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하니웰 TARS-IMU센서, 건설 장비-산업용 차량의 자율주행 구현

하니웰 Sensing & IoT 사업부가 신제품 TARS-IMU센서를 출시했다. 새로 출시한 TARS(Transportation Attitude Reference Sensor)는 건설 장비-산업용 차량의 자율주행 및 자율작업 실현을 위한 패키지형 센서 집합체(array)다.

NI PXI FlexRIO 아키텍처, 자일링스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기술 탑재
NI PXI FlexRIO 아키텍처, 자일링스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기술 탑재 (이미지. 하니웰)

TARS-IMU센서는 굴삭기, 스키드로더, 백호로더 등 건설 장비 차량의 각속도, 가속도, 기울기 데이터를 측정한다. TARS-IMU센서는 차량의 전자제어 장치와 호환되며, 기계의 동작에 관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작업 환경 및 차량 동작에 따라 동작 데이터를 필터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차량 동작을 감지하여 휠 미끄러짐 사고를 방지하거나 트랙션 고장이 확인되면 휠로 전달되는 동력을 자동으로 줄이도록 차량의 제어 시스템을 프로그래밍하여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하니웰 Sensing & IoT 사업부를 이끄는 그레이엄 로빈슨 사장은 “건설 장비용 대형 차량의 경우 복잡한 기계 조작에 숙련된 작업자가 필요하다. 조작자의 실수는 공사 일정에 지장을 주거나 작업자를 위험에 빠뜨릴 수도 있다. 새로 출시된 하니웰 TARS-IMU 센서는 차량의 자율주행 기능을 적용하여 ‘지능형 차량’을 실현한다. 이를 통해 조작자의 실수로 인한 위험을 최소화하고, 까다로운 작업 환경에서 정확한 동작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TARS-IMU센서는 장비 제어, 위치 및 버킷 제어, 차량 안정성 제어, 조작자 지원 제어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건설 장비 제조업체에 사전 구성된 센서 옵션을 제공하여 편리하고 효율적인 설치가 가능하다.

박은주 기자 news2@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인피니언,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용 PSoC™ Edge 마이크로컨트롤러 발표

인피니언의 PSoC™ Edge E8 시리즈는 메인 프로세서로 Helium™ DSP를 지원하는 고성능 Arm Cortex®-M55을 채택하고 에지의 머신러닝을 지원한다

 NXP, 업계 최초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갖춘 무선 MCU 발표

MCX W 시리즈는 독립형과 호스트형 아키텍처를 모두 지원하며, 핀과 소프트웨어 간 호환이 가능하다

노르딕, CSA IoT 기기 보안 인증 지원.. 국제 IoT 기기 보안 사양 및 규정 요구사항 통합

노르딕 세미컨덕터가 CSA의 IoT 기기 보안 사양 1.0과 인증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IoT 제품의 안전성을 강화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FASTECH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