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오피니언 » People » 슈나이더 일렉트릭, 국내 스마트공장 전문가 양성 나선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국내 스마트공장 전문가 양성 나선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동의과학대학교와 스마트팩토리 전문가 양성 위한 MOU체결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현장 업무 지식과 기존 교육 과정을 통합시켜 보다 실질적인 교육 컨텐츠 제공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가 국내 스마트공장 전문가 양성에 적극 나선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동의과학대학교에 ’슈나이더 일렉트릭 첨단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교육 센터’를 개설하고 자동화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에정이다. 이를 통해 재직자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자동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국내 남부 지역 자동화 교육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킨다는 구상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대표 김경록)는 부산 소재 동의과학대학교와의 산학 협력을 통해 국내 유수의 스마트팩토리 전문가 양성을 도모하는 ’기술 교류 발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자사의 최신 스마트 공장관련 교육장비를 갖춘 ‘슈나이더 일렉트릭 첨단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교육 센터’에서 자동화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교육 센터에 최신 교육 장비를 도입하여, 최대 규모의 교육 센터에서 재직자 및 재학생이 선진화된 자동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여름 방학과 2학기에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스마트팩토리 비즈니스를 담당하는 실무진이 직접 강사로 나서 실질적이고, 현장감 있는 업무 지식을 교육한다. 동의과학대의 전공 교육 과정에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의 전문 교육 컨텐츠를 통합시켜 보다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미래 자동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교수진의 역량 또한 매우 중요한 부분이므로, 재학생 뿐만 아니라 교수진을 대상으로 심화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아카데미에서 집중적으로 다루는 핵심 기술인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PLC, 인버터와 프로페이스(Proface)의 HMI, 사물인터넷을 접목하여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와 공정을 최적화하는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에 대한 연수를 진행한다. 현재까지 두 차례 이상 교수진이 연수를 진행했으며, 여름과 겨울방학 기간 동안 심화 교육 강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결과적으로 독자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산업현장의 재직자 및 재학생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김경록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대표는 “산업현장의 재직자들에게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선진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솔루션을 공유하고 더불어 성장 잠재력이 큰 동의과학대학교 재학생과 국내 유수의 교수진을 위해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혁신적인 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차세대 스마트팩토리 산업을 이끌 글로벌 자동화 전문가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 기술기고문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