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OPC UA에서 쉽고 안전하게 사용자 및 역할 관리

권한 없는 사용자 접근 불가

B&R Automation Studio 소프트웨어 개발 툴의 새로운 사용자 역할 시스템은 OPC UA 접근 권한의 관리를 단순화한다. 이 기능은 OPC UA 시스템 액세스, 데이터 수정 또는 특정 작업의 수행으로부터 권한이 없는 사용자를 막을 수 있다.

OPC UA에서 쉽고 안전하게 사용자 및 역할 관리

각 노드에 대한 개별 액세스 권한을 할당 할 수 있도록, 몇 번이라도 역할이 정의될 수 있다. 전형적인 액세스 권한은 읽기, 쓰기 또는 검색을 포함한다. 특정 역할 그룹의 구성원에게 보이지 않도록 노드를 완전히 숨기는 것도 가능하다. 설정을 보다 쉽게 만들기 위해, 상위 노드의 권리가 하위 노드에게 승계될 수 있다.

사용자 역할 시스템
사용자는 암호화된 비밀번호에 의해 제공되는 추가적인 보호를 사용하여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역할에 할당된다. 사용자 역할 시스템은 작동 중에도 업데이트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시스템 운영자에게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할당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기능은 펑션 블록을 사용하여 컨트롤러의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인증서 보안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교환을 위해, X.509 표준에 따른 디지털 인증이 OPC UA 시스템에서 사용될 수 있다. Automation Studio및 Automation Runtime내의 전송 계층 보안 (Transport Layer Security) 서브 시스템은 이러한 인증서의 관리를 지원한다. 인증서는 OPC UA 서버의 인증서 저장소에 표시, 작성 및 전달 될 수 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NXP 반도체, 차량용 초집적 통합 프로세서 제품군 첫번째 제품 출시

NXP 반도체가 새로운 차량용 초집적 통합 프로세서 제품군인 S32N의 첫 번째 디바이스인 S32N55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NXP, 업계 최초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갖춘 무선 MCU 발표

MCX W 시리즈는 독립형과 호스트형 아키텍처를 모두 지원하며, 핀과 소프트웨어 간 호환이 가능하다

노르딕, CSA IoT 기기 보안 인증 지원.. 국제 IoT 기기 보안 사양 및 규정 요구사항 통합

노르딕 세미컨덕터가 CSA의 IoT 기기 보안 사양 1.0과 인증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IoT 제품의 안전성을 강화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