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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세미컨덕터, 새로운 SiP 모듈로 블루투스5 무선 제품군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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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장형 안테나 등 모든 패시브 구성요소를 하나의 완벽한 소형 솔루션으로 제공

온세미컨덕터가 새로운 6x8x1.46mm 시스템-인-패키지(SiP) 모듈을 공개하며, 자사의 블루투스 5 인증 무선 시스템-온-칩(SoC) RSL10 제품군을 확장했다. 블루투스 저전력 무선 프로파일을 지원하는 RSL10 디바이스는 스포츠, 피트니스, 모바일 헬스 웨어러블, 스마트 락(Lock) 및 가전기기를 포함한 모든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 RSL10 SiP 모듈

RSL10 SiP는 내장형 안테나, RSL10 무선 시스템 등 모든 패시브 구성요소를 하나의 완벽한 소형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블루투스 SIG(Special Interest Group) 인증을 획득한 RSL10 SiP는 RF 설계를 추가적으로 고려할 필요가 없어, 제품 출시기간을 앞당기는 동시에 개발 비용도 줄일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의 음향기기, 컨슈머 헬스, 블루투스 연결 솔루션 담당 총괄 겸 선임이사인 미셸 드 메이(Michel De Mey)는 “최고 수준의 전력 소비 사양을 갖춘 RSL10은 이미 에너지 하베스팅 및 산업용 IoT를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고 있다”며 “설계에 필요한 노력과 비용뿐 아니라, 시장 출시기간을 크게 줄여주는 새로운 SiP가 추가됨에 따라 RSL10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말했다.

업계 최저 수준의 전력소비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블루투스5 기술로 초당 2Mbps의 속도를 구현하는 RSL10 제품군은 배터리 수명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도 고급 무선 기능을 제공한다.

RSL10은 딥 슬립 모드에서는 62.5nW(나노와트), 피크 수신 모드에서는 단 7mW(밀리와트)의 전력을 소비한다. RSL10의 에너지효율성 또한 최근 EEMBC의 ULP마크(Mark)를 통해 검증됐다. RSL10은 본 벤치마크 테스트 역사상 최초로 1천개의 ULP 마크를 돌파하며, 경쟁사 대비 두 배가 높은 코어 프로파일(Core Profile) 점수를 획득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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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증강현실이 쇼핑에서 현실화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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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에이알뷰 활용방법

PTC, 롯데홈쇼핑에 뷰포리아 공급…증강현실 접목된 쇼핑 경험 지원

롯데홈쇼핑이 증강현실(AR) 기술을 통해 고객들이 모바일을 통해 가전이나 가구들을 미리 배치해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AR 뷰’로 명명된 이 증강현실을 쇼핑에서 현실화시키고 있는 것이다.

롯데홈쇼핑의 증강현실 솔루션인 ’AR 뷰(AR View)’는 냉장고, 침대, 소파 등 3D로 제작된 가전 및 가구를 고객이 위치하고 있는 집안의 원하는 위치에 미리 배치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증강현실 서비스이다. AR 뷰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이용하여 실제 생활공간을 카메라에 비추고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배치해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지난 8월 29일부터 모바일 앱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PTC, 롯데홈쇼핑에 뷰포리아 공급

360도 회전 기능으로 전체 공간과의 조화를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줄자 기능을 활용해 배치할 공간의 실제 길이까지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상력에 의존한 구매 대신 제품의 3D 모델을 실제 공간에 배치해 봄으로써 측정 오류로 발생할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여 스마트한 쇼핑을 가능하게 한다.

‘AR View’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롯데홈쇼핑 모바일앱 검색창에 ’AR View’ 관련 키워드(AR, 에이알, 증강현실, ARView, AR뷰, 에이알뷰)를 입력하면 된다.

