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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구매자, “보안 침해 당한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구매 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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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침해 웹에서 구매 중단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2017 전세계 온라인 서비스 사용 현황’ 보고서 발표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은 소셜 미디어, 젊은 소비자들은 스마트폰 선호
한국의 웹사이트 방문객, 느린 웹사이트 로딩을 기다리지 않아

디지털 콘텐츠 전송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 라임라이트 네트웍스(Limelight Networks, Inc. 지사장 박대성)는 ‘2017 온라인 서비스 사용 현황(State of the User Experience)’ 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2017 온라인 서비스 사용 현황 보고서’는 한국, 영국, 미국, 프랑스, 인도, 일본, 필리핀 사용자를 대상으로 조사되었다. 이 보고서에 의하면 전세계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보내는 시간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사용자 서비스 품질이 낮거나 보안 침해를 겪은 웹사이트에는 다시는 접속하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다.

매년 발행되는 이 보고서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행동 및 기대감과 더불어, 소비자들의 온라인 접속 시간의 급격한 증가 및 온라인 서비스가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2017 온라인 서비스 사용 현황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전세계적으로 45% 이상의 소비자들은 업무 외적으로 한 주에 최소 15시간 이상을 온라인에서 보낸다. 이는 지난 해보다 64% 증가한 수치이다. 스마트폰은 온라인 콘텐츠에 접속하는 주된 장치이며, 전세계 소비자의 절반 이상(56 %)은 사용하는 장치에 관계없이 빠른 웹 성능을 기대하고 있다.

낮은 품질의 서비스는 매출 감소로 이어진다. 조사에 응한 전세계 소비자의 절반(49%) 가량은 웹페이지 로딩에 5초 이상을 기다리지 않을 것이며, 43%는 웹사이트가 너무 느리면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여 구매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조사에 응한 소비자의 12% 이상은 이전에 느린 성능을 경험하면 웹사이트를 재방문하지 않을 것이라고 답변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2배나 증가한 수치이다.

특히, 인도와 한국의 웹사이트 방문객들은 느린 웹사이트 로딩을 가장 기다리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웹사이트를 떠나기 전에 페이지 로딩까지 5초 이상을 기다릴 의향이 있다고 답한 것은 응답자의 단 1/3이었다. 프랑스 소비자의 64.4%가 5초 이상 기다릴 의향이 있다고 답한 것과 대조적이다.

느린 웹사이트 참기

또한, 소비자들은 자신의 정보가 온라인에서 보호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하고 싶어한다. 브랜드가 보안 침해를 당한 이후 소비자의 75% 이상이 브랜드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을 갖게 됐으며, 40%는 사이버 공격을 당한 웹사이트에서는 구매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답변했다.

특히, 한국의 소비자들은 이전에 보안 침해를 당한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구매를 지속할 가능성이 가장 낮았다. 한국 응답자의 54.6%가 보안 침해를 당한 웹사이트에서는 온라인 구매를 중단하겠다고 답변했다.

보안침해 웹에서 구매 중단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마이클 밀리간(Michael Milligan) 선임 디렉터는 “오늘날과 같은 치열한 시장에서 브랜드들은 고객에게 낮은 품질의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리스크를 떠안을 필요가 없다”라며 “보안 침해, 낮은 성능, 기타 비효율적인 서비스 요소들은 구매자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브랜드 평판 및 고객 유지에 장기간 영향을 주게 된다”라고 말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2017년 사용자 서비스 현황’ 보고서는 프랑스, 인도, 일본, 한국, 필리핀, 영국, 미국에 거주하는 3,500 명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서베이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s://www.limelight.com/resources/white-paper/state-of-user-experience-2017/)를 참고하면 된다.

