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미니인터뷰] 공장 전체의 가시화 분석과 효율화 제공한다

    시미즈 노리유키, 일본미쓰비시전기 사업부장

    시미즈 노리유키, 미쓰비시전기 일본 본사 사업부장
    시미즈 노리유키, 미쓰비시전기 일본 본사 사업부장 (사진. 아이씨엔)

    “미쓰비시전기는 십수년 전부터 e-F@ctory(e팩토리)에 대해 고객들에게 소개해 왔으며, 이를 통해 공장 전체의 가시화 분석을 통해 공장의 효율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있어서도 정부가 진행하고 있는 제조업혁신3.0 전략 등의 사업을 스마트공장추진단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e-F@ctory Alliance는 전세계로는 450사의 회원사가 있으며, 전세계에 7700건의 실적이 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실적을 한국에도 공유하여 한국의 제조업에 공헌하고자 합니다.”

    스마트공장은 환경이 중요하다.

    “예를 들면, 중국시장에서는 정부가 지원금을 보조해 주는 정부 사업이 있습니다. 그러한 제도적 뒷받침과 교육, 인재육성도 중요하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학교 등에 데모기를 투자해 인재육성을 하고, 이러한 활동을 통해 스마트공장의 선두기업이 되고 싶습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AI Expo
    • K-BATTERY Show
    • HM 2024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HM 2024

    Related articles

    [칼럼] 산업디지털전환촉진법을 재고한다(2)

    박장환 교수는 산업디지털전환법의 모호한 조항이 데이터 사용과 수익 권리에 관해 분쟁을 야기하고 기업에 피해를 줄 수 있다고 우려한다

    Ceva, IIoT 무선거리측정용 FiRa 2.0 차세대 저전력 UWB IP 공개

    Ceva가 차세대 저전력 UWB IP를 공개했으며, 이는 높은 정확도의 마이크로 로케이션 성능을 스마트 홈과 산업 환경에 제공한다.

    마우저와 아나로그디바이스, 생산성과 에너지 효율 개선 조명한 새로운 전자책 발행

    새로운 전자책에는 ADIN1200 산업용 이더넷 PHY, Fido5100/Fido5200 REM 스위치, MAX14828 IO-Link 디바이스 송수신기, DS28S60 딥커버(DeepCover®) 암호화 코프로세서 등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유용한 솔루션에 대한 링크가 포함되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HM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