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sights ad
Home » 마켓뉴스 » 업계뉴스 » PTC-맥킨지, 제조기업 위한 인더스트리 4.0 디지털 역량센터 오픈

PTC-맥킨지, 제조기업 위한 인더스트리 4.0 디지털 역량센터 오픈

맥킨지앤컴퍼니 및 독일 공학한림원과 협력, 인더스트리 4.0 지표 마련

PTC는 자사의 인더스트리 4.0(Industrie 4.0) 이니셔티브를 통해 제조기업들이 물리적인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융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TC는 이를 위해 경영컨설팅 기업 맥킨지앤컴퍼니(McKinsey & Company)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독일 공학한림원(ACATECH)과 인더스트리 4.0 성숙 지표를 마련하는 한편, 자사의 IoT 개발 플랫폼 씽웍스(ThingWorx) 기반의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4차 산업혁명 모델로 부상하고 있는 인더스트리 4.0은 스마트, 커넥티드 기술이 접목된 제품 및 운영 방식을 통한 제조업계의 혁신을 선도한다. 빅데이터 분석, 지능형 통신 네트워크, 보안, 로보틱스, 인공지능(AI), 적층 제조(additive manufacturing), 증강현실(AR), 모바일,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사물 인터넷 등 최신 혁신 기술을 통해 구현되는 인더스트리 4.0은 제조업체들이 물리적인 세계와디지털 세계를 결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제조기업에서는 운영에 대한 심층적인 통찰을 실시간으로 확보하고, 효율성 및 유연성을 높이는 한편 비용 절감, 품질 개선 등의 이점을 강화할 수 있다.

태슬린 밀포드(Kathleen Mitford) PTC 세그멘트 부사장은 “PTC는 제조 기업들이 인더스트리 4.0과 스마트 매뉴팩처링의 잠재 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 신제품 출시 및 독일 공학한림원과의 인더스트리 4.0 성숙 지표 개발, 그리고 맥킨지앤컴너니와의 협력 등은 이러한 이니셔티브를 강화하고자 하는 일련의 노력으로써, PTC의 많은 고객들이 이전에는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혁신을 마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인더스트리 4.0 디지털 역량 센터(Digital Capability Centers)

PTC의 인더스트리 4.0 이니셔티브에 새롭게 추가된 내용은 1)글로벌 경영컨설팅 기업 맥킨지앤컴퍼니와의 파트너십, 2)독일 공학한림원 컨소시엄 참여, 3)인더스트리 4.0을 위한 커넥티드 운영 애플리케이션 신제품 등이다. 그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맥킨지앤컴퍼니(McKinsey & Company)와의 파트너십
양 사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인더스트리 4.0 디지털 역량 센터(Digital Capability Centers, 이하 DCC)를 제공한다. PTC 솔루션 기반의 DCC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향한 여정의 모든 단계를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실제 제작 환경을 비롯해 인더스트리 4.0 기술 시연이 가능한디지털 쇼케이스와 경험적인 역량 구축 워크숍을 통한 트레이닝 및 스킬 향상을 지원한다. 지난달 30일 첫 번째 DCC의 개소식이 독일 아헨시에서 열렸으며, 이후 싱가포르, 베이징, 시카고,베니스에 마련될 예정이다. 맥킨지앤컴퍼니 외에 PTC 인더스트리 4.0 이니셔티브를 함께 진행하는 파트너로는 GE, 내쇼널 인스트루먼트(National Instruments), OSI소프트(OSIsoft) 등이 있다. 또한 PTC는 휴렛패커드엔터라이즈(HPE)와 함께 산업용 활용 사례를 위한 새로운 IoT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인더스트리 4.0 디지털 역량 센터(Digital Capability Centers)

2. 독일 공학한림원(ACATECH) 컨소시엄 참여
PTC는 독일 공학한림원과 함께 인더스트리 4.0 성숙 지표(Maturity Index)를 개발함으로써, 기업들이 현재의 인더스트리 4.0 역량을 평가하고앞으로의 디지털 로드맵을 구축하여 이를 단계별로 실행하고 잠재 가치 실현에 필요한 역량을 효과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인더스트리 4.0 성숙 지표는 생산, 물류, 연구개발, 서비스, 판매, 마케팅 등에 대한 다면적인 평가를 실시할 수 있도록 구성되며, 4월 중 PTC 홈페이지 ptc.co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이다.

3. 인더스트리 4.0을 위한 커넥티드 운영 애플리케이션 신제품
PTC의 IoT 개발 플랫폼 씽웍스(ThingWorx) 플랫폼을 기반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은 엔터프라이즈 IT 시스템에서 생성된 운영관련 디지털 데이터와 머신 및 센서에서 생성된 물리 데이터를 통합함으로써 제조업체들이 인더스트리얼 4.0의 잠재 가치를 신속하게 실현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독일 아헨(Aachen)에 오픈한 인더스트리 4.0 디지털 역량 센터 (출처. 맥킨지 유튜브 사이트)]

Keysights ad


추천 뉴스

시스코 파이어파워 4100 시리즈(Cisco Firepower 4100 Series)

시스코-인터폴, 사이버 범죄 공동 대응을 위한 보안 위협 정보 교환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IT 선두 기업 시스코가 세계 최대 국제 경찰 조직인 인터폴(INTERPOL)과 사이버 범죄 공동 대응을 ...

infineon logo

인피니언, 삼성전자로부터 반도체부문 ‘품질최우수상’ 수상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세계적 IT 선도 기업인 삼성전자로부터 2017년 2분기 반도체 부문 “품질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