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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트로닉스, 오토모티브 전용 MSO 오실로스코프 솔루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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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장치의 중요도가 높아진 오토모티브 설계에 개발 주기 감소와 심층적 통찰력을 제공

텍트로닉스가 5 시리즈 MSO (Mixed Signal Oscilloscope)의 오토모티브 전용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새로운 솔루션은 차세대 차량에서 사용되는 복잡한 전자장치 시스템에 대한 검증 및 디버그를 속도를 가속화하고 설계 주기를 단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는 8개 채널, 12비트 분해능 및 대형 고해상도 정전 용량식 터치 디스플레이와 직관성이 뛰어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진 5 시리즈 MSO 장비와 완벽한 기술적 호환성을 유지한다.

CAN FD 화면

자동차 업계는 지능형 자율 운전 차량부터 기존의 전자-기계 시스템을 대체하거나 강화하는 전자장치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혁신을 통해 급격한 변화를 겪었다. 하지만 더 복잡한 문제는 CAN FD(5-10 Mb/s) 및 Automotive Ethernet 등의 최신 중∙고속 직렬 버스와 LIN, FlexRay, MOST 등의 기존 오토모티브 버스가 서로 호환이 될 수 있느냐는 것이다. 텍트로닉스는 이번 5 시리즈 MSO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모든 차량 시스템에서 전자 제어 장치(ECU)와 여러 버스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이상적인 솔루션을 오토모티브 엔지니어에게 제공한다.

브라이언 아이스(Brian Ice) 텍트로닉스 메인스트림 오실로스코프 담당 총책임자는 ”5 시리즈 MSO를 위해 지원하는 이 솔루션은 차세대 차량을 연구 중인 자동차 엔지니어들이 복잡한 시스템에 대해 풍부한 시각을 얻고, 문제를 더 빠르게 해결하며, 프로젝트 일정을 정해진 시간 내에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면서, ”4개 채널로 이루어진 기존 제품과 달리, 5 시리즈 MSO는 고객이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동시에 상호 비교를 통해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디버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5 시리즈 MSO용 오토모티브 솔루션에는 5-SRAUTO 프로토콜 옵션 패키지가 CAN, CAN FD, LIN 및 FlexRay를 포함하여, 오토모티브 업계에서 사용되는 주요 버스의 완벽한 직렬 트리거 및 분석을 제공한다. CAN FD 지원에는 비-ISO 및 ISO 버전의 표준이 포함된다.

5-CMAUTOEN Automotive Ethernet 솔루션은 IEEE P802.3bw(100BASE-T1) 및 BroadR-Reach V3.2 사양 요구 사항에 대한 자동화된 적합성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이 자동화된 적합성 솔루션에는 오토모티브 이더넷에 대해 OPEN SIG(Alliance Special Interest Group) 표준에 의해 정의된 물리적 미디어 결합(PMA) 트랜스미터 그룹 1의 전기 적합성의 테스트를 지원한다. 또한 이 소프트웨어는 5 시리즈 MSO의 OS와 완벽히 호환된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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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자동차

넥스페리아, 자동화 검사가 가능한 소형 Leadless 패키지 MOSFET 신제품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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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xperia 175°C AEC-Q101 MOSFETs

디스크리트, 로직 및 MOSFET 디바이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넥스페리아 (Nexperia)는 업계 최초로 최대 175°C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AOI- 호환 DFN2020 패키지(DFN = Discrete Flat No leads)로 제공되는 AEC-Q101 인증 MOSFET을 발표했다. 이 신제품은 크기가 불과 2mm x 2mm로, SOT223이나 SO8 패키지보다 훨씬 작고 가벼우면서도 비슷한 전기적 및 열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Nexperia 175°C AEC-Q101 MOSFETs

Nexperia 175°C AEC-Q101 MOSFETs

많은 leadless 패키지는 AOI 기술을 이용해 검사할 수 없다. 따라서 넥스페리아는 SWF(side-wettable flanks) 구조의 DFN2020 패키지의 개발을 주도하여 자동차 산업의 핵심 요구 사항인 자동 광학 검사(AOI)를 가능하게 했다. 현재 SWF구조가 포함된 패키지는 업계에서 검증되고 널리 인정받고 있는 솔루션이다.

