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마이크로칩, 자동 튜닝 및 자가-시운전이 가능한 첨단 모터 컨트롤 툴 출시

motorBench™ Development Suite

motorBench™ Development Suite, 평가 보드 및 모터와 함께 사용 가능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 대표: 한병돈)는 자사의 MPLAB® X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용으로 자동 튜닝과 자가-시운전 성능을 갖춘 첨단 모터 컨트롤 소프트웨어 플러그인 툴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motorBench™ Development Suite로 명명된 이 플러그인 툴은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기반 툴로서 피드백 컨트롤 게인을 자동으로 튜닝할 수 있으며, 저항이나 인덕턴스, 역 EMF(back electromagnetic force) 상수 등의 주요 모터 파라미터들을 오프라인으로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이 플러그인 툴은 모터 컨트롤 시스템에 관한 모든 정보를 수집하고 컨트롤 알고리즘 게인을 자동으로 튜닝한다. 그런 다음 소프트웨어는 MPLAB X IDE 프로젝트 코드를 생성하기 위해 위에서 수집한 정보를 사용하며, 이 코드는 마이크로칩의 dsPIC33EP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DSC) 제품군에서 곧바로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이렇게 생성된 코드를 검토하고 필요에 따라서 수정할 수 있으며 모터 컨트롤 펌웨어로 저장할 수도 있다.

motorBench Development Suite는 현재 마이크로칩의 dsPICDEM™ MCLV-2 개발 보드(DM330021-2)에 사용할 수 있다. 이 개발 보드는 dsPIC33EP256MC506 외부 연산 증폭기 모터 컨트롤 플러그인 모듈(PIM)(MA330031-2)과 인코더 내장 24V 3상 브러시리스 DC 모터(AC300022)를 채택하고 있다.

마이크로칩의 MCU16 사업부 부사장인 조 톰슨(Joe Thomsen)은 “영구 자석 동기 모터(PMSM)를 사용한 솔루션 개발은 컨트롤 루프의 속도와 토크 튜닝 작업 등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며, 모터를 안정적으로 회전시키기가 복잡하다”고 설명하고, “motorBench Development Suite를 사용하면 이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으므로, 개발자는 펌웨어 개발 상의 다른 부분에 집중할 수 있으며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 Development Suite는 고객들에게 전혀 다른 차원의 모터 컨트롤 개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인피니언, AI 데이터센터용 이중-위상 전력 모듈 출시

인피니언은 AI 데이터센터용 최첨단 TDM2254xD 이중-위상 전력 모듈을 출시, 전력 효율성 향상과 TCO 절감을 가능하게 하며 탈탄소화를 지원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지능형 기능과 효율성 결합한 하이사이드 스위치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산업 제어용 8진 하이사이드 스위치 출시, 고효율 및 유연한 시스템 설계 지원, 강건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실리콘 컨버터 설계 간소화 지원하는 동기식 정류기 컨트롤러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산업용 전원공급장치, 휴대용 기기 충전기, AC/DC 어댑터 등 실리콘 또는 GaN 트랜지스터로 구현되는 컨버터의 설계를 간소화하고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SRK1004 동기식 정류기 컨트롤러를 출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