A)으로 알려졌던 퀄컴의 NXP 인수는 독점관련으로 세계 각국으로부터 승인을 필요로 했다. 한국을 포함한 승인이 필요한 9개국 가운데 중국만 남겨놓은 상태였다.

    퀄컴은 지난 4월 갱신한 계약에 따라 계약 해지금으로 20억달러를 NXP에 내야 한다. 또한 퀄컴은 이번 인수 실패에 대한 주주 보상으로 300억 달러(약 33조 5,76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에 나설 예정이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AI Expo
    • K-BATTERY Show
    • HM 2024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HM 2024

    Related articles

    NXP 반도체, 차량용 초집적 통합 프로세서 제품군 첫번째 제품 출시

    NXP 반도체가 새로운 차량용 초집적 통합 프로세서 제품군인 S32N의 첫 번째 디바이스인 S32N55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NXP, 업계 최초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갖춘 무선 MCU 발표

    MCX W 시리즈는 독립형과 호스트형 아키텍처를 모두 지원하며, 핀과 소프트웨어 간 호환이 가능하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지능형 모터 제어와 머신러닝 위한 NXP 마이크로컨트롤러 공급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s)의 MCX 산업용 및 IoT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공급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K-BATTERY SHOW 2024
    HM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