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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나이더 일렉트릭, 지속가능한 미래 에너지 방안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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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나이더 일렉트릭, #WhatsYourBoldIdea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지속가능한 미래 에너지 방안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글로벌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수행하고 있는 슈나이더 일렉트릭(www.schneider-eletric.co.kr, 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은 디지털 경제 활성화와 함께 디지털 혁신 분야에서 이어온 리더십을 공고히 하기 위해 자사 최초 핵심 통합 멀티 플랫폼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발표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WhatsYourBoldIdea

향후 세계는 도시화, 디지털화, 산업화로 인해 에너지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대될 전망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이를 현 세대가 직면한 에너지 패러독스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양질의 에너지를 공급받을 인간의 권리를 보존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이 캠페인은 #WhatsYourBoldIdea으로서 일명 ’대담한 비전’이라고도 불린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미래에 대해 재고하고, 비즈니스 규칙을 재수립하며 미래의 가능성에 대해 다시 접근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대담한 비전은 곧 대담한 아이디어를 필요로 한다. 이는 실재적이고 즉시 적용 가능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제공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디지털 혁신을 통해 비즈니스의 안전성, 신뢰성, 연결성, 효율성, 지속가능성을 향상함으로써 이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이 캠페인은 대담한 아이디어와 사고 방식을 지닌 전 세계 사회각계의 리더, 협력사, 고객에게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모할 것이다. 2018년에 구체적인 계획을 실행할 것이며, 이들이 에너지 패러독스를 해결하기 위한 대담한 아이디어를 실현하도록 돕는다. 이 계획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고 그린 인 더 시티(Go Green in the City)’와 같은 기존 캠페인을 기반으로 한다. 여기에는 공동 마케팅과 함께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에코시스템과 협력하는 사례도 포함된다.

회사측은 누구든 #WhatsYourBoldIdea 해시태그를 통해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에 대한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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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증강현실이 쇼핑에서 현실화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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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에이알뷰 활용방법

PTC, 롯데홈쇼핑에 뷰포리아 공급…증강현실 접목된 쇼핑 경험 지원

롯데홈쇼핑이 증강현실(AR) 기술을 통해 고객들이 모바일을 통해 가전이나 가구들을 미리 배치해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AR 뷰’로 명명된 이 증강현실을 쇼핑에서 현실화시키고 있는 것이다.

롯데홈쇼핑의 증강현실 솔루션인 ’AR 뷰(AR View)’는 냉장고, 침대, 소파 등 3D로 제작된 가전 및 가구를 고객이 위치하고 있는 집안의 원하는 위치에 미리 배치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증강현실 서비스이다. AR 뷰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이용하여 실제 생활공간을 카메라에 비추고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배치해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지난 8월 29일부터 모바일 앱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PTC, 롯데홈쇼핑에 뷰포리아 공급

360도 회전 기능으로 전체 공간과의 조화를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줄자 기능을 활용해 배치할 공간의 실제 길이까지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상력에 의존한 구매 대신 제품의 3D 모델을 실제 공간에 배치해 봄으로써 측정 오류로 발생할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여 스마트한 쇼핑을 가능하게 한다.

‘AR View’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롯데홈쇼핑 모바일앱 검색창에 ’AR View’ 관련 키워드(AR, 에이알, 증강현실, ARView, AR뷰, 에이알뷰)를 입력하면 된다.

검색된 상품 중에서 구매를 원하는 상품을 선택한 후 ‘AR View’ 아이콘을 누르면 서비스 화면으로 이동한다. 본인의 생활공간과 상품이 휴대폰 화면에 동시에 보이며, 사용자는 원하는 위치에 상품을 배치해 전체적인 조화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360도 회전으로 상세하게 상품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사이즈 측정 기능을 통해 화면상에서 상품을 배치할 공간의 실제 길이까지 파악할 수 있는 것이 여타 서비스와 차별화되는 점이다. 현재 TV홈쇼핑 판매 상품 중 가구, 대형 가전 등 20여 개 상품에 서비스를 적용한 상태며, 향후 온라인몰, T커머스 채널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빅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 AR 기술을 활용한 체험형 쇼핑 서비스까지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들에게 가장 편리하고 만족도 높은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신기술을 활용한 쇼핑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도입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에이알뷰 활용방법

롯데홈쇼핑은 PTC코리아(지사장 박혜경)의 증강현실(AR) 개발 플랫폼 ‘뷰포리아(Vuforia®)’를 기반으로 해서, 퓨처젠(대표 김흥주)과 함께 ‘AR 뷰(AR View)’ 서비스를 구축했다.

