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spot_img

텍트로닉스, 오토모티브 전용 MSO 오실로스코프 솔루션 출시

전자장치의 중요도가 높아진 오토모티브 설계에 개발 주기 감소와 심층적 통찰력을 제공

텍트로닉스가 5 시리즈 MSO (Mixed Signal Oscilloscope)의 오토모티브 전용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새로운 솔루션은 차세대 차량에서 사용되는 복잡한 전자장치 시스템에 대한 검증 및 디버그를 속도를 가속화하고 설계 주기를 단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는 8개 채널, 12비트 분해능 및 대형 고해상도 정전 용량식 터치 디스플레이와 직관성이 뛰어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진 5 시리즈 MSO 장비와 완벽한 기술적 호환성을 유지한다.

CAN FD 화면

자동차 업계는 지능형 자율 운전 차량부터 기존의 전자-기계 시스템을 대체하거나 강화하는 전자장치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혁신을 통해 급격한 변화를 겪었다. 하지만 더 복잡한 문제는 CAN FD(5-10 Mb/s) 및 Automotive Ethernet 등의 최신 중∙고속 직렬 버스와 LIN, FlexRay, MOST 등의 기존 오토모티브 버스가 서로 호환이 될 수 있느냐는 것이다. 텍트로닉스는 이번 5 시리즈 MSO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모든 차량 시스템에서 전자 제어 장치(ECU)와 여러 버스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이상적인 솔루션을 오토모티브 엔지니어에게 제공한다.

브라이언 아이스(Brian Ice) 텍트로닉스 메인스트림 오실로스코프 담당 총책임자는 ”5 시리즈 MSO를 위해 지원하는 이 솔루션은 차세대 차량을 연구 중인 자동차 엔지니어들이 복잡한 시스템에 대해 풍부한 시각을 얻고, 문제를 더 빠르게 해결하며, 프로젝트 일정을 정해진 시간 내에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면서, ”4개 채널로 이루어진 기존 제품과 달리, 5 시리즈 MSO는 고객이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동시에 상호 비교를 통해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디버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5 시리즈 MSO용 오토모티브 솔루션에는 5-SRAUTO 프로토콜 옵션 패키지가 CAN, CAN FD, LIN 및 FlexRay를 포함하여, 오토모티브 업계에서 사용되는 주요 버스의 완벽한 직렬 트리거 및 분석을 제공한다. CAN FD 지원에는 비-ISO 및 ISO 버전의 표준이 포함된다.

5-CMAUTOEN Automotive Ethernet 솔루션은 IEEE P802.3bw(100BASE-T1) 및 BroadR-Reach V3.2 사양 요구 사항에 대한 자동화된 적합성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이 자동화된 적합성 솔루션에는 오토모티브 이더넷에 대해 OPEN SIG(Alliance Special Interest Group) 표준에 의해 정의된 물리적 미디어 결합(PMA) 트랜스미터 그룹 1의 전기 적합성의 테스트를 지원한다. 또한 이 소프트웨어는 5 시리즈 MSO의 OS와 완벽히 호환된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조용히 노력하는 중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은 단순한 기술 혁신이 아니라,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혁명적인 디지털 전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으로 발전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AI, 디지털트윈, 로보틱스, 네트워크 최신 기술들과 최신의 산업 솔루션들을 당장 탄소중립(Net-Zero)을 위해 활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지구 생태계를 보존해야 할 때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마우저, AMD 자일링스의 크리아 KD240 드라이브 스타터 키트 공급

마우저가 산업 자동화, 의료, EV 및 로보틱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MD 자일링스의 크리아 KD240 드라이브 스타터 키트를 공급한다

텍트로닉스, 4 시리즈 B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출시.. 응답속도 2배 향상

텍트로닉스는 모든 채널에서 최첨단 측정 성능 기능을 갖춘 4 시리즈 B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MSO)를 출시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온세미 NCN26010 이더넷 컨트롤러 공급

온세미 NCN26010 제품은 10Mb/s, IEEE 802.3cg 호환 장치로 MAC(미디어 액세스 컨트롤러), PLCA RS(Reconciliation Sublayer), 10BASE-T1S PHY를 포함하며 산업용 멀티 드롭 이더넷 네트워크를 위해 설계되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FASTECH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