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터크코리아, 스마트팩토리 인력양성 나선다.. 한밭대학교와 MOU 체결

터크코리아-한밭대학교, 4차 산업혁명 기술 인재 육성과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

터크(TURCK) 코리아가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와 지난 8월 23일 ‘4차 산업혁명 기술 인재 육성과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터크 독일 본사의 마티아스 터크 아시아 지역 세일즈 디렉터와 한밭대학교의 송하영 총장을 비롯해 신성준 터크코리아 총괄이사, 윤지승 JS오토메이션 대표이사, 이재흥 한밭대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미래 기업이 요구하는 스마트공장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ㆍ공급하기 위한 교육훈련을 추진한다. 또한 다품종 소량생산 등 산업구조 변화에 맞춘 스마트팩토리 교육인프라를 활용, 산업체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기술융합교육을 실시한다.

터크코리아는 2012년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터크 교육 인증센터를 설립하여, 학생 및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 공장자동화 기술교육의 첫걸음을 뗀 바 있다.

마티아스 터크 동남아시아 지역 세일즈 디렉터는 ”이번 MOU 협약은 인더스트리 4.0 시대의 국제적인 전문인력 양상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칼럼] 산업디지털전환촉진법을 재고한다(2)

박장환 교수는 산업디지털전환법의 모호한 조항이 데이터 사용과 수익 권리에 관해 분쟁을 야기하고 기업에 피해를 줄 수 있다고 우려한다

Ceva, IIoT 무선거리측정용 FiRa 2.0 차세대 저전력 UWB IP 공개

Ceva가 차세대 저전력 UWB IP를 공개했으며, 이는 높은 정확도의 마이크로 로케이션 성능을 스마트 홈과 산업 환경에 제공한다.

마우저와 아나로그디바이스, 생산성과 에너지 효율 개선 조명한 새로운 전자책 발행

새로운 전자책에는 ADIN1200 산업용 이더넷 PHY, Fido5100/Fido5200 REM 스위치, MAX14828 IO-Link 디바이스 송수신기, DS28S60 딥커버(DeepCover®) 암호화 코프로세서 등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유용한 솔루션에 대한 링크가 포함되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오토모션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