검색된 상품 중에서 구매를 원하는 상품을 선택한 후 ‘AR View’ 아이콘을 누르면 서비스 화면으로 이동한다. 본인의 생활공간과 상품이 휴대폰 화면에 동시에 보이며, 사용자는 원하는 위치에 상품을 배치해 전체적인 조화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360도 회전으로 상세하게 상품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사이즈 측정 기능을 통해 화면상에서 상품을 배치할 공간의 실제 길이까지 파악할 수 있는 것이 여타 서비스와 차별화되는 점이다. 현재 TV홈쇼핑 판매 상품 중 가구, 대형 가전 등 20여 개 상품에 서비스를 적용한 상태며, 향후 온라인몰, T커머스 채널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빅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 AR 기술을 활용한 체험형 쇼핑 서비스까지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들에게 가장 편리하고 만족도 높은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신기술을 활용한 쇼핑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도입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에이알뷰 활용방법

롯데홈쇼핑은 PTC코리아(지사장 박혜경)의 증강현실(AR) 개발 플랫폼 ‘뷰포리아(Vuforia®)’를 기반으로 해서, 퓨처젠(대표 김흥주)과 함께 ‘AR 뷰(AR View)’ 서비스를 구축했다.

롯데홈쇼핑 ‘AR 뷰’ 제작에 사용된 PTC의 증강현실 개발 플랫폼 뷰포리아는 전세계에서 가장 폭넓게 사용되는 AR 개발 플랫폼이다. 스마트폰 및 태블릿, 웨어러블 스마트글래스 등에 설치된 전세계 5억 2500만여개의 AR 애플리케이션이 뷰포리아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전세계 50만여 명의 개발자들이 45,000개의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있다. 롯데홈쇼핑은 100여개의 다양한 안드로이드 및 iOS 디바이스 모델을 지원하는 뷰포리아 엔진(Vuforia Engine)을 기반으로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박혜경 PTC코리아 지사장은 “혁신적인 AR 경험이 생활 곳곳으로 파고들며 증강현실의 경계가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롯데홈쇼핑의 AR뷰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시하는 대표적인 사례로 꼽힐 것이며, 이번 서비스를 계기로 AR 기술이 다양한 리테일 산업에 새롭고 역동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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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슈나이더 일렉트릭, ‘2018 이노베이션 서밋 싱가포르’ 이벤트 라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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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나이더 일렉트릭 장-파스칼 트리쿠아(Jean-Pascal Tricoire) 회장 겸 CEO

슈나이더 일렉트릭, ’2018 이노베이션 서밋 싱가포르’ 개최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9월 20일부터 이틀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에서 ’2018 이노베이션 서밋 싱가포르(2018 Innovation Summit Singapore)’를 개최한다.

2018 Innovation Summit Singapore LIVE 영상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이노베이션 서밋은 세계적 전문가와 업계 종사자가 모여 디지털화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따른 변화하는 비즈니스 전략 방안에 대한 대담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다.

행사에서는 개막식에 이어 슈나이더 일렉트릭 장-파스칼 트리쿠아(Jean-Pascal Tricoire) 회장 겸 CEO가 참석해 기조연설을 담당한다. 기조연설에서는 각 산업분야별로 어떻게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지를 대표 사례들을 들어 소개할 전망이다. 빌딩, 산업, 기계, 헬스케어, 데이터센터를 비롯해 스마트시티에 이르까지 전 산업분야를 망라한 성공사례들이 발표된다.

파스칼 트리쿠아(Jean-Pascal Tricoire) 회장 겸 CEO

9월 20일 09시(현지시각: 한국시각 10시) 개막식 기조연설을 아래 링크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2018 Innovation Summit Singapore live [상단 유튜브 영상 보기를 참고바랍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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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저-이마하라의 협업 프로젝트 공개.. 제너레이션 로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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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너레이션 로봇’ 유튜브 영상에는 오픈 1주일만에 25만뷰를 넘어섰다. (이미지. 유튜브 영상 캡처)

디지털 전환과 함께 전문가 기업간 협업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

글로벌 부품 소싱기업인 마우저는 미국 엔지니어 출신 방송인 그랜트 마사루 이마하라(Grant Masaru Imahara)와 협업중이다. 이마하라는 미국의 디스커버리 채널에서 방송하는 TV 프로그램 《호기심 해결사》의 레귤러이다.

마우저와 이마하라는 지난 2014년 상화 협업을 논의하기 시작했다. 2015년부터 파트너쉽을 통해 공동으로 마우서의 인기 사이트 ‘설계 엔지니어들을 위한 벤치 토크’에 이마하라는 블로거로 합류해 메인 컨텐츠가 됐다.

