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내쇼날인스트루먼트, CompactRIO 컨트롤러에 TSN 탑재

NI CompactRIO 컨트롤러, TSN 지원 이더넷 포트 탑재

내쇼날인스트루먼트가 CompactRIO 컨트롤러에 TSN(Time Sensitive Networking) 기능을 탑재해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의 핵심 기능인 실시간 연결성을 손쉽게 확보할 수 있게 됐다.

CompactRIO 컨트롤러에 TSN 탑재로 시간 결정성 제공(이미지. NI)

새로운 CompactRIO 컨트롤러는 표준 이더넷 네트워크 상에서 시간 결정성 통신 및 동기화된 측정 기능을 제공해, 성능 뿐만 아니라 유연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차세대 IEEE 802.11 이더넷 표준인 TSN 지원 산업용 임베디드 하드웨어로써는 업계 첫 제품이다. TSN을 이용하면 네트워크 상의 분산 시스템을 동기화할 수 있기 때문에 엔지니어는 별도로 동기화 개발과 작업에 매달릴 필요가 없어졌다.

IEEE 802.1 WG에서는 그동안 지난 2011년부터 시간 결정성과 동기화를 위한 표준화 연구를 진행해 왔다. 또한 NI는 그동안 OPC 파운데이션의 TSN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해 왔으며, 지난해말 그 결과물이 TSN 사양으로 발표되었다. 사양에 따르면, IEEE 802.11 표준 이더넷 네트워크상에서 시간 결정성 통신이 구현된다. 이는 IIoT를 위한 클라우드 도입에서 꼭 필요한 방법론이다. 이를 바탕으로 NI는 IIoT용 TSN을 탑재한 컨트롤러를 발빠르게 출시하게 됐다.

또한 CompactRIO 컨트롤러 제품군에는 NI-DAQmx 드라이버가 추가됐다. 엔지니어는 즉시 사용 가능한(ready-to-use) 기능을 통해 I/O에 직접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다. NI측은 ”NI-DAQmx 드라이버에 NI 리눅스 리얼타임 OS의 개방성을 결합하였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SE-리눅스(Security Enhanced Linux)와 같은 리눅스에서 방대한 IP 생태계를 계속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티티테크 오토, SDV 대응 차세대 스케줄러 ‘MotionWise Schedule’ 출시

티티테크 오토의 ‘모션와이즈 스케줄'은 정확한 초기 설계 접근 방식으로 설계-테스트-검증 단계에서 소요되는 소프트웨어 개발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NXP 반도체, 차량용 초집적 통합 프로세서 제품군 첫번째 제품 출시

NXP 반도체가 새로운 차량용 초집적 통합 프로세서 제품군인 S32N의 첫 번째 디바이스인 S32N55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CC-Link협회, SFAW2024에서 CC-Link IE TSN 대응 제품 선보인다

CC-Link협회는 이번 SFAW2024 전시회에서는 CC-Link IE TSN의 다양한 대응 제품들을 중점적으로 전시할 계획이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FASTECH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