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아나로그디바이스, 자동차 오디오 버스(A2B) 트랜시버 출시

아나로그디바이스, 자동차 오디오 버스(A2B) 트랜시버

오디오와 제어 데이터, 클록, 전력을 하나의 UTP(unshielded twisted-pair) 케이블에서 분배

아나로그디바이스가 성능이 개선된 자동차 오디오 버스(Automotive Audio Bus, A2B®) 트랜시버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오디오와 제어 데이터, 클록, 전력을 하나의 UTP(unshielded twisted-pair) 케이블에서 분배하는 데 사용된다.

A2B 트랜시버인 AD242x 제품군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슬레이브 간 통신 성능을 제공하며, 데이터 샘플링률 감소를 지원한다. 이 두 가지 기능 모두 전체적인 버스 대역의 활용도를 크게 향상시켜 주며, 최근 부상하고 있는 자동차용 통신이나 능동 소음 제거 같은 어플리케이션에서 큰 차이를 만들어내는 핵심 요소다. 이러한 최신 제품들은 기존의 제품군과 완벽하게 핀 호환이 가능해서 업그레이드가 쉽고, 시장 출시 기간이 단축된다.

AD242x 제품군에는 시스템 수준의 성능과 사용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새롭게 설계된 기능들이 내장되어 있다. 새로 출시된 모든 AD242x 제품군에는 성능이 향상된 펄스 밀도 변조(PDM) 블록이 사용된다. PDM 블록은 차세대 마이크 연결용 어플리케이션에 매우 중요한 요소다. AD242x 제품군은 향상된 GPIO, I2C, 클록킹 성능을 제공하여 시스템 수준의 활용 가능성도 한층 높여준다. A2B 기술을 최고급 시스템에까지 확대 적용함으로써 AD242x 제품군은 현재 총 노드가 최대 11개에 달하는 데이지 체인 구성을 지원할 수 있으며, 이때 노드간 거리는 최대 15m까지 늘어날 수 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마우저와 아나로그디바이스, 생산성과 에너지 효율 개선 조명한 새로운 전자책 발행

새로운 전자책에는 ADIN1200 산업용 이더넷 PHY, Fido5100/Fido5200 REM 스위치, MAX14828 IO-Link 디바이스 송수신기, DS28S60 딥커버(DeepCover®) 암호화 코프로세서 등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유용한 솔루션에 대한 링크가 포함되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수석부사장 겸 CFO에 리차드 푸치오 주니어 임명

푸치오 신임 CFO는 전세계 선도적인 클라우드 및 기술 서비스 사업자인 아마존 웹 서비스(AWS)에서 CFO를 역임한 후 ADI에 합류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지능형 솔루션, 임베디드 월드 2023서 오픈

아나로그디바이스, 임베디드 월드 2023에서 지속 가능성 가속화하는 지능형 솔루션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