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사물인터넷데이에 초대합니다
Home » 산업카테고리 » 스마트공장 » [적용사례] 다농 워터스, 에비앙 공장 적재 플랫폼 처리 최적화

[적용사례] 다농 워터스, 에비앙 공장 적재 플랫폼 처리 최적화

인터롤 물류 솔루션, 안전하게 실시간으로 운반되는 에비앙 생수

다농 워터스(Danone Waters)는 기차에 적재하기 전에 플랫폼에서 에비앙(EVIAN®) 워터의 팔레트를 보다 안전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인터롤(Interroll)의 헤비-듀티(Heavy-Duty) 그래비티(경사) 컨베어를 채택했다.

프랑스 암피옹 레방(Amphion-les-Bains) 지역의 오트사부아(Haute-Savoie)주, 퍼블리어(Publier)에 세계에서 가장 큰 천연 미네랄 워터 보틀링 공장이 대변신했다. 이 역사적인 다농 공장은 면적이 13만 평방미터에 이른다. 라인의 끝에 위치한 프랑스 최대의 사설 철도역은 생산량의 65%를 처리하고 있으며, 나머지는 공장 앞에 배치된 수많은 트럭에 적재된다. 매일 7백만 병(7천 팔레트 분량)이 출하되고 있으며, 이러한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안정적이면서도 능률적인 물류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이러한 일정한 흐름을 방해하는 어떠한 오작동도 허용되어서는 안된다.

인터롤의 헤비-듀티 그래비티(경사) 컨베이어 (사진. 인터롤)

 

복잡한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

생산 라인 끝에 위치한 AGV(Automated Guided Vehicle)는 무게가 최대 1,200kg에 달하는 팔레트를 철도의 적재 플랫폼으로 이송한다. 이 초현대식 AGV는 한 번에 두 개의 팔레트를 이송할 수 있으며, 이 부분에 인터롤의 솔루션이 장착되었다. 이 AGV는 밀리미터에 가까운 정확도로 생수병의 팔레트를 헤비-듀티 그래비티(경사) 컨베어에 올려놓을 수 있다. 27개의 팔레트를 버퍼링하는 16개의 레인은 이러한 속도에 맞춰 원활하게 처리되고 있다. 경사 레인은 팔레트를 직접 지게차로 이송하고 4개씩 들어올려 대기 중인 기차에 적재한다.

간단해 보이지만, 이 솔루션은 첨단 기술과 인터롤의 광범위한 전문성이 집약된 것이다. 먼저, 설치 및 작업자, 상품의 안전성을 위해 인터롤의 MSC 80 마그네틱 스피드 컨트롤(Magnetic Speed Control) 롤러는 팔레트의 속도를 초당 0.3미터로 일정하게 유지시킨다. 라인의 끝에서는 작업의 안전과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계적으로 분리된 솔루션을 통해 4개의 팔레트를 동시에 픽업함으로써 효율적으로 적재가 가능하도록 한다.

 

유연하고 경제적인 친환경 솔루션

이 프로젝트를 준비하면서 인터롤은 프랑스 라로슈쉬르용(La Roche-sur-Yon)에 위치한 자사의 테스트 설비를 총 가동해야 했다. 실제로 에비앙은 글로벌 마켓용으로 12가지 이상의 각기 다른 유형의 팔레트를 사용하고 있다. 인터롤 솔루션은 일련의 테스트(예, 아이들러 롤러의 속도, 필요한 브레이크 롤러의 수, 분리장치의 위치 등)를 통해 기술적 검증을 실시하였다. 또한 인터롤의 전문 기술을 통해 팔레트 제조업체와 팔레트 구조 및 설계를 최적화할 수 있었으며, 팔레트가 인터롤의 헤비-듀티 그래비티(경사) 컨베어 솔루션 상에서 원활하게 동작할 수 있도록 했다.

컨베이어 솔루션의 설계에는 중력이 사용되었는데, 이는 설치 시 전원 공급이 필요하지 않게 된다. 또한 일부 마모 부품을 제외하고는 유지보수가 필요없는 획기적인 솔루션이다. 따라서 에비앙의 운영 비용은 거의 제로에 가까웠다. 인터롤의 그래비티(경사) 컨베어는 이산화탄소(CO2) 배출을 발생시키지 않으며, 이는 2017년 다농의 첫 번째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공장이 되는데 중요한 요소가 됐다.

AGV는 인터롤의 헤비-듀티 그래비(경사) 컨베이어에 팔레트를 두 개씩 배치한다. (사진. 인터롤)

 

모든 설비는 원활하게 동작

시운전 이후 1년이 경과한 다음, 몇 가지 조정을 거친 후에 인터롤 솔루션은 약 52만개의 팔레트에 대한 테스트를 완료했다. 다농 워터스와 에비앙은 매우 까다로운 산업 작업 조건에 부합하도록 최첨단 환경으로 구현된 인터롤 애플리케이션의 단순성과 유연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이 그래비티(경사) 팔레트 컨베어는 다소 투박해 보일 수도 있지만, 이는 에비앙 브랜드의 미래 지향적인 개발을 위한 경제적이고, 장기적인 솔루션을 말해 준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카카오톡에서 아이씨엔 친구추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 netIoT


Hilscher netI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