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IoT Architecture Innovation Day
  • 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 자율주행자동차 세미나
Home » 마켓뉴스 » 업계뉴스 » NXP, 노키아 벨 랩과 업계 최초 융합 5G 유무선 액세스 기술 공동시연

NXP, 노키아 벨 랩과 업계 최초 융합 5G 유무선 액세스 기술 공동시연

가상 네트워크 시스템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NXP 반도체와 노키아의 벨 랩(Bell Labs)과 유무선 통합 액세스를 지원하는 유니버설 액세스 디바이스를 시연한다고 발표했다. 벨 랩은 노키아의 산업 연구 부서이다. 이 디바이스는 하나의 모뎀으로 유선(케이블, DSL/구리선)과 무선(LTE, 5G) 표준을 지원할 수 있다.

2015년에 이 분야에서의 협력 계획을 발표한 양사는 이번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6에서 시연함으로써 목표를 1년 앞당겨 달성하게 됐다.

유무선 채널이 통합된 단일 멀티코어 프로세서에서 동일한 시스템을 이용하는 두 개의 플랫폼이 함께 작동하는 시연을 노키아 부스(3B10/3D10)에서 진행한다. 이 시연에는 유무선 기능 모두 동일한 하드웨어 부품이 사용됐다.

이번에 선보인 첨단 프로토타입은 벨 랩의 획기적인 ‘XG-FAST’ 10G DSL 유선 기술과 고용량 5G 밀리미터파 무선 인터페이스를 이용했다. 이로써 미래 오퍼레이터가 필요로 하는 융합 및 초고용량, 연결성 문제를 장소와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협력은 NXP의 첨단 네트워크 반도체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깊은 통찰과 벨 랩의 유무선 인코딩 기술에 대한 최고의 지식이 결합된 결과이다. 이로써 단일 NXP 아키텍처에서 고속 유선과 5G 무선을 지원하는,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며 강력한 액세스 디바이스가 개발됐다.

이 기술은 비용을 크게 줄여 서비스 제공자가 차세대 통신망을 쉽고 빠르게 배치할 수 있다. 이 기술은 전력 효율성, 유연성, 성능을 충족할 수 있도록 유선과 무선 5G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처리한다. 또한 점차 복잡해지는 사용자 접근, 기능,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더 유연하고 민첩하게 융합 통신망을 확장할 수 있다.

벨 랩 모바일 무선 리서치 랩 총괄인 토드 사이저(Tod Sizer)는 “전세계 통신망이 유무선 융합통신으로 나아가고 있고, 액세스 채널이 10G에 도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 기술은 어떤 액세스 기술로도 사용자가 원하는 속도를 제공해, 완벽하게 설정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NXP의 실리콘 디자인과 아키텍처 전문성과 협력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주효했다”고 말했다.

NXP 디지털 네트워크 사업부 제품관리 부사장인 노이 쿠컥(Noy Kucuk)은 “유무선 원격접근 기술의 융합은 5G에 대한 효율적인 개발 과정을 보여주는 동시에, NXP와 벨 랩, 양사 고객이 차세대 통신망의 설계에서 한걸음 앞서 나갈 수 있게 한다”며, “벨 랩과의 오랜 협력관계는 계속 결실을 맺어 고객과 산업 전체에 이익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이달의 추천기사 - DHL


추천 뉴스

에너지플러스 2017 개막… 29일까지 코엑스

미래 에너지 산업을 조망하는 ‘에너지플러스 2017’ 전시회가 서울 코엑스에서 9월 27일 막을 올렸다. 29일까지 개최되는 ...

ABB to acquire GE Industrial Solutions

ABB, GE 인더스리얼 솔루션 26억 달러에 인수

ABB, GE 브랜드 사용권 계약으로 북미시장 진출 확대 기대 스마트 일렉트릭 분야에서 슈나이더와 글로벌 양강체제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