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이슈포커스 » 산업용IoT » 오므론, 일본 산업용 머신비전 전문업체 센테크(Sentech) 인수

오므론, 일본 산업용 머신비전 전문업체 센테크(Sentech) 인수

Omron Robotics Application

고속 정밀 검사용 3D 델타로봇 개발에 본격 나설 것

일본의 제어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오므론(OMRON; 대표 야마다 요시히토)이 산업용 머신비전 전문업체 센테크(Sentech)를 인수한다고 27일 공식 발표했다.

오므론은 공장 자동화(FA) 기술의 개발역량을 강화키 위해 센테크를 인수한다고 전했다. 이번 인수는 7월 3일 완료될 예정이며, 센테크와 그 자회사를 ‘오므론 센테크(Omron Sentech Co., Ltd.)’로 출범할 예정이다. 센테크는 산업용 카메라 전문 제조업체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머신 비전 시스템뿐만 아니라 다양한 의료 및 실험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카메라 부문에서 세계적인 시장을 확보하고 있다.

오므론은 이번 센테크 인수를 통해 초소형 고화질을 실현하는 카메라 및 그 설계 및 개발 기술을 오므론의 기존 화상 처리 기술에 접목하여 사업을 강화시키고, 자사의 각종 산업용 로봇 및 품질 검사 장비와 결합하여 가공 및 조립, 검사 등 품질 및 생산성 향상과 함께 혁신적인 제조 환경을 실현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센테크와의 협업을 통해 초소형 고선명 스마트 카메라 개발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는 소형, 고해상도, 고속 카메라 제작을 위한 센테크의 설계기술과 오므론의 고속, 고정밀 이미지 처리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가능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또한 오므론은 물체의 3D 인식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픽-앤-플레이스 로봇 암에 초소형 카메라를 결합하여 육안검사 시장을 대체하는 혁신적인 검사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한다는 구상도 밝혔다.

스마트카메라는 이미지 프로세서가 통합된 카메라로 식음료, 제약, 가전, 자동차 부품 등에서의 검사 프로세스에 미국과 EU를 중심으로 시장확장이 진행중이다. 컴팩트한 사양으로 어느곳에서나 설치가 가능하고, 간단하게 검사와 정보 취득이 가능한 특성을 가진다. 지난 2015년 인수한 어뎁트 로봇과 이번 센테크 인수를 통해 오므론은 그동안 해결 과제로 떠올랐던 고속 고정밀 델타로봇을 포함한 스마트 카메라 라인업을 완료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오므론은 지금까지 공장 자동화 분야의 리더로 비전 센서와 같은 입력 장치로부터 각종 컨트롤러, 서보 모터와 같은 출력장치, 안전장치 및 산업용 로봇에 이르기까지의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한국법인 오므론 제어기기를 통해 각종 공장자동화 및 검사장비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 엔지니어링 및 연구개발자를 위한 엔지니어링센터를 서울 본사에 오픈했다.

아이씨엔 박은주 기자 news@icnweb.co.kr

이달의 추천기사 보기


추천 뉴스

에머슨은 산업용 사물인터넷 (IIoT; Industrial IoT) 기술에 기반한 신규 모바일 플랫폼 ‘DeltaV™ Mobile’ (델타V 모바일)을 출시한다

IIoT로 손 안에 든 디지털 플랜트

에머슨, 신규 모바일 플랫폼 DeltaV™ Mobile 출시 에머슨이 산업용 사물인터넷 (IIoT; Industrial IoT) 기술에 기반한 ...

B&R은 drinktec 2017 (홀 A3, 부스 328)에서 산업 등급의 서비스가 용이한 SuperTrak 수송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 시스템은 운송 및 포지셔닝중에 액체가 흐르는 것을 방지한다.

B&R, drinktec에서 빠르고 흐르지 않는 수송 기술 제시

SuperTrak으로 빠르고 유연한 필링(filling)라인 비앤드알(B&R)은 음료 및 액체 식품 생산자에게 탁월하고 다용도성을 갖춘 빠르고 흐르지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