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생산현장에 안전하게 정보를 전송하는 방법

로크웰 오토메이션 ThinManager® 소프트웨어 솔루션
(이미지. 로크웰오토메이션)

생산 현장에서 통제실까지 생산의 모든 측면을 주시한다는 것은 이제 불가능한 일이 되었다.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에서는 종이 문서가 디지털 문서로 교체된다. 이는 직원의 생산성을 향상시켜 주고 생산 이벤트에 대한 가시성을 강화한다. 하지만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액세스가 갈수록 더 쉬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제조업체들은 어떻게 운영 시스템과 데이터의 안전 및 보안을 보장할 수 있을까?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ThinManager®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Relevance® 모바일 플랫폼은 모든 정보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제조 및 산업 선두업체들이 보다 연결된 제조 환경을 조성하여 정보를 관리하고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비주얼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ThinManager는 씬 클라이언트와 모바일 장치들에 대한 관리 및 제어를 제공하며 장치와 장치 사용자들에게 애플리케이션들을 안전하게 전송한다. ThinManager의 핵심 기술 요소인 Relevance는 위치 인식을 통해 보다 맞춤화된 전송을 수행한다. Relevance를 ’위치 해결’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사용하면 특정 위치에 있는 사용자에게 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다.

이는 신뢰성, 생산성 및 보안성을 향상시켜 주고, 에너지 및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한다. 사이버 보안 및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술 업그레이드를 구현하는 선두적인 제조업체들은 가상화, 씬 클라이언트 및 모빌리티와 관련된 기술들이 운영의 핵심적인 조력 요인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것이다.

이상적인 추가 요소

유지보수 비용과 계획에 없던 가동 중단을 감소시키는 것이 많은 기업들의 주요 목표이다. 여러 현장에 대한 운영 및 유지하는 경우, 기술 수준이 서로 다른 기술자들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모든 현장이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게 만드는 것은 어렵다. 그러나 모든 문제에는 항상 해결책이 있다.

ThinManager는 통제실에서 공장의 작업자에 이르기까지, 현대적인 제조 작업의 모든 단계에서 컨텐츠 시각화와 관리를 중앙통제할 수 있도록 기능한다. 예를 들어, ThinManager 기술이 중앙에서 모든 현장에 적용되면, 유지보수팀과 다른 기술팀들이 운영을 각 현장에서 확인하고 그곳에 설치된 엔지니어링 툴에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숙련된 직원이 중앙에서 현장에 있는 기술자나 기술자의 터미널을 ’쉐도우’해 지원하는 것이 가능해 현장 직원들이 실제 업무를 수행하며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다. ThinManager를 사용하는 여러 고객들이 안정성과 직원 생산성을 향상했다.

지속 가능한 혜택

ThinManager는 처음부터 모든 공급업체의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작동되는 자동화 중심 제품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자동화의 모든 영역에서 가시적인 절감 혜택을 제공한다.

안정성: PC의 예상 내용년수는 3~5년이지만 씬 클라이언트의 예상 내용년수는 7~10년 이상이다. 몇 시간 동안의 다운타임이 필요한 PC와는 달리, ThinManager로 관리되는 씬 클라이언트는 몇 분 안에 교체 가능하다. 규제되는 업계에서 데이터 손실은 재검증 비용 뿐만 아니라 배치 폐기를 의미할 수 있다.

가용성: ThinManager에는 페일오버 관리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된다. 주요 컴포넌트에 장애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백업 애플리케이션 서버나 네트워크 경로를 사용한다.

에너지: 씬 클라이언트는 PC가 소비하는 전력의 약 20%면 충분하다. 냉각 및 UPS의 필요성이 감소하여 추가적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운영 관리 및 제어: 중앙화된 제어 및 관리는 더 빠르고 손쉬운 유지보수를 의미합니다. 씬 클라이언트는 애플리케이션을 중단하지 않고도 중앙 관리 콘솔에서 재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생산 운영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며 간단하게 생산 애플리케이션을 이동할 수 있다. 서버의 서비스 업데이트를 정상적인 근무시간에도 수행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각 PC가 아니라 소수 서버에만 수행하면 된다.

