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마켓뉴스 » 신제품뉴스 » 실리콘랩스, 저지터의 크리스탈 오실레이터 출시

실리콘랩스, 저지터의 크리스탈 오실레이터 출시

실리콘랩스, 저지터의 크리스탈 오실레이터

새로운 Si54x Ultra Series XO 제품군, 까다로운 타이밍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더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 안정성 제공

실리콘랩스(Silicon Labs, 지사장 백운달)는 지터가 업계에서 가장 낮으면서 유연한 주파수를 제공하는 새로운 고성능 크리스탈 오실레이터(XO) 제품군을 발표했다. Si54x Ultra Series™ XO는 정수형(integer)과 소수점형(fractional) 주파수 모두 전체 동작 범위에 걸쳐 80펨토초(fs) 이하의 지극히 낮은 수준의 지터 특성을 나타낸다. 이들 XO 제품은 100G/200G/400G 라인 카드와 광학 모듈,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광대역, 무선 인프라, 방송 영상, 산업용, 계측장비, 군사 및 항공 등 매우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서 동급 최고 수준의 주파수 유연성과 우수한 지터 마진을 제공한다. Si54x Ultra Series XO는 싱글, 듀얼 및 쿼드 주파수 옵션으로 구성되며 업계 표준인 3.2mm x 5mm 패키지로 공급된다. 기존 XO 제품들과 드롭인(drop-in) 방식으로 쉽게 교체가 가능하며, 높은 신뢰성과 매우 빠른 납기를 보장한다.

네트워크 대역폭과 더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에 대한 요구가 점점 더 커지면서 더 낮은 지터를 갖는 레퍼런스 클럭에 대한 요구도 함께 커지고 있다. 타이밍 지터는 클럭 신호의 순도를 결정하고 XO는 시스템의 국부 심장박동 기능을 한다는 점에서, 깨끗하고 지터가 낮은 출력은 더 낮은 레벨의 시스템 잡음을 의미한다. 높은 클럭 잡음으로 인하여 용납되지 않을 만큼의 높은 BER(bit error rate)이나 트래픽 손실 또는 시스템 통신의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는 애플리케이션에는 초저 지터의 XO(200fs 이하의 RMS)가 필요하다. 따라서 고성능 시스템을 위해서는 우수한 지터 마진을 제공하는 Si54x XO 같은 초저 지터 클럭 소스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실리콘랩스의 타이밍 제품 마케팅을 담당하는 제임스 윌슨(James Wilson) 시니어 디렉터는 “오늘날의 광 네트워크,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그리고 모바일 프런트홀/벡홀 네트워크는 점점 더 고속화 하고 있으며, 이들은 또한 초저 지터 타이밍 솔루션의 필요성을 견인하고 있다”고 밝히고, “실리콘랩스의 Si54x Ultra Series 오실레이터를 채택하면 시스템 설계자들은 최고의 지터 설계 마진과 극도로 짧은 제품 납기를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업계에서 주파수 유연성이 가장 뛰어난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Si54x 오실레이터는 실리콘랩스의 첨단 4세대 DSPLL® 기술을 이용해 어떠한 출력 주파수에 대해서든 초저 지터의 클럭 소스를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200kHz ~ 1.5GHz 범위의 어떠한 주파수든 1ppb 이하의 분해능을 갖도록 공장 출고 전에 프로그램 되어 공급된다. 온칩 전원 레귤레이션은 전원 잡음 제거(power supply noise rejection, PSNR)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속 네트워크와 데이터센터 분야와 같이 잡음이 많이 발생하는 환경에서도 일관되고 신뢰성 있게, 지터가 낮은 동작을 가능케 한다. 또한 Si54x XO는 지터가 낮은 표면탄성파(surface acoustic wave, SAW) 기반 오실레이터 제품에 대해 유연하고 신뢰성 있는 드롭인 교체가 가능하며, 뛰어난 주파수 오차와 온도 안정성을 제공한다. Si54x 오실레이터는 LVDS, LVPECL, HCSL, CML, CMOS, 듀얼 CMOS 등 시중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모든 출력 포맷을 지원한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추천 기술기고문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