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CC-Link협회 – 르네사스, ALTIMA와 LSI 라인업 확대

    CC-Link 패밀리 대응 제품 개발 방법의 선택폭 확대

    CC-Link협회(CLPA 회장:関口 隆 요코하마국립대학 명예교수)는 CC-Link 패밀리 대응 제품 개발용 LSI(집적회로)의 라인업 확대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근 개발 비용의 절감을 목적으로ASSP나 FPGA를 사용한 기기의 개발 요구가 증대됨에 따라, CC-Link 패밀리 대응 제품 개발 방법의 확대가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CLPA는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 주식회사(대표이사:赤尾 泰, 본사:도쿄 치요다구, 이하 르네사스)와 주식회사 ALTIMA(대표이사:三好 哲暢, 본사:카나가와현 요코하마시, 이하 ALTIMA)2사와의 협력으로LSI의 라인업을 확대시켜 개발사가 CC-Link 패밀리 대응 제품을 개발할 때 필요한 LSI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

    CC-Link 패밀리 개발용LSI에 대하여
    기존의CC-Link패밀리 대응 제품의 개발 방법 중 전용LSI나 전용 모듈을 사용한 개발 방법이 있었지만, 최근 CC-Link패밀리 제품 개발사들로부터 개발의 유연성을 높이기 위한 ASSP나 FPGA를 사용한 개발에 대한 요구가 커졌다.

    따라서CLPA는 르네사스와 ALTIMA와 협력하여 CC-Link 패밀리 대응 제품 개발용의 ASSP(특정 용도용 표준IC)나 FPGA(대규모PLD)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정비했다.

    르네사스는 CC-Link를 비롯하여 각종 산업용 Ethernet에 대응하는 ASSP「R-IN32M3-xx시리즈」를 2013년1월부터 순차적으로 샘플을 제공할 계획이다. 본ASSP를 기기에 조립하는 것으로 기기의 CC-Link、CC-Link IE Field대응이 실현된다.

    ALTIMA는 FPGA대기업인 미국 Altera사 제품인 FPGA에 탑재 가능한 IP코어를 개발하여, 2013년3월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개발자 여러분은 산업 기기 시장에서 폭넓게 채용되고 있는 Altera사 제품인FPGA를 사용하여 CC-Link IE Field대응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된다.

    CC-Link패밀리 제품 개발사의 메리트
    기존에 사용하던 전용 통신 LSI이외에도 하나의 LSI로 CC-Link, CC-Link IE Field에 대응 가능한 ASSP를 사용한 제품 개발이나, 개발사의 독자 하드웨어 로직을 탑재할 수 있는 FPGA를 사용한 CC-Link IE Field대응 제품 개발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개발사는 제품의 적용 현장과 사용자층에 맞춰 최적의LSI를 선택할 수 있다.

    CC-Link에 대해
    CC-Link는 미쓰비시전기 등 업계 각사가 중심이 되어 2000년에 설립된 일본발 오픈 네트워크 규격이다. 고속 응답성으로 생산현장에서의 기기나 장치의 적확한 제어를 실현하여 생산 효율에 공헌할 뿐만 아니라 정보계 네트워크도 통합할 수 있다.

    2007년에는 컴퓨터 네트워크의 분야에서 디펙토 Ethernet기술을 실현한 「CC-Link IE」를 발표. 1Gbps라는 고속성을 실현했을 뿐만 아니라 범용Ethernet케이블이나 커넥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유지보수성이 대폭 향상되었다.

    CC-Link협회(CLPA)에 대하여
    CC-Link협회(CLPA)는 CC-Link의 보급 추진을 위해 2000년에 설립된 오픈 네트워크 추진 단체이다. 현재 참여하고 있는 간사회사로는 IDEC주식회사, 주식회사 디지털, 일본전기 주식회사, 3M주식회사, COGNEX, 上海電気菱電節能控制技術有限公司(SERT), 미쓰비시전기 주식회사가 있다.

    주요 활동으로서는CC-Link의 기술 사양 책정과 적합성인증 시험의 실시, CC-Link를 활용한 기기나 장치의 개발 서포트, 사용자의 기기 선정 지원, CC-Link보급을 위한 각종 홍보 활동 등을 수행하고 있다.

    회원수163사로 발족한 CC-Link협회는 매년 성장을 거듭하여 2012년도 10월말 시점에서 해외기업 1,152사를 포함하여 총 1,746사가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다.

    www.cc-link.or.kr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12월호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HM 2024
    • AI Expo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HM 2024

    Related articles

    [#HM24] 네트워크화된 생산을 보장하는 강력한 보안

    achelos는 네트워크화된 생산을 위한 포괄적인 보안 엔지니어링 서비스 및 개별 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HM24] 벡호프, AI 모델 생성을 간소화하는 AutoML 도구 출시

    AutoML은 규제 산업에서 설명 가능하고 재현 가능한 결과를 제공하는데 AI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유망한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

    [#HM24] Archigas, HERMES Startup AWARD 2024 수상

    독일 스타트업 Archigas가 하노버메세(HANNOVER MESSE 2024)에서 올해의 HERMES Startup AWARD를 수상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