넥스페리아의 S-MOS(small signal MOSFET) 담당 제품 매니저, 말트 스트럭(Malte Struck)은 “SWF구조의 DFN 패키지는 공간을 절약하고 자동 검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동차 제조업체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새로운 175°C 부품은 특히 엔진 또는 기어 박스 근처의 엔진룸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175°C에 적합하고 SWF를 통합한 이 혁신적인 자동차 등급 MOSFET 제품을 통해 앞으로 DFN2020 패키지 제품이 더욱 다양한 중전력(Medium-power)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도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넥스페리아는 새로운 자동차 인증 부품들을 추가하면서 저중전력 (Low & Medium-power) MOSFET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했다. 더욱 높은 온도 스펙과 자동차 승인을 갖춘 6 개의 40V 및 60V 디바이스가 출시되어 있으며, 이들 제품은 각각 20mΩ과 40mΩ 사이의 낮은 RDS(on)를 제공한다.

제품 스펙 및 데이터 시트를 포함한 새로운 DFN2020 MOSFET(BUKxxx)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efficiencywins.nexperia.com/efficient-products/DFN2020-Automotive-MOSFETs.html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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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용IoT

NXP, 산업용 IoT 엣지 애플리케이션 보안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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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XP LOGO

NXP 반도체는 저비용의 산업용 IoT 엣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rm Cortex-M33 및 Arm 트러스트존(TrustZone®)을 적용한 업계 최초의 마이크로컨트롤러 플랫폼 LPC5500을 출시했다. 저전력 40nm 임베디드 플래시 프로세서에 기반한 LPC5500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시리즈는 한층 새로운 수준의 프로세싱 효율성,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LPC55S69 디바이스는 최대 100MHz 코어 클록 주파수에서 32uA/MHz 효율을 달성한다. 신호 처리 및 암호화를 위해 밀착 결합된 추가 가속기를 갖춘 듀얼 코어 Cortex-M33 기능과 고급 엣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대 640KB 플래시 및 320KB에 이르는 온-칩 SRAM을 갖추고 있다. LPC55S69는 차동 쌍 모드(differential pair mode)로 16비트 연속 근사형 ADC(SAR ADC)를 통합하며, 50MHz 고속 SPI, 통합 피지컬 트랜시버(physical transceiver)를 갖춘 고속 USB, 8개의 유연한 통신 인터페이스, 동시 Wi-Fi 연결 및 외부 데이터 로깅을 위한 듀얼 SDIO 인터페이스 등 시스템 확장에 사용할 수 있는 풍부한 주변장치 세트이다. 또한, 오프로딩 및 사용자 정의 작업을 실행하기 위한 NXP의 자율 프로그래밍 로직 유닛(logic unit)으로 향상된 실시간 병렬 처리 기능을 제공한다.

Cortex-M33의 핵심 기능 중 하나는 전용 코프로세서 인터페이스로서, 긴밀히 결합된 코프로세서를 효율적을 통합해 CPU 처리 기능을 확장한다는 점이다. 동시에 완전한 생태계 및 툴체인 호환성을 유지한다. NXP는 이와 같은 기능을 활용해 컨볼루션(convolution), 상관 관계, 행렬 연산, 전달 함수와 필터링 등 핵심 ML 및 DSP 기능을 가속화하는 코프로세서를 구현한다. Cortex-M33에서 실행 시 대비 최대 10배로 성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이 코프로세서는 널리 사용되는 CMSIS-DSP 라이브러리 콜(API)을 활용해 고객 코드 이식성을 간소화한다.

통합 표준 보안 기능으로는 변경 불가한 하드웨어 ‘RoT(root-of-trust)’를 통한 보안 부팅, SRAM PUF 기반 고유 키 저장소, 인증 기반 보안 디버그 인증, AES-256&SHA2-256 가속화 및 보안 클라우드-투-엣지 통신을 위한 DICE 보안 표준 구현이 있다. 공개 키 인프라(PKI) 또는 비대칭 암호화는 ECC와 RSA 알고리즘용 전용 비대칭 가속기로 한층 가속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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