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semicon] 한국NI, 반도체 테스트 통합 솔루션 선보인다

Semiconductor Test System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 이하 NI)는 오는 2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반도체 산업 전시회인 ‘세미콘 코리아 2017(SEMICON KOREA 2017)’에 참가해 반도체 테스트 통합 솔루션과 데모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NI(부스: 코엑스 3층 D홀 5604)는 반도체 테스트 비용을 절감하고, 테스트 시간을 단축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측정 정확성을 확보할 수 있는 최신 솔루션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NI의 플랫폼 기반 방식은 테스트 전 과정에 걸쳐 효율성을 높여 주고, 각종 문제점들을 손쉽게 해결해 주는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NI STS(Semiconductor Test System)는 대표적인 솔루션으로 반도체 양산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기존의 대형 ATE보다 작은 작업 공간에서 사용 가능하며, 전력 소모량과 유지보수 노력을 줄여준다. 또한 고성능 테스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복잡한 기능이 요구되는 RF 파워 앰프(RF Power Amplifier), 전력 관리 IC(PMIC)와 같은 RF/아날로그 중심 반도체의 RF 및 혼합 신호 테스트에 적합하다.

NI WTS(Wireless Test System)는 IoT 디바이스의 다양한 무선 통신 규격을 동시에 테스트할 수 있으며, PXI 기반 자동화 테스트 솔루션은 효율을 극대화시킨다. 이외에도 NI의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소프트웨어 랩뷰(LabVIEW), R&D와 양산에 적용 가능한 ATE급 벡터 솔루션, 올인원 계측기 버추얼벤치(VirtualBench), 휴대용 데이터 측정 플랫폼, 다채널 오픈쇼트 테스트 등을 데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순묵 한국NI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담당은 이번 행사에서 NI는 랩뷰(LabVIEW)와 PXI 기반의 모듈형 계측기를 이용하여 R&D부터 양산까지 모든 테스트 과정에 동일하게 적용 가능한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이며, 아울러 반도체 전공정 장비에 적용되는 임베디드 컨트롤/측정 솔루션도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NI는 세미콘 코리아 전시회에서 NI와 공동 개발한 랩뷰(LabVIEW) 기반의 레고 마인드 스톰을 제공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이씨엔 매거진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TI, 100V GaN 전력계 제품으로 국내 반도체 기업 전력밀도 지원한다

TI는 엔지니어가 더 작은 크기의 디바이스에서 더 많은 전력을 달성하고 더 낮은 비용으로 최고의 전력 밀도를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전력 변환 장치를 공개했다

어플라이드 1분기 실적, 중국 시장 큰 폭 확대해 45% 확보.. 한국 18%로 1% 하락

어플라이드가 지난 1월 마감한 회계연도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1분기 대비 중국시장에서의 실적이 큰 폭(45%)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도체 제조를 위한 모든 것을 보다.. 세미콘코리아 2024

“세미콘 코리아 2024(SEMICON KOREA 2024)”가 1월 31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해 2월 2일까지 사흘간의 일정으로 열린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