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시그마텍(SIGMATEK)의 멀티-터치 및 안전 기능이 있는 무선 작동 패널

시그마텍(SIGMATEK)의 무선 휴대형 패널인 HGW 1033은 작업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첫째, 무선 데이터 전송을 통해 생산 현장에서 길이가 긴 케이블들을 제거할 수 있으며, 두 번째, 이 모바일 패널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10.1인치의 멀티-터치 디스플레이(PCT)를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시각화 옵션과 직관적인 운영 컨셉을 제공한다.

시그마텍 (SIGMATEK)의 무선 휴대형 패널인 HGW 1033
SIGMATEK의 무선 휴대형 패널인 HGW 1033 (이미지. 시그마텍)

최신 HMI는 확인버튼과 키 스위치, 조명 비상정지 버튼 등의 안전 기능과 함께 장착되어 있다. 비활성 상태인 경우 이 버튼은 회색으로 표시된다. 적색 조명의 머쉬룸 버튼은 HGW 1033이 시스템과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고, 안전 요소들이 사용 가능한 상태임을 나타낸다. 기능-중심의 데이터와 마찬가지로 안전 데이터는 표준 WLAN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되지만, 블랙 채널(Black Channel) 원리가 적용된다. 머신 운영자는 무선 HMI를 통해 검사 지점을 유연하게 선택하고, 하나의 패널 만으로 동시에 여러 머신들과 로봇, 시스템 장치들을 조작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식별을 위한 안전한 7-세그먼트 디스플레이가 통합되어 있다.

듀얼-코어 EDGE2 기술 프로세서는 모바일 패널을 충전할 필요없이 2시간 연속 사용을 보장하는 통합 배터리 팩뿐만 아니라 완벽한 작화기능(Visualization)을 제공한다. 이 무선 패널은 OPC-UA 통신을 지원하며, 표준으로 USB 인터페이스가 포함되어 있다. 옵션으로 액세스 레벨을 인증하기 위한 RFID 리더기를 통합할 수도 있다.

모든 구성요소를 완벽하게 갖춘 HGW 1033은 안전 요소들과 배터리 팩을 포함해 무게가 1,500g에 불과하며, 따라서 다른 휴대용 기기에 비해 휴대가 간편하며, 작업 피로도를 낮출 수 있다.

한편 뒤쪽에 있는 그립 장치에는 마운트가 없어도 HMI를 머신 컴포넌트에 장착할 수 있는 자석이 있다. 이는 매우 실용적인 추가 기능이다.

김홍덕 기자 hordon@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IAR, 임베디드 시스템 위한 FSG 컨소시엄 출범.. 기능 안전 기술 및 인증 확장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자들의 기능 안전 인증을 지원하고 제품 개발 역량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는 다양한 기업들로 구성된 민간 협의체인 FSG가 출범했다

넥스페리아, 차세대 차량용 저전압 아날로그 스위치 출시

넥스페리아가 1.8V 전자 시스템을 모니터링, 보호하도록 설계된 4채널 및 8채널 아날로그 스위치 시리즈를 출시했다

힐셔, 미니 PCIe 하프사이즈 멀티-프로토콜 cifX PC 카드 출시

힐셔가 산업용 이더넷 및 필드버스 등 다수의 산업용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미니 PCIe 하프사이즈 형식의 멀티-프로토콜 지원형 cifX PC 카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FASTECH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