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sights ad
Home » 마켓뉴스 » 업계뉴스 » 프로세스에서의 산업용 이더넷 최적화 기술 추진

프로세스에서의 산업용 이더넷 최적화 기술 추진

프로세스 제어 산업에서 자동화 기술 사용자들의 국제 협회인 NAMUR와 미국의 국제 개방 프로토콜 표준기관인 ODVA가 프로세스 제어 산업을 위한 산업용 이더넷(Industrial Ethernet) 최적화에 대해 적극적인 협력을 시작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인더스트리파크에서 프로세스 자동화 랩을 위해 설계된 EtherNet/IP 개념 입증 시스템이 구축된다.

지난해 11월 열린 독일 뉘른베르크 SPS IPC Drive 전시회와 함께 뉘른베르크 컨퍼런스 센터에서 개최된 ODVA의 미디어 브리핑에서 ODVA는 프로세스 산업에서 산업용 이더넷(Industrial Ethernet)의 채택을 빠르게 진전시키기 위해, 프로세스 제어 산업에서 자동화 기술 사용자들의 국제 협회인 NAMUR와 함께 ODVA가 공동활동을 진행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프로세스 사용자들의 표준 협회인 NAMUR와 ODVA간의 핵심 관심사안은 NAMUR의 작업 그룹 2.6인 FieldBUS(WG)과 ODVA의 프로세스 제어 산업 주도권을 위한 전략시장요구팀(SMRt)간 공동협력을 통해서 프로세스 제어 산업에 대한 이더넷 통신 시스템을 하기 위한 포맷 요구들에 대한 개선을 계속하기 위한 활동이 될 것이다.

ODVA의 설명에 따르면, 이 활동은 2016년 2월 워킹그룹(WG)에 의해 출간된 정책 지침서 “프로세스 제어 산업을 위한 이더넷 통신 시스템”의 파생물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지침서는 이 워킹그룹(WG)이 고전적으로 현장 기기들을 사용하는 응용물들을 위하여 프로세스 제어 산업에 의한 산업용 이더넷의 채용을 위한 목표로 확인 된 32 종의 예제들과 함께 그와 같은 시스템을 위한 최소의 구성 요구사항의 하나로써 EtherNet/IP를 선택하고 있다.
이 워킹그룹(WG)과 NAMUR는 물리 계층, 디바이스 통합, 그리고 진단과 같은 다양한 주제들에 걸쳐 산업용 이더넷 상에서 프로세스제어산업 현장 기기들의 성공적인 개발을 위 한 요구조건들에 대하여 논의를 계속할 것을 동의했다.

ODVA-NAMUR, 프로세스에서의 산업용 이더넷 최적화 기술 추진

스벤 세인슈(Sven Seintsch) NAMUR WG 2.6 회장은 “NAMUR는 가능한 프로세스 제어 산업 자동화에서 산업용 이더넷을 채용하기 위하여 그 전략과 요구사항들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NAMUR와 그의 Fieldbus 워킹그룹(WG)은 프로세스제어산업에서 산업용 이더넷의 채용을 가속화하기 위하여 EtherNet/IP기술과 표준을 개발하고 관리하는 조직으로서 ODVA와 파트너가 되는 기회가 됨을 환영합니다.”라고 말했다.

산업용 이더넷과 필드버스 기반 필드 디바이스에 대한 비교 체험 제공
협력의 한 분야는 독일의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Frankfurt am Main)에 위치한 유럽 공정산업센터의 하나인 인더스트리파크 훼스트(Hochst)의 공정 자동화 연구소에 EtherNet/IP 시스템을 설치하는 것에 있다. 이 시스템은 프로세스 제어 산업의 독특한 요구 조건들을 위하여 산업용 이더넷 채용을 최적화하기 위한 접근에 대하여 NAMUR와 ODVA 이해 관계자 간의 공유되고 있는 배움을 위한 통로가 될 것이다. 이 시스템은 시스코(CISCO), 엔드레스하우저(Endress + Hauser), 로크웰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슈나이더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 등의 ODVA 회원사들로부터 제공되는 프로세스 현장기기, 제어 시스템, 인프라 등으로 구성된 멀티 벤더 시스템이 될 것이다.

NAMUR 회원사인 공정 산업 분야의 선도적인 국제 엔지니어링 서비스 제공업체인 빌핑거 매인터넌스(Bilfinger Maintenance GmbH)는 EtherNet/IP 시스템의 커미셔닝을 위한 주요 책임을 맡고 있다. 이 시스템은 프로세스 제어 산업 사용자에게 일반적으로 프로세스 애플리케이션 및 EtherNet/IP에 대한 산업 이더넷의 이점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 이더넷 기반 프로세스 필드 장치의 애플리케이션과 필드버스 기반 프로세스 필드 장치의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을 비교할 수 있는 체험 환경을 제공한다.

그 다음으로 자동화 공급자들은 프로세스 제어 산업이 범용 이더넷과 특별한 EtherNet/IP와 관련한 프로세스 산업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및 사용자 용이성 요구조건들에 대한 이해를 높이게 된다. 배운 학습들은 NAMUR Working Group 2.6 필드버스(WG)와 ODVA 프로세스 이니셔티브 전략 시장요구팀(SMRt)에 피드백되어 각각의 사양을 발전시키기 위한 향후 로드맵 개발에 도움이 될 것이다.

캐서린 보스(Katherine Voss) ODVA 사장 겸 집행전무이사는 ”프로세스 통합 최적화(Optimization of Process Integration; OPI ™)를 위한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프로세스 산업의 추가 요구 조건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EtherNet/IP 기술과 표준을 향상시키는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ODVA는 NAMUR과의 향후 협력 및 그에 따른 상호 이해 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필드버스 워킹그룹(WG)의 한 파트인 NAMUR 작업 영역 2의 프로세스 및 플랜트 자동화 시스템 담당 책임자인 마이클 펠즈 (Michael Pelz)는 ”NAMUR의 이더넷에 대한 조사는 기존의 프로세스 필드 디바이스에 적용 범위를 확대하는 것입니다. NAMUR은 EtherNet/IP와 같이 필드 레벨과 상위 시스템 레벨 사이의 효과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이더넷 통신 시스템이 프로세스 업계에서 최신 IoT 및 Industrie 4.0 솔루션을 사용하는 미래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핵심 요소라고 믿습니다.”라고 말했다.

NAMUR과 ODVA는 EtherNet/IP 개념 입증 시스템의 설치가 2017년 상반기에 완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두 조직은 2017년의 코스에 대해 NAMUR의 WG와 ODVA의 SMRt간의 회의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시스코 파이어파워 4100 시리즈(Cisco Firepower 4100 Series)

시스코-인터폴, 사이버 범죄 공동 대응을 위한 보안 위협 정보 교환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IT 선두 기업 시스코가 세계 최대 국제 경찰 조직인 인터폴(INTERPOL)과 사이버 범죄 공동 대응을 ...

infineon logo

인피니언, 삼성전자로부터 반도체부문 ‘품질최우수상’ 수상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세계적 IT 선도 기업인 삼성전자로부터 2017년 2분기 반도체 부문 “품질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