작동 방법

ThinManager의 내장형 모빌리티 솔루션을 통해 모바일화가 가능하다. 유일한 위치 기반의 모바일 관리 플랫폼인 Relevance는 시설 내의 특정 위치로만 애플리케이션과 컨텐츠를 안전하게 전송한다.

ThinManager는 원격 데스크탑 서버, 가상화, 씬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및 보안 기술을 생산 애플리케이션의 관리 및 전송을 위한 유연성을 제공하는 하나의 강력한 플랫폼으로 통합한다. ThinManager와 Relevance는 컨텐츠를 모든 장치, 사용자와 위치로 안전하게 전송한다.

모빌리티용 Relevance

이제 공장 현장에서 모빌리티를 강화해야 할 때다. Relevance는 위치 기반 콘텐츠 전송을 통해 적시적소에 올바른 컨텐츠를 전송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한다. Relevance와 함께 사용되는 resolver는 작업장이 위치 기반의 모바일 시설로 완전하게 정의될 수 있도록 한다. 현재, ThinManager는 QR 코드, Bluetooth 비콘, Wi-Fi 및 GPS를 사용하여 위치를 분석하여 모바일 사용자와 장치가 승인된 영역에서만 컨텐츠를 수신할 수 있도록 한다.

최우선 요소: 보안

사이버 위협에 대적하려면 보안을 위한 설계가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설계는 또한 OT 시스템 담당자의 우선순위와 부합해야 한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표준 솔루션들 이외에도, 제조운영 기술(OT) 경험과 정보기술(IT)을 결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네트워크 및 보안 컨설팅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해당 분야의 선두 업체들 간에 협업이 진행되고 있다.

ThinManager와 함께 가상화, 터미널 서비스 및 씬 클라언트와 같은 현대적인 IT 기술을 사용하면, 원격 접근할 수 있도록 현장을 개방하더라도 보안을 유지하고 향상할 수 있다. 동시에 유지보수 비용과 시스템 가동 중단 시간이 감소된다.

ThinManager는 마이크로소프트 액티브 디렉토리(Microsoft Active Directory)와 함께 사용되며, 씬 클라이언트에서 생체인식, RFID 접근 카드 사용과 같은 다수의 인증 방식을 지원한다. 추가적으로, 씬 클라이언트와 ThinManager 서버간의 통신은 암호화된다. 씬 클라이언트 터미널은 ThinManager로 관리되며, 모바일 장치 통신 등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의 모든 통신은 암호화되어 권한있는 사용자들만 자동화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ThinManager-레디 씬 클라이언트, PXE-부트 씬 클라이언트, 또는 Relevance를 사용하는 모바일 장치에는 데이터가 저장되지 않는다.

USB 메모리 스틱과 같은 외부 스토리지 장치의 사용은 기본적으로 제한된다. 뿐만 아니라 IP와 USB 카메라 오버레이를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ThinManager는 모든 작업 화면에서 시각적 확인을 가능하게 한다.

완전한 솔루션

ThinManager는 사용이 간단하고 중앙화된 확장 가능한 관리 플랫폼으로 생산성, 가시화, 모빌리티 및 보안을 향상하고,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제조에 대한 비전인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제공하여 제조업체가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박은주 기자 news2@icnweb.co.kr / 도움. 로크웰오토메이션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NXP 반도체, 차량용 초집적 통합 프로세서 제품군 첫번째 제품 출시

NXP 반도체가 새로운 차량용 초집적 통합 프로세서 제품군인 S32N의 첫 번째 디바이스인 S32N55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노르딕, 구글 ‘파인드 마이 디바이스’ 및 ‘미확인 트래커 경고’ 서비스 구현 지원

노르딕은 구글의 설계 파트너로 구글의 파인드 마이 디바이스 네트워크 및 미확인 트래커 경고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nRF 커넥트 SDK 지원을 발표했다

 NXP, 업계 최초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갖춘 무선 MCU 발표

MCX W 시리즈는 독립형과 호스트형 아키텍처를 모두 지원하며, 핀과 소프트웨어 간 호환이 가능하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FASTECH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