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USB-IF, USB 장치 설계 준수 위한 업계 가이던스 제공

USB-IF 준수, USB 싱글 케이블 솔루션 제공 위한 필수 조치

USB 기술 발전과 도입 지원 기구인 USB-IF(USB Implementers Forum)가 USB 규격을 준수하는 USB 제품 개발을 촉구하고 나섰다.

HIS에 따르면 USB 타입C(USB Type-C™)는 2019년까지 약 20억 개의 장치에 적용돼 모바일 기기, PC 및 기타 소비자 가전 제품을 지배할 전망이다. USB 전력 전송(USB Power Delivery) 및 수퍼스피드(Superspeed) USB 10Gbps가 결합된 USB 싱글 케이블 솔루션은 사용이 간편하며 충전과 데이터 전송 속도가 한층 빠르다. 이들 규격의 복잡성, 전력 및 성능 기능을 고려할 때 제조사가 필요한 자원을 집중해 준수 제품을 개발하고 USB-IF 인증 획득을 위한 USB-IF 준수 프로그램 테스트를 거치는 것이 중요하다.

압둘 R 이스마일(Abdul R. Ismail) USB-IF 최고기술책임자(CTO)는 “USB 타입C는 범 산업 협력으로 촉진되는 급속한 변화로 업계가 향후 10년 이상 완전한 싱글 케이블 솔루션으로 뭉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기술 수명 주기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생태계가 준수와 상호운용성을 앞세워 성장하도록 하는 프레임워크 구축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프 라벤크래프트(Jeff Ravencraft) USB-IF 대표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USB-IF는 소매업자, 영업사원, 개발자, 소비자에게 USB 규격 준수 제품이 상호운용성과 소비자 만족을 실현하는 데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리는 캠페인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소비자가 믿을 수 있는 구매처에서 포장, 제품 설명 또는 케이블이나 제품에 USB-IF 인증 로고가 찍힌 호환 제품을 구입하길 권한다”고 강조했다.

USB C타입이든 마이크로-USB든 기타 제품이든 비준수 USB 케이블은 USB 제품의 기능과 상호운용성에 해를 끼칠 수 있다. USB-IF 규격 준수가 지역, 주, 연방 모든 국제 안전 규정을 대체하거나 대신할 수 없지만 이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개발하는 첫 걸음이다.

웹사이트(www.usb.org)에서 USB-IF 인증 로고와 준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USB-IF가 인증한 타입C 케이블은 70종이 있다. 다음 링크에서 일반 제품 검색에 올라 있는 인증 케이블을 찾아볼 수 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서 USB-IF 전시를 만나다

USB-IF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의 ‘펩컴 모바일 포커스 글로벌’(Pepcom’s MobileFocus® Global) 행사에서 USB 타입C와 USB 전력 전송의 호환성을 선보일 계획이다. 2월21일 오후 7~10시 카탈루냐 의회센터(Palau de Congressos de Catalunya)에서 USB-IF를 만날 수 있다.

비영리 기구인 USB-IF(USB Implementers Forum, Inc.)는 USB 정의 규격을 준수하는 USB 기술 발전과 도입을 후원하는 기구와 포럼을 지원하기 위해 결성됐다. USB-IF는 전 세계에서 인정 받는 로고와 준수 프로그램을 통해 고품질의 USB 규격 준수 장치 개발을 촉진하고 있으며 USB 효용과 준수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의 품질을 홍보하고 있다. 최신 제품 및 기술 발표 포스팅을 포함한 상세 정보는 USB-IF 웹사이트(www.usb.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노르딕, 구글 ‘파인드 마이 디바이스’ 및 ‘미확인 트래커 경고’ 서비스 구현 지원

노르딕은 구글의 설계 파트너로 구글의 파인드 마이 디바이스 네트워크 및 미확인 트래커 경고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nRF 커넥트 SDK 지원을 발표했다

Ceva, IIoT 무선거리측정용 FiRa 2.0 차세대 저전력 UWB IP 공개

Ceva가 차세대 저전력 UWB IP를 공개했으며, 이는 높은 정확도의 마이크로 로케이션 성능을 스마트 홈과 산업 환경에 제공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최신 ToF 센서로 3D 심도 센싱 솔루션 확장

ST가 업계 선도적인 2.3k 해상도의 일체형 dToF 3D 라이다 모듈을 발표하고, 500k 픽셀의 세계 최소형 iToF 센서가 이미 고객 설계에 채택됐다고 밝혔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