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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제 맥주 회사,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제조 분석 솔루션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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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와 로크웰 오토메이션에 제공하는 제조 분석 솔루션을 통해 Great Lakes Brewing은 수제 맥주 제조 장비 문제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다.

미국에서 수제 맥주가 호황을 누림에 따라 오래된 맥주 업체들 조차도 음료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창의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클리블랜드에서 1988년에 설립된 독립 수제 맥주 회사인 그레이트 레익스 브루잉(Great Lakes Brewing Company, 이하 ‘GLBC’)은 최근 제품의 품질을 떨어트리지 않으면서 생산량을 확대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제조 분석 기술을 채용했다.

GLBC는 자체 공장에 사물인터넷(IoT)과 분석 기능을 도입하기 위해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의 장치 분석 기술인 ‘디바이스용 팩토리 토크 애널리틱스’(FactoryTalk Analytics for Devices) 어플라이언스를 채용했다. GLBC가 이 기술을 사용하면 맥주 제조기계의 정상적 상태를 더 잘 파악하여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고 정지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게 한다.

그레이트 레익스 브루잉의 존 블라이스톤(John Blystone) 전기 및 제어 감독은 “GLBC는 생산 공정에 사용하는 재료는 물론 그 외 성분의 품질 향상에 처음부터 꾸준히 역점을 두어 좋은 맥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왔다”며 “공장 현장에 첨단 분석 및 하드웨어 진단 기술을 추가하여 생산 장비를 더욱 의미 있게 통찰함으로써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계속 실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 솔루션은 맥주 공장 현장에 있는 디바이스의 정상적 상태와 진단 자료를 분석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어플라이언스 안에는 ‘셸비’(Shelby)라는 봇(bot)이 있어서 자연 언어를 사용하여 생산 직원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봇 프레임워크’(Microsoft Bot Framework)를 바탕으로 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인지 서비스’(Microsoft Cognitive Services)를 통해 제공되는 이 기술은 맥주 공장 직원들이 장비의 문제점을 쉽게 확인하고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한다.

블라이스톤은 “‘셸비’는 공장 현장을 더 잘 연결된 환경으로 전환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여 기존의 풍부한 데이터를 활용, 문제를 매우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게 한다”고 덧붙였다.

Microsoft와 로크웰 오토메이션에 제공하는 제조 분석 솔루션을 통해 Great Lakes Brewing은 수제 맥주 제조 장비 문제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다.

GLBC가 이번에 구축한 솔루션은 기업체들이 디지털 전환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마이크로소프트가 기술 협력을 통해 개발한 구성체 중 하나이다.

프랭크 쿨라체비츠(Frank Kulaszewicz) 로크웰 오토메이션 아키텍처 및 소프트웨어 수석부사장은 “그레이트 레익스 브루잉은 미국 산업계가 지속적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디지털 체제로 전환하는 추세에 따라 이 솔루션을 채용했다”며 “이 기술은 엔지니어들이 실행 가능한 데이터와 통찰력을 갖고 이미 잘하고 있는 업무를 향상시키고 더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을 준다”고 말했다.

샘 조지(Sam George)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IoT 담당 이사는 “우리는 로크웰 오토메이션과의 협력을 통해 제조업체들이 데이터와 심층 분석기술을 사용하여 업무를 쇄신함으로써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했다”며 “우리의 오랜 협력 업체가 산업 및 제조 고객사들에게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여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Microsoft Data Amp – Stories: Rockwell Automation and Great Lakes Brewing[유튜브 동영상 보기]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qaLpnJTCX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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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증강현실이 쇼핑에서 현실화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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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에이알뷰 활용방법

PTC, 롯데홈쇼핑에 뷰포리아 공급…증강현실 접목된 쇼핑 경험 지원

롯데홈쇼핑이 증강현실(AR) 기술을 통해 고객들이 모바일을 통해 가전이나 가구들을 미리 배치해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AR 뷰’로 명명된 이 증강현실을 쇼핑에서 현실화시키고 있는 것이다.

롯데홈쇼핑의 증강현실 솔루션인 ’AR 뷰(AR View)’는 냉장고, 침대, 소파 등 3D로 제작된 가전 및 가구를 고객이 위치하고 있는 집안의 원하는 위치에 미리 배치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증강현실 서비스이다. AR 뷰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이용하여 실제 생활공간을 카메라에 비추고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배치해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지난 8월 29일부터 모바일 앱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PTC, 롯데홈쇼핑에 뷰포리아 공급

360도 회전 기능으로 전체 공간과의 조화를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줄자 기능을 활용해 배치할 공간의 실제 길이까지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상력에 의존한 구매 대신 제품의 3D 모델을 실제 공간에 배치해 봄으로써 측정 오류로 발생할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여 스마트한 쇼핑을 가능하게 한다.

‘AR View’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롯데홈쇼핑 모바일앱 검색창에 ’AR View’ 관련 키워드(AR, 에이알, 증강현실, ARView, AR뷰, 에이알뷰)를 입력하면 된다.

