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뮤직 믹싱 게임 드롭믹스, NXP NFC 기술 탑재

글로벌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스브로(Hasbro, Inc.)와 비디오 게임 개발업체 하모닉스 뮤직 시스템스(Harmonix Music Systems)가 협력해 뮤직 믹싱 게임인 드롭믹스(DROPMIXä)를 CES 2018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드롭믹스에는 NXP의 NFC 기술이 탑재된다.

NXP, 뮤직 믹싱 게임 드롭믹스에 자사 NFC 기술 탑재

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s)는 이를 통해 드롭믹스 사용자들은 NFC 칩-지원 카드를 재생해 무료 모바일 앱과 연동된 게임 보드에서 히트곡을 자신만의 독창적 믹스로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전했다.

드롭믹스 게임은 패러곤 ID(Paragon ID)와 NXP가 공동 개발하고, NXP가 자체 개발한 생산 방식으로 제조된 카드를 통해, 실제 플레이와 디지털 플레이를 결합함으로써 사용자들은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노래들을 결합할 수 있다.

믹스 슬롯(Mix Slot)에 드롭믹스 카드를 놓으면, 전자 드롭믹스 보드가 즉시 카드를 읽어 베이스나 비트, 루프, 보컬 등 카드에 해당하는 부분을 연주하기 시작한다. 보드가 읽을 수 있는 드롭믹스 카드는 최대 다섯 장이며, 앱의 전용 소프트웨어는 각 카드를 자연스럽게 결합해 독창적인 믹스를 만들어 낸다.

드롭믹스 카드에는 팝, R&B, 댄스, 인디, 컨트리, 락, 힙합 등 전 세계 히트곡들이 담겨 있으며, 사용자들은 이를 새로운 방식으로 접목해 새로운 음악을 만들어 낼 수 있다. NFC리더와 칩으로 구성된 NXP의 엔드-투-엔드 NFC 솔루션은 드롭믹스 카드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읽어, 게임 사용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악을 수집, 발견 및 믹스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해준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NXP 반도체, 차량용 초집적 통합 프로세서 제품군 첫번째 제품 출시

NXP 반도체가 새로운 차량용 초집적 통합 프로세서 제품군인 S32N의 첫 번째 디바이스인 S32N55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NXP, 업계 최초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갖춘 무선 MCU 발표

MCX W 시리즈는 독립형과 호스트형 아키텍처를 모두 지원하며, 핀과 소프트웨어 간 호환이 가능하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지능형 모터 제어와 머신러닝 위한 NXP 마이크로컨트롤러 공급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s)의 MCX 산업용 및 IoT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공급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