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백서 다운로드 이벤트
Home » 마켓뉴스 » 업계뉴스 » 미래테크놀로지, 생체인증 융합 모바일 OTP 특허로 금융거래 안전 강화
미래엔지니어링 모바일 OTP 이미지

미래테크놀로지, 생체인증 융합 모바일 OTP 특허로 금융거래 안전 강화

보안성이 강화된 모바일 OTP로 금융 보안의 새로운 시장 개척

미래테크놀로지(대표이사 정균태)가 금융 거래에 안전한 생체인증 융합 모바일 OTP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미래테크놀로지는 국내 금융권 OTP 시장 점유율 1위의 인증 보안 기업으로 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 기업은행, 우리은행 외 대부분의 금융 기관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미래엔지니어링 모바일 OTP 이미지

미래테크놀로지가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OTP 생성에 가장 중요한 정보인 비밀키를 휴대폰과 서버에 분할 저장함으로써 모바일 OTP의 가장 취약한 비밀키 유출로 인한 보안 위험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기술이 핵심이다. 또한 지문, 음성 등 BIO 인증과 결합하여 BIO 인증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모바일 OTP의 편리성과 보안성을 한층 강화하였다.

미래테크놀로지는 이 기술을 기반으로 시큐어 모바일 OTP 솔루션 및 BIOTP 솔루션을 개발 완료하였다. 외부 기관의 모의 해킹 테스트 등 여러 기관을 통하여 안정성을 인증받은 바 있으며 키움증권 등 2개 증권사 및 2개 시중 은행과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미래테크놀로지 신사업추진부 권순철 이사는 “모바일 OTP 시장은 기존 하드웨어 OTP 시장과 차별화된 시장으로 회사의 차세대 사업으로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으며 현재 정부 지원 사업으로 진행 중인 OTP 기반 차량용 보안 플랫폼 개발 사업과 연계하여 자동차, IoT 등 다양한 분야에도 사업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술백서 다운로드 이벤트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카카오톡에서 아이씨엔 친구추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