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텍트로닉스, 5 시리즈 MSO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출시

FlexChannel 기술, 대형 HD급 넓은 터치 디스플레이, 혁신적 UI 와 업그레이드 가능한 Windows OS의 4, 6, 8채널을 제공하는 새로운 5 시리즈 MSO

텍트로닉스, 5 시리즈 MSO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텍트로닉스, 5 시리즈 MSO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사진. 텍트로닉스)

텍트로닉스가 새로운 5 시리즈 MSO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를 출시했다.

현대적인 전자장치 설계 과제를 더욱 잘 해결하기 위해 5 시리즈 MSO는 업계 최초로 4, 6 또는 8개 아날로그 채널과 최대 64개의 디지털 채널을 지원하는 FlexChannel 기술, 통합 프로토콜 분석 및 신호 발생기, 새로운 12비트 신호 획득 시스템, 대형 고화질 용량성 터치 디스플레이, 탁월한 유연성 및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가시성을 제공하는 매우 직관적인 직접 액세스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수많은 혁신 기술을 통해 중급 오실로스코프를 재정의한다.

스마트 워치부터 하이브리드 차량에 이르기까지 어디에나 사용되는 임베디드 시스템이 더욱 더 정밀해지면서 이러한 시스템을 개발하는 엔지니어는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 즉, 오실로스코프에서 더 많은 기능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복잡한 시스템을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특성화하기 위해 설계자는 이전보다 훨씬 많은 수의 광범위한 신호를 살펴보아야 한다. 동시에, 시간과 예산을 유지하는 데 있어 사용 편의성과 빠른 통찰력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 5 시리즈 MSO는 완전히 새로운 설계로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다양성과 심층적인 신호 통찰력을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오실로스코프이다.

텍트로닉스 시간 도메인 사업부 부사장 겸 총책임자인 크리스 위트(Chris Witt)는 ”첨단 전력 기술과 더불어 군사, 자동차, 소비자 및 산업용 제품과 시스템 분야에서 끝없이 증가하는 전자장치 콘텐츠에 대한 요구에 의해 주도되는 임베디드 전자장치 시장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면서, ”고객이 이러한 속도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완전히 새로운 오실로스코프 플랫폼이 필요했다. 5 시리즈 MSO는 텍트로닉스 역사상 가장 큰 단일 플랫폼 개발에 대한 노력이 이루어낸 최고의 제품으로, 고객이 개발 일상에서 활용하게 될 새로운 혁신 기술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동영상 보기] More than just a new display and user interface. A new standard.

 

FlexChannel – 필요 시 더 많은 채널 및 디지털 채널 지원

 

시스템이 더욱 복잡해지고 디버그 문제는 더욱 어려워지면서 엔지니어는 4개(오늘날 대부분의 중급 오실로스코프에서 지원되는 수)보다 많은 아날로그 채널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엔지니어는 때에 따라 두 대의 스코프를 함께 사용하는데, 이로 인해 시간, 비용이 크게 증가하고 어마어마한 좌절감을 얻게 되기도 한다. 또한 모터 제어 및 인버터 설계, 자동차 전자장치, 전원 공급 장치 설계, 전력 변환 분석에도 4개보다 많은 아날로그 채널이 필요하다. 더불어, 여러 아날로그 및 디지털 입력을 상호 연계하는 기능은 오늘날의 보다 복잡한 임베디드 시스템 및 IoT 시스템에서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포괄적인 동기식 관점을 얻는 데 중요하다.

지금까지 오실로스코프는 고정된 구성으로 정의되었으며 사용자는 아날로그 채널 수와 함께 디지털 채널이 필요한지 여부, 고정된 수의 디지털 채널이 필요한지 등을 미리 결정해야 했다. 일부 스코프는 구매 후 디지털 채널을 추가하는 옵션을 제공하지만 그런 경우에도 디지털 채널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해도 고정된 수는 변경할 수 없다. 많은 계측기의 경우, 아날로그 및 디지털 채널이 서로 다른 속도로 샘플링되고 개별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트리거되고 서로 다른 크기의 레코드에 저장되므로 정밀한 비교가 불가능하다.

일반 스코프와 달리 5 시리즈 MSO는 업계 최초로 오실로스코프 입력을 재구성할 수 있는 4, 6 또는 8개 FlexChannel을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입력은 모든 TekVPI 아날로그 프로브를 지원하는 TekVPI+ 커넥터이지만, 새로운 TLP058 로직 프로브가 연결된 경우 입력이 8개 디지털 채널로 전환된다. 사용자는 8 ~ 64개 디지털 채널까지 원하는 수만큼 로직 프로브를 추가할 수 있다. 디지털 신호는 아날로그 신호와 동일하게 샘플링, 트리거 및 저장되므로 훨씬 간편하게 비교를 수행할 수 있다.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텍트로닉스, 4 시리즈 B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출시.. 응답속도 2배 향상

텍트로닉스는 모든 채널에서 최첨단 측정 성능 기능을 갖춘 4 시리즈 B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MSO)를 출시했다.

텍트로닉스, 휴대성과 사용성 강화한 오실로스코프 ‘2 시리즈 MSO’ 출시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 텍트로닉스(Tektronix)가 혁신 기술을 담은 신제품 오실로스코프 ‘2 시리즈 MSO’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로데슈바르즈, 리얼텍 차량용 칩셋 개발에 오픈 얼라이언스(OPEN Alliance) 표준 테스트 제공

측정 및 계측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로데슈바르즈와 네트워크 및 멀티미디어 팹리스 IC 설계 분야를 선도하는 리얼텍 차량용 칩셋 개발 팀은 오픈 얼라이언스(OPEN Alliance) 표준의 준수와 지원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FASTECH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