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텍트로닉스, USB 기반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VNA) 시장 진출

새로운 PC 제어형 VNA, TTR500 시리즈 발표
기존 벤치탑 대비 동일성능, 40% 낮은 금액 제시

텍트로닉스가 USB 기반 RF 테스트 장비 포트폴리오에 TTR500 시리즈 USB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VNA)를 새롭게 발표하고, VNA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텍트로닉스 TTR500 시리즈는 경제형 VNA로 122dB 다이나믹 레인지 및 6GHz 주파수 범위를 지원하는 다른 솔루션에 비해 40% 낮은 가격과 뛰어난 성능의 탁월한 조합을 제공한다. 또한 여기에는 새로운 VectorVu-PC 분석 소프트웨어 및 이 카테고리의 활성 장치 테스트를 위한 유일한 내장 바이어스 티 등의 첨단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TTR500 시리즈 USB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VNA) (사진. 텍트로닉스)
TTR500 시리즈 USB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VNA) (사진. 텍트로닉스)

경제적인 VNA가 가장 절실히 필요한 시장은 사물 인터넷(IoT) 설계 및 교육 시장이다. IoT 분야에서 VNA는 Bluetooth, WLAN, RFID 및 기타 무선 장비와 안테나의 임피던스 정합성을 검증하는 데 필요하다. 많은 경우 설계자들은 VNA를 임대하거나 빌려서 사용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프로젝트에 드는 시간과 비용이 증가한다. 교육 분야에서는 VNA의 높은 비용으로 인해 학생들이 중요한 장비를 사용하여 실습해볼 수 있는 기회가 거의 없거나 전혀 없다. TTR500 시리즈는 이러한 진입 장벽을 크게 낮추며 일반적인 작업에도 사용하기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또한 TTR500의 초소형 규격 덕분에 더 이상 공유 VNA를 이리저리 이동하며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특히 두 포트에서 액세스 가능한 내장 바이어스 티를 통해 증폭기 등의 활성 장치에서 쉽게 DC 바이어스 처리가 가능하다. 더 이상 사용자는 외부 바이어스 티 때문에 고전하거나 옵션으로 제공되는 내부 바이어스 티가 장착된 장비에 대한 프리미엄 비용을 지급할 필요가 없다. TTR500의 내장 바이어스 티는 활성 장치에 대해 두 포트에서 0 ~ ±24V, 0 ~ 200mA까지 허용한다.

짐 맥길버리(Jim McGillivary) 텍트로닉스 RF 및 부품 솔루션 담당 총책임자는 ”혁신적인 아키텍처와 분할 설계를 통해 TTR500 시리즈는 벤치탑 VNA와 동일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하지만 탁월한 성능과 함께 40% 낮은 비용, 7분의 1에 해당하는 크기와 무게도 제공한다”면서, ”또한 이 새로운 아키텍처는 장비 내 부품 수를 크게 감소시켜 복잡성이 줄어들고 이에 따라 기존 벤치탑 VNA와 비교하여 더 나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RSA306은 스펙트럼 분석기 시장에 파란을 일으켰으며, TTR500 시리즈 역시 VNA에서 동일한 영향을 주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TTR500은 Windows PC 또는 랩톱에서 작동되도록 설계되었다. VectorVu-PC 소프트웨어는 장비 제어 및 캘리브레이션을 위한 전통적인 룩 앤 필(look and feel)을 제공한다. 또한 파일 저장 및 공유의 경우, 간편한 PC 기반 네트워킹을 통해 완벽한 마우스 클릭 사용 기능을 제공한다. 설계 또는 제조 부문에서 자동화된 테스트 시스템의 경우, VectorVu-PC는 기존 테스트 시스템으로 손쉽게 통합하는 데 필요한 일반적인 레거시 VNA와의 명령 호환성을 포함하여 SCPI 명령에 대한 프로그래밍적 지원을 제공한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NXP 반도체, 차량용 초집적 통합 프로세서 제품군 첫번째 제품 출시

NXP 반도체가 새로운 차량용 초집적 통합 프로세서 제품군인 S32N의 첫 번째 디바이스인 S32N55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콩가텍, 보쉬렉스로스의 ctrlX OS 지원으로 산업용 IT 및 OT 연결성 지원 임베디드 솔루션 강화

ctrlX OS 채용으로 지속가능성, 민첩성 갖춘 확장 가능한 모듈형...

한국에머슨, 정재성 신임 대표이사 선임.. 국내 시장 소통과 통찰 강화

정재성 신임 대표이사, 자동화 솔루션 파트너로서 국내 산업 생태계 발전과 신성장 동력 확보에 주력할 것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