롯데홈쇼핑 ‘AR 뷰’ 제작에 사용된 PTC의 증강현실 개발 플랫폼 뷰포리아는 전세계에서 가장 폭넓게 사용되는 AR 개발 플랫폼이다. 스마트폰 및 태블릿, 웨어러블 스마트글래스 등에 설치된 전세계 5억 2500만여개의 AR 애플리케이션이 뷰포리아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전세계 50만여 명의 개발자들이 45,000개의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있다. 롯데홈쇼핑은 100여개의 다양한 안드로이드 및 iOS 디바이스 모델을 지원하는 뷰포리아 엔진(Vuforia Engine)을 기반으로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박혜경 PTC코리아 지사장은 “혁신적인 AR 경험이 생활 곳곳으로 파고들며 증강현실의 경계가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롯데홈쇼핑의 AR뷰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시하는 대표적인 사례로 꼽힐 것이며, 이번 서비스를 계기로 AR 기술이 다양한 리테일 산업에 새롭고 역동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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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세미컨덕터, 새로운 SiP 모듈로 블루투스5 무선 제품군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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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세미컨덕터, RSL10 SiP 모듈

내장형 안테나 등 모든 패시브 구성요소를 하나의 완벽한 소형 솔루션으로 제공

온세미컨덕터가 새로운 6x8x1.46mm 시스템-인-패키지(SiP) 모듈을 공개하며, 자사의 블루투스 5 인증 무선 시스템-온-칩(SoC) RSL10 제품군을 확장했다. 블루투스 저전력 무선 프로파일을 지원하는 RSL10 디바이스는 스포츠, 피트니스, 모바일 헬스 웨어러블, 스마트 락(Lock) 및 가전기기를 포함한 모든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 RSL10 SiP 모듈

RSL10 SiP는 내장형 안테나, RSL10 무선 시스템 등 모든 패시브 구성요소를 하나의 완벽한 소형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블루투스 SIG(Special Interest Group) 인증을 획득한 RSL10 SiP는 RF 설계를 추가적으로 고려할 필요가 없어, 제품 출시기간을 앞당기는 동시에 개발 비용도 줄일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의 음향기기, 컨슈머 헬스, 블루투스 연결 솔루션 담당 총괄 겸 선임이사인 미셸 드 메이(Michel De Mey)는 “최고 수준의 전력 소비 사양을 갖춘 RSL10은 이미 에너지 하베스팅 및 산업용 IoT를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고 있다”며 “설계에 필요한 노력과 비용뿐 아니라, 시장 출시기간을 크게 줄여주는 새로운 SiP가 추가됨에 따라 RSL10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말했다.

업계 최저 수준의 전력소비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블루투스5 기술로 초당 2Mbps의 속도를 구현하는 RSL10 제품군은 배터리 수명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도 고급 무선 기능을 제공한다.

RSL10은 딥 슬립 모드에서는 62.5nW(나노와트), 피크 수신 모드에서는 단 7mW(밀리와트)의 전력을 소비한다. RSL10의 에너지효율성 또한 최근 EEMBC의 ULP마크(Mark)를 통해 검증됐다. RSL10은 본 벤치마크 테스트 역사상 최초로 1천개의 ULP 마크를 돌파하며, 경쟁사 대비 두 배가 높은 코어 프로파일(Core Profile) 점수를 획득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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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브라 테크놀로지스, 헬스케어 전문화 프로그램으로 채널 파트너 지원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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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EBRA, THE LATEST IN HEALTHCARE

헬스케어 기업들의 매출 향상, 비즈니스 차별화, 비즈니스 성장 이끄는 다양한 이점 제공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가 북미, 남미, 그리고 아시아 태평양 일부 지역의 헬스케어 기술 기업들을 위한 버티컬 전문화(vertical specialization)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가 파트너커넥트(PartnerConnect) 프로그램의 전략적 구성 요소로 개발한 새로운 헬스케어 전문화 프로그램은 지브라의 파트너 전문성과 헬스케어 기술 솔루션 분야에 대한 투자를 증명한다. 더불어,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을 갖춘 회원사들에게 비즈니스 성장 및 발전을 도모하는 경쟁력 있는 차별성과 이점을 제공한다.

ZEBRA, THE LATEST IN HEALTHCARE

헬스케어 전문화 프로그램은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파트너 생태계가 보다 효과적으로 경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전세계의 보다 많은 의료기관들이 혁신적인 디바이스 및 솔루션 활용을 통한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 궁극적으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더 나은 연결성 및 효율성을 위해 개발된 기술을 제공해, 의료 기관들이 비용을 절감하고 환자 진료의 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티어(tier)로 구성되었으며, 모바일 컴퓨터, 바코드 스캐너, 프린터, 환자 손목밴드, 바코드 라벨 공급 장치 등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헬스케어 솔루션에 대한 성공적인 판매 실적을 자랑하는 헬스케어 기술 기업들을 위해 개발됐다. 최근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헬스케어 제품 및 솔루션들은 ‘2018 의료기술 혁신 어워드(MedTech Breakthrough Awards)’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자격을 갖춘 헬스케어 전문화 프로그램 회원사들은 성장 장려, 전략적 출시 지원, 일부 헬스케어 제품 추가 할인,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마케팅 캠페인을 통한 검증된 고객 확보, 향상된 채널 계정 관리 및 계획, 업계 전문성을 드러내는 맞춤형 로고 등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빌 케이트(Bill Cate)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글로벌 채널 전략 부문 부사장은 “임상 모빌리티 솔루션은 헬스케어 산업에서 성장하고 있는 분야이며, 의료 기관들은 환자 진료의 질을 향상시키고 의료 관계자들의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하는 기술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며,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헬스케어 산업에 특화된 파트너들의 가치와 공헌을 높이 사며, 새로운 헬스케어 전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이러한 전문가들의 성장을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확고히 했다”고 말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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