그랜트 블로그는 엔지니어들이 새로운 아이디어 추구를 위한 혁신 과정에서의 질문과 어려움에 대한 여러 가지 도전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협업을 통한 혁신(Empowering Innovation Together)’ 캠페인의 일환이다.

팔로워들은 그랜트가 다루는 다양한 주제별로 엔지니어 및 유명 인사이자 기술 애호가로서의 경험을 기반으로 한 견해, 조언, 전문 지식을 통해 그의 창조적 마인드에 가까워 질 수 있다. 그랜트가 올린 첫번째 블로그는 그가 가장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주제인 로보틱스에 관한 것이었다.

‘제너레이션 로봇’ 유튜브 영상에는 오픈 1주일만에 25만뷰를 넘어섰다. (이미지. 유튜브 영상 캡처)

 

이들 협업 프로그램은 이제 유튜브 방송 프로그램으로 확장됐다.

마우저는 최근 유명 엔지니어 이마하라(Grant Imahara)와 4년 연속으로 ‘협업을 통한 혁신(Empowering Innovation Together™)’의 새로운 시리즈 ‘제너레이션 로봇’ 방송 프로그램에 함께 했다. 이번 시리즈의 첫 번째 방송은 https://youtu.be/j4DkfKALnag에서 시청할 수 있다. 오픈 1주일만에 이 첫번째 유튜브 방송 영상은 이미 25만명(4월 30일 기준) 이상이 찾는 인기를 보이고 있다. 또한 이 협업 프로그램에도 많은 전문업체들이 함께한다. 인텔, 아나로그디바이스(ADI), 마이크로칩, 몰렉스 등이 참여했다.

총 5편으로 예정된 ‘레너레이션 로봇’ 시리즈에서 이마하라는 우리가 로봇을 대하고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바꾸고 있는 엔지니어들, 기업, 그리고 기계들을 집중적으로 살핀다. 로봇 이론부터 공상과학소설처럼 실제 세상에서 로봇을 사용하는 방법, 우리가 동일한 인간/로봇 세상에서 길을 찾는 방식까지 로봇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하고 있다.

제너레이션 로봇의 첫 번째 방송에서 이마하라는 미국 조지아 공과대학교의 로봇 및 지능형 기계 연구소(IRIM)를 방문해 매그너스 에거스탯트(Magnus Egerstedt) 박사를 만난다. 두 사람은 로봇의 기초, 로봇에 관한 미신과 오해를 파헤치고, 에거스탯트 박사가 로봇 기술의 발전에 대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희망과 두려움에 대해 이야기한다.

‘제너레이션 로봇’ 유튜브 영상 (유튜브 영상 캡처)

제너레이션 로봇 시리즈를 통해 시청자들은 미국, 독일, 일본, 한국, 홍콩 등 여러 국가에서 발전 중인 전체 로봇 기술을 살펴본다. 로봇 기술을 순수하게 기술적 발전으로만 보지 않고 사회적, 윤리적 함의를 생각하며 로봇 기술의 범위를 확인할 것이다. 시청자들은 새로운 통찰력을 쌓을 수 있고 ‘제너레이션 로봇’의 의미를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로봇이 인류의 세상에 사는 만큼 인류도 로봇의 세상에 살고 있는 것이다.

이마하라는 “비행기, 인터넷의 발명 등 기술은 언제나 변화를 일으키는 동력이었다. 이제 인류의 경험을 진정 재정의할 수 있는 또다른 혁신이 일어날 것”이라고 밝히고, 이번 새로운 시리즈에 합류해서 많은 사람들이 로봇에 대해 가진 의문사항을 해결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2015년 처음 시작한 협업을 통한 혁신 시리즈는 전자 부품 산업에서 가장 가시적이고 많이 알려진 프로그램으로 수퍼히어로 기술의 실제 구현, 더 똑똑한 도시 만들기 기술의 이점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2018년 마우저는 협업을 통한 혁신 시리즈(Empowering Innovation Together™)를 통해 전 세계에서 더 많은 혁신가들을 만나고 로봇이 인류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집중 살펴보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박은주 기자 news2@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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