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

    자일링스 기능안전 단일칩 솔루션, IEC 61508 인증 가속화 및 개발비용 절감 제공

    자일링스 징크-7000 올프로그래머블 SoC,
    티유브이 라인란드(TÜV Rheinland)의 SIL 3 및 HFT=1 아키텍처를 통한 평가 통과

    자일링스는 단일칩 징크(Zynq)®-7000 올프로그래머블 SoC 기능 안전 솔루션을 통해 IIoT(산업용 사물인터넷) 에지 컨트롤러, 모터 드라이브, 지능형 IO, 스마트 센서, 게이트웨이, 산업용 운송수단, 전력망과 같은 다양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IEC 61508 적합성 및 인증에 필요한 시간이 단축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단일칩 SIL 3 및 HFT=1 아키텍처 기반의 하드웨어 디자인과 모든 관련 문서, 평가 보고서, IP 및 소프트웨어 툴이 포함된다. 이러한 리소스를 활용함으로써, 고객은 리스크를 크게 줄이고 인증 및 개발 시간을 최대 24개월까지 단축할 수 있다. 또한 이전에는 IEC 61508에 기재된 신뢰성 및 중복성 요구들을 달성하기 위해 두 개 이상의 디바이스가 필요한 반면에 자일링스의 단일 칩 솔루션은 시스템 비용을 4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징크-7000 SoC는 안전 및 비 안전 기능을 단일 디바이스에 통합하고 기능 안전 기관인 티유브이 라인란드(TÜV Rheinland)의 평가를 통과한 최초의 단일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로, IEC 61508 국제 표준의 제2부 부록 E에 명시된 온칩 중복성 요구 조건에 따른다.

    Automation System Integration

    자일링스의 산업, 과학 및 의료 시장 담당 디렉터인 크리스토프 프리츠(Christoph Fritsch)는 ”자일링스는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것에 도전했고, 비 안전 애플리케이션을 SIL 3 및 HFT=1과 단일 칩에 통합한 안전 아키텍처를 구현한 최초의 기업이다. 자사는 이번 성과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프로젝트에 참여한 여러 선도 기업들로부터 인정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라며, “자일링스는 인증이 가능한 최고 수준의 통합성과 생산성을 위한 SIL 3 설계 플로우를 개발하여 고객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단일 칩 안전 솔루션과 리소스는 자일링스의 웹 기반 기능 안전 라운지를 통해 제공되며, 라이선스가 있는 가입자는 아키텍처, 툴 플로우 및 관련 문서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https://www.xilinx.com/applications/industrial/functional-safety.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조용히 노력하는 중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은 단순한 기술 혁신이 아니라,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혁명적인 디지털 전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으로 발전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AI, 디지털트윈, 로보틱스, 네트워크 최신 기술들과 최신의 산업 솔루션들을 당장 탄소중립(Net-Zero)을 위해 활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지구 생태계를 보존해야 할 때입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로크웰오토메이션, 산업현장용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선보여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산업 현장의 자동화와 지능화를 위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시한다

    ST, “산업용 임베디드 기반 기능 안전 인증 위한 통합 솔루션 제공”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STM32 MCU 경쟁력 강화를 위해 4대 전략을 발표하고, 기능 안전 인증 지원과 AI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칼럼] 산업디지털전환촉진법을 재고한다(2)

    박장환 교수는 산업디지털전환법의 모호한 조항이 데이터 사용과 수익 권리에 관해 분쟁을 야기하고 기업에 피해를 줄 수 있다고 우려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