 

[4가지 주요 이슈]

1) 좋은 서비스는 롱런한다

웹사이트에서 제품 구매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쉽게 검색하여 아이템을 찾을 수 있는 기능”과 ”빠른 온라인 성능”이다. 조사에 응한 전세계 소비자의 75 %는 웹사이트에서 긍정적인 경험을 한 후, 주변에 브랜드를 추천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특히, 인도와 필리핀의 소비자들은 95%가 이같이 답변했다.

2)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은 소셜 미디어이다

글로벌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은 소셜 미디어로, 주당 평균 4시간 14분을 보낸다. 18~35세 소비자들은 다른 어떤 활동보다 온라인 비디오 시청에 많은 시간을 사용하는 반면, 60세 이상의 소비자들은 온라인 뉴스를 보는데 많은 시간을 사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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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젊은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을 선호한다

전세계적으로 온라인 활동에 사용하는 주된 장치는 스마트폰이다. 특히, 45세 이하 소비자들과 여성들은 온라인 콘텐츠 접속에 스마트폰을 선호하고, 45세 이상 소비자들과 남성들은 노트북을 선호한다.

4)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고 있다

미국과 영국의 소비자들은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각 나라의 50% 이상이 한 주에 15시간 이상을 온라인에서 보내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46~60세의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이들 연령대의 49%가 한 주에 15시간 이상을 온라인에서 보낸다. 반면, 젊은 밀레니엄 세대(18~25세)들은 41%가 한 주에 15시간 이상을 온라인에서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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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 USB 타입-C와 USB PD 컨트롤러로 설계 간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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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의 전원 경로를 완벽하게 통합한 업계 최초 200W 및 100W USB 타입-C와 USB PD (Power Dilivery) 컨트롤러로 설계 간소화

듀얼 및 단일 포트 애플리케이션에 더 높은 전력 제공

TI코리아(대표이사 루크 리)는 2개의 새로운 USB 타입-C™ 및 PD(Power Delivery) 컨트롤러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들 제품은 전원 경로를 완벽하게 통합함으로써 설계를 간소화하고, 솔루션 크기를 최소화하며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한다. 신제품 TPS65987D와 TPS65988은 업계 최고의 통합 수준을 제공하여 설계의 복잡성을 줄여주고 전반적인 비용을 절감해준다.

TI의 전원 경로를 완벽하게 통합한 업계 최초 200W 및 100W USB 타입-C와 USB PD (Power Dilivery) 컨트롤러로 설계 간소화

이들 제품은 업계 최초로 각각 100W 및 200W 전력을 소싱할 수 있는 USB PD 컨트롤러로서,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뿐만 아니라 무선 전동 공구, 게임 기기, 가상 현실 헤드셋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도 USB 타입-C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TPS65987D는 100W 전력을 소싱할 수 있도록 설계된 단일 포트 제품으로서, 독립적인 20V 5A 소싱 및 싱크 부하 스위치를 포함한다.

또한 TPS65987D는 25mW의 낮은 RDS(on)와 역 전류 보호 기능을 포함하여 포트의 충전 요구를 관리하기 위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듀얼 포트 제품인 TPS65988은 200W의 전력을 소싱할 수 있으며, 2개의 통합 5A 양방향 부하 스위치와 외부 전원 경로 제어를 제공하여 동시에 5A 소싱이 가능하다.

특히 완벽하게 통합된 USB PD 컨트롤러 제품은 통상적으로 18개의 외부 전원 경로 부품이 필요한 디스크리트 구현에 비해서 설계 복잡성을 줄여준다. 또한 이들 새로운 컨트롤러 제품은 다중의 전원 경로에 대한 역 전류 보호 기능을 포함하여 추가적으로 보드 공간을 줄여주고, 시스템과 컨트롤러를 과전류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200W 전력으로 빠르게 USB 타입-C 충전이 가능하며, 2개의 통합 5A FET 경로로 PC 노트북, 도킹 스테이션 애플리케이션이나 커넥티드 주변기기와 같은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이 가능하며, 낮은 RDS(on)은 최소한의 전력 손실로 효율적인 충전을 할 수 있다.