검색된 상품 중에서 구매를 원하는 상품을 선택한 후 ‘AR View’ 아이콘을 누르면 서비스 화면으로 이동한다. 본인의 생활공간과 상품이 휴대폰 화면에 동시에 보이며, 사용자는 원하는 위치에 상품을 배치해 전체적인 조화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360도 회전으로 상세하게 상품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사이즈 측정 기능을 통해 화면상에서 상품을 배치할 공간의 실제 길이까지 파악할 수 있는 것이 여타 서비스와 차별화되는 점이다. 현재 TV홈쇼핑 판매 상품 중 가구, 대형 가전 등 20여 개 상품에 서비스를 적용한 상태며, 향후 온라인몰, T커머스 채널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빅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 AR 기술을 활용한 체험형 쇼핑 서비스까지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들에게 가장 편리하고 만족도 높은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신기술을 활용한 쇼핑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도입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에이알뷰 활용방법

롯데홈쇼핑은 PTC코리아(지사장 박혜경)의 증강현실(AR) 개발 플랫폼 ‘뷰포리아(Vuforia®)’를 기반으로 해서, 퓨처젠(대표 김흥주)과 함께 ‘AR 뷰(AR View)’ 서비스를 구축했다.

롯데홈쇼핑 ‘AR 뷰’ 제작에 사용된 PTC의 증강현실 개발 플랫폼 뷰포리아는 전세계에서 가장 폭넓게 사용되는 AR 개발 플랫폼이다. 스마트폰 및 태블릿, 웨어러블 스마트글래스 등에 설치된 전세계 5억 2500만여개의 AR 애플리케이션이 뷰포리아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전세계 50만여 명의 개발자들이 45,000개의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있다. 롯데홈쇼핑은 100여개의 다양한 안드로이드 및 iOS 디바이스 모델을 지원하는 뷰포리아 엔진(Vuforia Engine)을 기반으로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박혜경 PTC코리아 지사장은 “혁신적인 AR 경험이 생활 곳곳으로 파고들며 증강현실의 경계가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롯데홈쇼핑의 AR뷰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시하는 대표적인 사례로 꼽힐 것이며, 이번 서비스를 계기로 AR 기술이 다양한 리테일 산업에 새롭고 역동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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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슈나이더 일렉트릭, ‘2018 이노베이션 서밋 싱가포르’ 이벤트 라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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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나이더 일렉트릭 장-파스칼 트리쿠아(Jean-Pascal Tricoire) 회장 겸 CEO

슈나이더 일렉트릭, ’2018 이노베이션 서밋 싱가포르’ 개최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9월 20일부터 이틀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에서 ’2018 이노베이션 서밋 싱가포르(2018 Innovation Summit Singapore)’를 개최한다.

2018 Innovation Summit Singapore LIVE 영상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이노베이션 서밋은 세계적 전문가와 업계 종사자가 모여 디지털화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따른 변화하는 비즈니스 전략 방안에 대한 대담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다.

행사에서는 개막식에 이어 슈나이더 일렉트릭 장-파스칼 트리쿠아(Jean-Pascal Tricoire) 회장 겸 CEO가 참석해 기조연설을 담당한다. 기조연설에서는 각 산업분야별로 어떻게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지를 대표 사례들을 들어 소개할 전망이다. 빌딩, 산업, 기계, 헬스케어, 데이터센터를 비롯해 스마트시티에 이르까지 전 산업분야를 망라한 성공사례들이 발표된다.

파스칼 트리쿠아(Jean-Pascal Tricoire) 회장 겸 CEO

9월 20일 09시(현지시각: 한국시각 10시) 개막식 기조연설을 아래 링크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2018 Innovation Summit Singapore live [상단 유튜브 영상 보기를 참고바랍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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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세미컨덕터, 새로운 SiP 모듈로 블루투스5 무선 제품군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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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세미컨덕터, RSL10 SiP 모듈

내장형 안테나 등 모든 패시브 구성요소를 하나의 완벽한 소형 솔루션으로 제공

온세미컨덕터가 새로운 6x8x1.46mm 시스템-인-패키지(SiP) 모듈을 공개하며, 자사의 블루투스 5 인증 무선 시스템-온-칩(SoC) RSL10 제품군을 확장했다. 블루투스 저전력 무선 프로파일을 지원하는 RSL10 디바이스는 스포츠, 피트니스, 모바일 헬스 웨어러블, 스마트 락(Lock) 및 가전기기를 포함한 모든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 RSL10 SiP 모듈

RSL10 SiP는 내장형 안테나, RSL10 무선 시스템 등 모든 패시브 구성요소를 하나의 완벽한 소형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블루투스 SIG(Special Interest Group) 인증을 획득한 RSL10 SiP는 RF 설계를 추가적으로 고려할 필요가 없어, 제품 출시기간을 앞당기는 동시에 개발 비용도 줄일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의 음향기기, 컨슈머 헬스, 블루투스 연결 솔루션 담당 총괄 겸 선임이사인 미셸 드 메이(Michel De Mey)는 “최고 수준의 전력 소비 사양을 갖춘 RSL10은 이미 에너지 하베스팅 및 산업용 IoT를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고 있다”며 “설계에 필요한 노력과 비용뿐 아니라, 시장 출시기간을 크게 줄여주는 새로운 SiP가 추가됨에 따라 RSL10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말했다.

업계 최저 수준의 전력소비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블루투스5 기술로 초당 2Mbps의 속도를 구현하는 RSL10 제품군은 배터리 수명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도 고급 무선 기능을 제공한다.

RSL10은 딥 슬립 모드에서는 62.5nW(나노와트), 피크 수신 모드에서는 단 7mW(밀리와트)의 전력을 소비한다. RSL10의 에너지효율성 또한 최근 EEMBC의 ULP마크(Mark)를 통해 검증됐다. RSL10은 본 벤치마크 테스트 역사상 최초로 1천개의 ULP 마크를 돌파하며, 경쟁사 대비 두 배가 높은 코어 프로파일(Core Profile) 점수를 획득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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