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자동차 세미나
Home » 마켓뉴스 » 업계뉴스 » LS산전 한국형 스마트공장 솔루션, 오토메이션월드로 가다

LS산전 한국형 스마트공장 솔루션, 오토메이션월드로 가다

’제조업 혁신 트렌드’ 맞춤형 IoT 기능 강화한 전략 신제품 대거 출시

최근 정부의 제조업혁신 3.0 정책에 따라 스마트공장 보급 확대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LS산전이 국내 산업 자동화 분야 최대 전시회에 참가해 자체 자동화 기술에 기반한 스마트공장 솔루션을 선보였다.

LS산전은 지난 9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사흘 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오토메이션 월드(Automation World) 2016’에 참가했다.

LS산전 권창주 부장이 고객들에게 산업네트워크 기반의 스마트공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아이씨엔)
LS산전 권창주 부장이 고객들에게 산업네트워크 기반의 스마트공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아이씨엔)

 

국내외 자동화 기업 400여 개사가 참가한 이번 전시회는 산업 자동화 분야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이 소개된 것은 물론 aimex(국제 공장 자동화 전시회), Korea Vision Show(한국 머신 비전 산업전)가 동시에 열려 해외 바이어들이 대거 참석하는 등 사상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LS산전은 ‘Automation Package solution Specialist’ 라는 컨셉으로 135㎡(15부스) 규모의 전시 공간에 Smart Factory(스마트공장)과 New Products로 2개 존(Zone)을 구성, 자동화 솔루션 기반 스마트공장 구축 역량과 제조업 IoT(사물인터넷) 트렌드에 맞춰 ICT(정보통신기술) 기능을 강화한 전략 신제품을 대거 공개하고 이 분야 글로벌 경쟁력을 집중 홍보했다.

Smart Factory 존에서는 LS산전의 공정 자동화 핵심 솔루션인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서보(SERVO), 인버터, HMI(Human Machine Interface)에 정보기술(ICT) 기반 공장 운영 정보화 시스템을 접목한 스마트공장 표준화 모델을 공개했다.

LS산전은 이번 전시회에서 다양한 신제품과 함께 이벤트도 진행했다. LS산전 자체개발 모터드라이브를 이용한 숨겨진 구슬찾기 이벤트, LS산전 모델과 함께하는 인증샷 이벤트 등이 큰 호응속에 진행됐다.

권봉현 LS산전 A&D사업본부장(상무)가 9일 LS산전 모델과 함께하는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권봉현 LS산전 A&D사업본부장(상무)가 9일 LS산전 모델과 함께하는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권봉현 페이스북)

 

이날 공개된 LS산전 스마공장 모델은 제품의 기획, 설계, 생산, 유통, 판매 등 생산의 전 과정을 자동화와 ICT기술로 통합해 최소 비용과 시간으로 고객맞춤형 제품 생산을 구현하는 기술로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LS산전은 자사 청주 1 사업장에 스마트 생산라인을 적용, 부품 공급부터 조립, 시험, 포장 등 전 라인에 걸쳐 완전 자동화를 구현함으로써 대한민국 제조업 혁신의 대표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현재 정부가 주도하고 있는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사업은 물론 대/중견기업 FA(공장자동화; Factory Automation)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New Products 존은 연결성을 강조하는 제조업 트렌드를 반영해 제품간 통신, 보안 기능을 강화한 PLC ‘XGB U’ 와 HMI ‘eXP’ Automation(오토메이션) 전략 신제품과 함께 S100, H100 등 고성능 드라이브(Drive) 적용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소개했다.

또한 고성능 자동화 기기 적용 ▲윤전기 ▲엘리베이터 ▲포장기 ▲발전제어 시스템 등 각 산업 현장에 특화된 패키지로 묶어 제공하는 자동화 토털 패키지 솔루션을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사업 역량을 강조했다.

LS산전 관계자는 “빠르게 변하는 산업 트렌드에 대응한 신제품으로 자동화 분야에서 더욱 탄탄한 라인업을 갖춰 국내외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며, “고객에게 최적화된 패키지 솔루션을 기계, 철강, 바이오매스 발전 등으로 확대하는 한편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스마트 공장 솔루션 역시 글로벌 시장에서 가시적 성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씨엔 매거진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키사이트코리아, ‘5G 및 mmWave 워크샵’

키사이트코리아, ‘5G 및 mmWave 워크샵’ 성료

키사이트코리아(대표이사. 윤덕권)가 지난 10월 17일(화) 양재동 엘타워에서 ‘Ready for 5G with deeper insights’라는 주제로 300여명이 ...

ST logo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와 옵제니우스, IoT 노드에 LoRa 네트워크 고속 연결 협업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고객들에게 기여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이자 로라 얼라이언스(LoRa Alliance™) 이사회 멤버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