가장 일반적인 사용 사례를 위해 각 디바이스가 사전 구성되어있어 펌웨어 개발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빠르고 쉽게 선택하고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이들 제품은 USB PD 3.0 인증, UL 인증, IEC 안전성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Display Port™와 Thunderbolt™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한 대부분의 주요 사용 사례를 지원하도록 사전에 프로그램되었다. 또한 사용이 편리한 구성 툴을 통해서 추가 사용 사례들을 지원한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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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소스 저전력 블루투스 소프트웨어 스택으로 IoT 혁신의 문을 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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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M logo

블루투스 5 – 물류, 커넥티드 빌딩, 스마트 시티, 유통 등 여러 분야에서 IoT 혁신을 구현하는데 핵심적 역할 수행

글: 자크 셸비 (Zach Shelby) Arm IoT 서비스 그룹 개발자 부사장

저전력 블루투스 (BLE)는 저비용, 저전력 소모, 소규모 풋프린트 (footprint)가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스마트 조명과 스마트 시티, 자산 추적 등 다양한 사용 사례에 적합한 사물인터넷 (IoT) 무선 프로토콜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 2018 블루투스 시장 조사에 따르면, 2022년까지 블루투스 디바이스 출하량은 50억대를 넘어설 예정이며, 그 중 97%는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을 포함하게 된다. 블루투스 메시(Bluetooth Mesh)의 도입과 더불어 블루투스 5 기술이 발전하면서 빌딩 자동화, 센서 네트워크, 그 외 IoT 솔루션 전반에 걸쳐 새로운 시장 기회가 생겨나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업계 차원에서 기업과 개발자들이 더욱 쉽고 안전하게 자체 IoT 디바이스에 BLE를 추가하여 한 차원 높은 수준의 IoT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Arm Cordio BLE Stack은 개발자가 자체 애플리케이션과 시장에 맞는 무선 IoT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늘 블루투스 월드(Bluetooth World)에서 Arm은 개발자 지원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완전히 검증된 세계 최초의 생산 가능한 오픈 소스 저전력 블루투스 소프트웨어 스택인 Arm Mbed Cordio Stack을 선보이며, 새로운 IoT 솔루션을 만드는 개발자들에 BLE 를통해 더 큰 유연성을 제공한다.

블루투스 5는 이전 버전인 블루투스 4.2에 비해 2배 빠른 데이터 속도, 4배 확장된 범위, 8배 높은 브로드캐스트 기능을 지원한다. 우리는 Arm Cordio BLE stack을 무료 오픈 소스 임베디드 운영 체제인 Mbed OS와 통합했다. 35만명 이상의개발자로 이뤄진 Arm Mbed 생태계는 처음부터 완전한 블루투스 5 스택으로 혁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블루투스 메시도 Mbed OS를 통해 액세스 할 수 있다.

반도체 파트너들은 이 솔루션을 통해 Mbed OS 제품 일부로 제공되는 생산 가능한 완벽한 기능의 블루투스 5 스택에 액세스 할 수 있으며, 추가 플랫폼에 포팅 할 수 있는혜택을 누릴 수 있다.오픈 소스 블루투스 5 스택을 사용하면 스택 공급업체에 의존해야하는 위험성이 제거되며, 소스 코드 수정이 가능하여 다양하게 변하는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게 된다.

