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ST마이크로, 차세대 BLE SoC 칩 BlueNRG-2 출시

첨단 보안 기능 및 블루투스5.0 인증으로 최신 스마트폰 및 태블릿과의 상호 운용성 보장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차세대 블루투스 저에너지(BLE: Bluetooth® Low Energy) SoC(System-on-Chip) BlueNRG-2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으로 가정, 상점가, 산업용, 장난감, 게임기, 개인용 의료기기, 인프라 등 다양한 스마트 제품 연동의 확산에 기여할 것이다.

블루투스 저에너지 무선 기술은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의 모든 신기종에 탑재되어 사용자들이 자신의 기기를 통해 블루투스 저에너지 지원 제품들과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다. 서비스 제공업체 측은 서비스 제공과 데이터 수집을 위해 자산(asset)을 클라우드에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가 차세대 블루투스 저에너지(BLE: Bluetooth® Low Energy) SoC(System-on-Chip) BlueNRG-2를 선보였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가 차세대 블루투스 저에너지(BLE: Bluetooth® Low Energy) SoC(System-on-Chip) BlueNRG-2를 선보였다. (이미지. ST)

ST는 간단하고, 기능 중심적이며 소형전지 한 개로 수개월, 심지어 수년까지 구동이 가능한 블루투스 저에너지 연결 애플리케이션에서 가능성을 보고 있다. 새로운 BlueNRG-2 칩은 전력소모가 매우 낮은 프로그래머블 프로세서와 초저전력 대기 모드를 비롯한 저전력 기능을 통해 이러한 모든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높은 RF 신호 강도로 안정적인 무선 통신을 확보하여 시스템 전력소모를 절감하고, 블루투스 저에너지 소프트웨어 및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위한 넉넉한 온칩 메모리로 외부 메모리 구성 부품을 줄여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다. BlueNRG-2는 블루투스 5.0 인증을 획득하여 최신 스마트폰과의 상호운용성을 보장하고, 최첨단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보다 빠른 데이터 전송을 위한 확장된 패킷 길이와 같은 향상된 기능을 지원한다.

ST의 수석 부사장 겸 아날로그 및 MEMS 그룹 사업 본부장인 베네데토 비냐(Benedetto Vigna)는 “BlueNRG-2는 우리 모두를 스마트 사물 연동의 시대로 안내하여, 모바일 기기로부터 칫솔이나 조명 스위치와 같은 모든 사물과의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에너지 효율적인 상호작용을 구현한다”고 말하고, 또한 이러한 사물들은, 간단한 구조이지만 필요하면 완벽히 보증할수 있는 자연스러운 음성 제어 기능이나 안드로이드 및 iOS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의 다채로운 기능과 세련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완벽히 상호 운용이 가능한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종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SDK가 현재 구매 가능하며 BlueNRG 내비게이터 GUI를 탑재하고 있어 BlueNRG-2 칩을 이용해 새로운 인터넷 연결 제품 개발을 손쉽게 하고, 스마트 환경의 비전을 실현시킬 수 있다. 현재 BlueNRG-2는 32핀 QFN으로 판매되며, 올해 하반기에는 48핀 QFN 패키지 기반의 더 많은 GPIO와 초소형 2.6mm x 2.7mm WLCSP칩-스케일 패키지 타입 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박은주 기자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은주 박
은주 박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뉴스 에디터입니다. 보도자료는 여기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강력하고 안정적인 RS-485 신호 전송 기능 제공

ST가 40Mbit/s의 속도, PROFIBUS 호환 출력, 순간부하 및 핫스왑 보호 기능을 갖춘 RS-485 트랜시버인 ST4E1240을 출시했다

ST, “산업용 임베디드 기반 기능 안전 인증 위한 통합 솔루션 제공”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STM32 MCU 경쟁력 강화를 위해 4대 전략을 발표하고, 기능 안전 인증 지원과 AI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산업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지원 양방향 전류 감지 증폭기 출시

ST가 TSC2020 양방향 전류 감지 증폭기를 출시했다. 서버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100V 입력, 고정 이득, 정확도, 공간 절약 특징을 제공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