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battery2018
Home » 마켓뉴스 » 신제품뉴스 » 스마트폰과 차량용 인포테인먼트를 연결하라… 마이크로칩, USB 스마트 허브 IC

스마트폰과 차량용 인포테인먼트를 연결하라… 마이크로칩, USB 스마트 허브 IC

마이크로칩, 스마트폰과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연결을 위한 USB 스마트 허브 IC 출시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증가에 따라, 자동차 디스플레이와 하나 이상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사이에 신뢰성과 함께 지능적인 연결을 제공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마이크로칩, USB 2.0 스마트 허브 IC 5종을 출시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 대표: 한병돈)는 이러한 연결을 구현하고자 새로운 USB 2.0 스마트 허브 IC 5종을 출시해 독보적인 옵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아키텍처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이 디바이스들은, 자동차 제조업체의 설계 요건에 부합하고 사용이 간편하고 이해하기 쉬운 시스템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고자 대폭 향상된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 5종의 새로운 디바이스는 다양한 아키텍처를 활용할 수 있으므로 개발업체들은 설계를 모든 주요 스마트폰 운영 시스템과 손쉽게 인터페이싱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자동차 스크린에 표시하고, 차량 내부에 음성 명령을 통합할 수 있으며, 동시에 모바일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핸드셋의 운전자 지원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통합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스마트 허브 IC는 허브를 2열 및 3열 시트와 단계적으로(cascading)로 연결하도록 해주며 모든 포트에서 데이터 전송과 충전이 동시에 가능하다. ”듀얼 USB 포트가 있다면 포트 하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헤드 유닛에 연결하고 나머지 포트로 충전 및 데이터 업로드/다운로드를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USB4914, USB4916, USB4925, USB4927 스마트 허브 IC를 사용하면 자동차 제조업체는 설계상의 필요에 따라 솔루션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자동차가 점차 엔터테인먼트 환경으로 전환됨에 따라 예를 들어 소비자가 한 대의 휴대폰으로는 내비게이션을, 다른 한 대로는 음악이나 비디오를 즐길 수 있게 하는 솔루션 등을 구현할 수도 있다.

마이크로칩의 USB 및 네트워킹 그룹 부사장인 미치 오볼스키(Mitch Obolsky)는 “마이크로칩은 자동차 업계에서 USB 허브 IC 분야의 선도업체이다”라며, “마이크로칩은 정보에 대한 보다 원활한 액세스와 더욱 안전한 운전자 지원 및 통신을 구현하고자, 장기적인 투자를 통해 핸드셋과 차량을 연결하는 고유의 호스트/디바이스 버스 구성 특허 기술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USB4715, USB4914, USB4916, USB4925, USB4927 USB 2.0 스마트 허브 IC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최적화된 연결을 위해 단일 및 듀얼 버스 구현을 포함한 고유한 USB 구성을 제공한다. 모든 디바이스는 대부분의 자동차 헤드 유닛에 있는 표준 USB 드라이버로 동작하므로 신속하게 개발, 시스템 검증, 필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또한 각각의 디바이스는 첨단 브리징, 오디오 애플리케이션 지원, USB PD(Power Delivery)를 위해 통합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포함하고 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카카오톡에서 아이씨엔 친구추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 netIoT


Hilscher netI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