이미 견고한 Mbed OS 커넥티비티 옵션 (스레드, Wi-Fi, 6LoWPAN, LoRa, 셀룰러)에 블루투스 5를 추가하면 개발자는 시장에 가장 적합한 유연하고 안전한무선IoT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이러한 디바이스는 Pelion IoT Platform을 통해 안전하게 연결·관리되어, 구현하는데 따르는 복잡성을 줄이고, IoT로부터 가치를 이끌어 낸다. Arm은 이렇게 광범위한 옵션을 제공해 더 많은 개발자와 기업에 시장을 개방하여 파트너들이 자체 IoT 솔루션을 통해 혁신과 차별화, 가치 창출에 집중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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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증강현실이 쇼핑에서 현실화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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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에이알뷰 활용방법

PTC, 롯데홈쇼핑에 뷰포리아 공급…증강현실 접목된 쇼핑 경험 지원

롯데홈쇼핑이 증강현실(AR) 기술을 통해 고객들이 모바일을 통해 가전이나 가구들을 미리 배치해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AR 뷰’로 명명된 이 증강현실을 쇼핑에서 현실화시키고 있는 것이다.

롯데홈쇼핑의 증강현실 솔루션인 ’AR 뷰(AR View)’는 냉장고, 침대, 소파 등 3D로 제작된 가전 및 가구를 고객이 위치하고 있는 집안의 원하는 위치에 미리 배치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증강현실 서비스이다. AR 뷰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이용하여 실제 생활공간을 카메라에 비추고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배치해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지난 8월 29일부터 모바일 앱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PTC, 롯데홈쇼핑에 뷰포리아 공급

360도 회전 기능으로 전체 공간과의 조화를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줄자 기능을 활용해 배치할 공간의 실제 길이까지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상력에 의존한 구매 대신 제품의 3D 모델을 실제 공간에 배치해 봄으로써 측정 오류로 발생할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여 스마트한 쇼핑을 가능하게 한다.

‘AR View’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롯데홈쇼핑 모바일앱 검색창에 ’AR View’ 관련 키워드(AR, 에이알, 증강현실, ARView, AR뷰, 에이알뷰)를 입력하면 된다.

검색된 상품 중에서 구매를 원하는 상품을 선택한 후 ‘AR View’ 아이콘을 누르면 서비스 화면으로 이동한다. 본인의 생활공간과 상품이 휴대폰 화면에 동시에 보이며, 사용자는 원하는 위치에 상품을 배치해 전체적인 조화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360도 회전으로 상세하게 상품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사이즈 측정 기능을 통해 화면상에서 상품을 배치할 공간의 실제 길이까지 파악할 수 있는 것이 여타 서비스와 차별화되는 점이다. 현재 TV홈쇼핑 판매 상품 중 가구, 대형 가전 등 20여 개 상품에 서비스를 적용한 상태며, 향후 온라인몰, T커머스 채널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빅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 AR 기술을 활용한 체험형 쇼핑 서비스까지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들에게 가장 편리하고 만족도 높은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신기술을 활용한 쇼핑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도입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에이알뷰 활용방법

롯데홈쇼핑은 PTC코리아(지사장 박혜경)의 증강현실(AR) 개발 플랫폼 ‘뷰포리아(Vuforia®)’를 기반으로 해서, 퓨처젠(대표 김흥주)과 함께 ‘AR 뷰(AR View)’ 서비스를 구축했다.

롯데홈쇼핑 ‘AR 뷰’ 제작에 사용된 PTC의 증강현실 개발 플랫폼 뷰포리아는 전세계에서 가장 폭넓게 사용되는 AR 개발 플랫폼이다. 스마트폰 및 태블릿, 웨어러블 스마트글래스 등에 설치된 전세계 5억 2500만여개의 AR 애플리케이션이 뷰포리아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전세계 50만여 명의 개발자들이 45,000개의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있다. 롯데홈쇼핑은 100여개의 다양한 안드로이드 및 iOS 디바이스 모델을 지원하는 뷰포리아 엔진(Vuforia Engine)을 기반으로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박혜경 PTC코리아 지사장은 “혁신적인 AR 경험이 생활 곳곳으로 파고들며 증강현실의 경계가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롯데홈쇼핑의 AR뷰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시하는 대표적인 사례로 꼽힐 것이며, 이번 서비스를 계기로 AR 기술이 다양한 리테일 산업에 새롭고 역동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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