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허브
Home » 마켓뉴스 » 신제품뉴스 » 아나로그 디바이스, 제로 드리프트 연산증폭기 LTC2063 출시
아나로그 디바이스, 제로 드리프트 연산증폭기 LTC2063
아나로그 디바이스, 제로 드리프트 연산증폭기 LTC2063

아나로그 디바이스, 제로 드리프트 연산증폭기 LTC2063 출시

아나로그 디바이스, 제로 드리프트 연산증폭기 LTC2063

1.3μA의 업계 최저전력 제로-드리프트 연산증폭기

최근 리니어 테크놀로지를 인수한 아나로그 디바이스는 1.8V 입력 전압에서 통상 1.3μA(최대 2μA)를 소비하는 제로 드리프트 연산증폭기 신제품 LTC2063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마이크로파워 앰프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난 정밀도가 특징이다. 최대 입력 오프셋 전압은 25°C에서5μV이며, 최대 드리프트는 –40°C ~ 125°C 범위에서 0.06μV/°C이다. 최대 입력 바이어스 전류는25°C에서 15pA이고, –40°C ~ 125°C에서는 100pA이다. 이처럼 높은 정밀도의 입력 특성 덕분에 큰 값의 피드백 네트워크 저항을 사용할 수 있으며, 고온 환경에서도 정확도를 유지하면서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다.

레일투레일(rail-to-rail) 입력 및 출력 특성은 단일 공급 전원 사용을 가능하게 하며, 향상된 동적 범위를 지원한다. 내장된 EMI 필터는 1.8GHz에서 114dB의 EMI 제거 성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에 적용된 제로 드리프트 아키텍처의 고유한 1/f의 낮은 잡음 특성으로 인해 LTC2063은 휴대용 및 무선 센서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고온의 산업용 및 자동차용 시스템에서 저주파 센서 신호의 증폭 및 컨디셔닝에 매우 적합하다.

더스트 네트웍스(Dust Networks®)의 로스 유(Ross Yu) 마케팅 매니저는 “LTC2063은 어디에나 배치가 가능한, 완전히 다른 차원의 정밀 측정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제품의 초저전력 및 고정밀 특성은 더스트 네트웍스의 스마트메시(SmartMesh®) 무선 센서 네트워크와 완벽히 어울린다며, 이러한 조합 덕분에 과거에는 실제 사용이 여의치 않았던 정밀 측정 기술의 활용 범위가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카카오톡에서 아이씨엔 친구추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