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TI, 저전력 제로 드리프트 나노전력 증폭기 출시

IoT, 산업용, 개인 전자기기 애플리케이션에서 시스템 전력 감소 및 배터리 수명 극대화

텍사스인스트루먼트(이하, TI)는 업계에서 가장 낮은 전원 전류를 소모하는 초 고정밀도 연산 증폭기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우수한 전력-대-정밀도 성능을 제공하는 신제품 LPV821 제로 드리프트 나노전력 연산 증폭기는 경쟁사의 제로 드리프트 디바이스보다 60% 적은 전력을 소모하면서, 최대의 DC 정밀도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PV821은 무선 센싱 노드, 홈과 공장 자동화 장비 및 휴대용 전자기기와 같은 정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TI 저전력 증폭기 포트폴리오의 최신 제품인 LPV821 연산 증폭기는 더 작은 용량의 배터리와 긴 시스템 수명을 제공하여 엔지니어가 더욱 작고 가벼운, 휴대성이 뛰어난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한다.

텍사스인스트루먼트 LPV821 연산 증폭기

LPV821 연산 증폭기의 주요 기능 및 장점

1)매우 뛰어난 전력-대-정밀도 성능: 나노암페어 전원 전류만을 소모하여 최적화된 오프셋, 드리프트, 1/f 잡음(플리커 잡음)으로 높은 정밀도를 제공하는 LPV821은 특히 정밀도와 저전력 두 가지 모두 필수로 요구되는 산업용 가스 감지기, 필드 트랜스미터, 배터리 팩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2)60% 더 낮은 전력 소모: LPV821은 650nA로 동급 최고의 전원 전류를 제공하여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정밀 시스템에서 경쟁사 제로 드리프트 제품보다 낮은 전력 예산을 가능하게 한다.

3)높은 DC 정밀도: TI 제로 드리프트(zero-drift) 기술은 10mV의 낮은 초기 오프셋과 0.02mV/°C의 오프셋 드리프트를 제공하여 온도 드리프트와 플리커 잡음을 제거함으로써 최대 DC 정밀도를 달성하고 동적 오류 교정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자체 보정 기술은 시스템 개발 비용을 절감하고 제품 개발 시간을 단축한다.

4)듀티 사이클링 제거: 나노전력 소모는 지속적인 혈당 모니터링과 같은 “상시접속(always-on)” 애플리케이션이나 기타 전기화학 전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낮은 전원 전류는 증폭기를 켜고 끄는데 필요한 외부 회로를 줄일 수 있다.

5)고 임피던스 센서 가능: 7pA의 입력 바이어스 전류와 3.9mVp-p의 낮은 플리커 잡음은 고 임피던스 센서와 함께 사용하여 정밀 시스템에서 더 정확한 측정을 제공한다.

또한, LPV821 연산 증폭기에 TLV3691 나노전력 비교기 또는 ADS7142 나노전력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를 결합하면 CC1310 SimpleLink™ Sub-1GHz MCU와 같은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자동으로 기동시키기 위한 임계값을 프로그램할 수 있다. 그 결과 시스템 전력 소모를 더욱 감소시킬 수 있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인피니언,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용 PSoC™ Edge 마이크로컨트롤러 발표

인피니언의 PSoC™ Edge E8 시리즈는 메인 프로세서로 Helium™ DSP를 지원하는 고성능 Arm Cortex®-M55을 채택하고 에지의 머신러닝을 지원한다

노르딕, CSA IoT 기기 보안 인증 지원.. 국제 IoT 기기 보안 사양 및 규정 요구사항 통합

노르딕 세미컨덕터가 CSA의 IoT 기기 보안 사양 1.0과 인증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IoT 제품의 안전성을 강화한다.

TI, 100V GaN 전력계 제품으로 국내 반도체 기업 전력밀도 지원한다

TI는 엔지니어가 더 작은 크기의 디바이스에서 더 많은 전력을 달성하고 더 낮은 비용으로 최고의 전력 밀도를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전력 변환 장치를 공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