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온세미컨덕터, 업계 최고 수준의 저조도 감도 갖춘 디지털 이미지 센서 출시

온세미컨덕터가 1/1.7인치 2.1MP(메가픽셀) CMOS 이미지 센서 AR0221을 출시했다. 4.2μm(마이크로미터) BSI(Back Side Illuminated) 픽셀을 특징으로 하는 AR0221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저조도 감도를 제공해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AR0221 센서 (이미지. 온세미컨덕터)
AR0221 센서 (이미지. 온세미컨덕터)

AR0221은 1936H x 1096V 센서 해상도로 뛰어난 3노출 라인 인터리브드(line-interleaved) HDR(High Dynamic Range)를 제공하며, 가시광선 및 근적외선 파장에 걸쳐 초당 30 프레임의 속도로 1080P 해상도와 우수한 신호 대 잡음비(SNR)을 지원한다. 또한, 생생한 컬러와 높은 콘트라스트를 갖춘 16:9 비율을 제공해 까다로운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AR0221 센서는 4레인 MIPI CSI-2 및 HiSPi SLVS 형태의 이중 데이터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산업용 사양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AR0221은 낮게는 영하 30°C 에서부터 높게는 영상 85°C까지의 혹독한 외부 온도 환경에서도 작동 가능하다.

지안루카 콜리(Gianluca Colli) 온세미컨덕터 이미지 센서 그룹 소비자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은 “뛰어난 저조도 감도와 SNR 성능을 제공하는 AR0221은 업계 최고의 CMOS 이미지 센서라 할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는 윈도잉(windowing), 자동 블랙 레벨 보정 및 온보드 온도 센서 등의 기능을 포함시킴으로써, 차세대 보안 및 감시 카메라를 구현해 낼 이미지 센서를 만들어 냈다”고 말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컨티넨탈, 농업기계 연결성 강화와 사이버 보안 확보 위한 텔레매틱스 플랫폼 출시

컨티넨탈(Continental)은 다양한 규모와 용도의 농업기계에 맞게 4G/5G 통신 옵션과 유연한 연산 능력을 제공하는 농업기계용 확장형 텔레매틱스 플랫폼을 출시했다

인텔, 미래 반도체 공정 혁신에 나서다.. 차세대 트랜지스터 확장 기술 발표

인텔은 전자소자학회(IEDM)에서 인텔의 미래 반도체 공정 로드맵을 지원할 획기적인 트랜지스터 확장 기술 및 연구개발(R&D) 성과를 발표했다.

[기고] 후각 센서의 진화.. 다양한 분야에 후각 센서 활용 가능

조도 센서나 근접 센서 같은 많은 센서들은 적절히 작동하기 위해서 시야가 가시적이어야 한다거나 물리적으로 접촉해야 한다는 점에서 제한적일 수 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오토모션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