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IoT Architecture Innovation Day
  • 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 자율주행자동차 세미나
Home » 이슈포커스 » 산업용IoT » B&R 과 알스톰, ARC India 포럼에 개방형 프로토콜 강조

B&R 과 알스톰, ARC India 포럼에 개방형 프로토콜 강조

B&R과 알스톰(Alstom)은 개방형 산업용 이더넷 프로토콜인 POWERLINK의 공급자와 사용자의 입장에서 ARC India 포럼에서 개별 기업에 종속되는 기술과 라이선스로부터 독립된 완전 개방형의 오픈 프로토콜이 기계 및 제조장비의 지속가능성을 보장한다고 강조했다.

ARC 자문 그룹에 의해 개최된 11번째 ARC India 포럼은 주요 산업분야의 선구자, 의사결정권자와, 사용자, 기술공급업체를 포함한 230명이 넘는 대표자들이 참석하였다.

글로벌 기업인 B&R과 알스톰사는 POWERLINK를 사용하는 고성능 파워플랜트를 위한 결정론적 특성의 실시간과 이중화 네트워킹의 주제를 발표하기 위해 초대되었다. 통합 플랜트 분야에서 스마트 그리드 기술의 글로벌 리더이자, Power 산업 분야의 개척 기업인 알스톰사는 플랜트 성능향상을 위해 POWERLINK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사용한다.

POWERLINK 를 사용한 획기적인 플랜트 성능
수 년 동안, 파워 플랜트 산업의 이더넷 사용은 공유망, 연결망, 교환망으로부터 결정론적 실시간 이더넷까지 전통적인 필드버스(Fieldbus) 기술보다 1000배나 빠른 속도까지 진화해왔다. 이것은 이전에는 없었던 유연성과 높은 성능으로 플랜트 효율을 최적화할 수 있는 Ethernet POWERLINK의 시대가 도래했음을 의미한다.

“표준 이더넷에 기반하고 있는 개방형 프로토콜인 POWERLINK는 미래 혁신을 위한 준비된 기술입니다.”라고 알스톰사 Power Automation & Controls 부서의 부사장인 Rajeev Sharma씨는 말한다.

결정론적 특성의 첫 번째 실시간 프로토콜인 POWERLINK는 IEEE802.3을 준수하고, 100 μs의 사이클 타임과 0.1 μs의 시스템 동기화 속도를 갖추기 때문에, 성능을 보장하는 글로벌리더 프로토콜이다.

POWERLINK는 알스톰사에서 만장일치로 실시간 통신 표준으로 선정되었다고 Rajeev Sharma씨는 덧붙인다.

Shama 씨는 또한 EPSG의 “고가용성” 이라는 제목을 통해 알스톰사에서 이루어낸 POWERLINK의 진화라는 기여에 대해 언급했다. POWERLINK의 개방성은 표준화된 수년간의 전문지식을 Alstom 사가 공유할 수 있게 하는 POWERLINK 특성사양 중 하나이며, 모두가 기존장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개방형 기술은 모든 산업에서 소유권이 있는 기술을 대체하고 있으며, 자동화 산업에도 예외가 없습니다.” 라고 B&R의 open technology 대표자인 Nindad Deshpande씨는 말한다.

그는 또한 POWERLINK의 기술적인 세부사항과 함께 “POWERLINK 사용자는 더 이상 특정 거래처, 라이센스, 기술에 대한 저작권에 종속되는 것을 우려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라고 open technology의 이점을 강조했다.

EtherCAT과 같은 단일 기업에 종속된 기술은 지금 가동하고 있는 기계와 시스템의 지속가능성을 한번은 의심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

www.ethernet-powerlink.org

[박스]

POWERLINK 스택 20,000건의 다운로드 기록 달성

SourceForge.net에서 open source POWERLINK stack이 처음으로 openPOWERLINK로 공개된 지 5년 후, 2013년 9월에 다운로드 수는 또 다른 한계점을 넘어섰다. 산업용 통신 스택인 openPOWERLINK는 20,000건이라는 놀랍고, 새로운 다운로드 기록을 달성했다.

openPOWERLINK를 무료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선도적인 통신 표준을 사용하는 수많은 시스템 인터그레이터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라고 EPSG의 managing director인 Stefan Schonegger 씨는 말한다. “POWERLINK는 무료일뿐만 아니라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의 모든 면을 만족시키는 처음이자 유일한 산업용 실시간 이더넷 표준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조건들은 POWERLINK 가 성공할 수 있도록 기여했습니다.”

모든 사항에 대한 오픈 소스
POWERLINK 실시간 이더넷 통신 표준의 수행을 위해 사용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스택인 openPOWERLINK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의 모든 기준을 만족시킨다.

마스터와 슬레이브 구현을 모두 갖춘 openPOWERLINK는 Windows를 포함한 Linux (RT-preempt 패치를 사용한 실시간 변형을 포함 ), 그리고VxWorks와 같은 다양한 OS환경에서 사용가능하며, 어떠한 하드웨어 플랫폼과 OS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hilscher

가장 중요한 것은, BSD 라이선스를 따르는 openPOWERLINK는 시스템 설계자에게 소프트웨어의 모든 권리를 부여함으로써, POWERLINK 는 이더넷 기반의 산업용 통신 표준 환경에서 아무런 조건 없이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벤더 독립적인 프로토콜이다.

따라서 점점 더 많은 주요장치 및 시스템 제조업체들이 그들의 제품에POWERLINK 를 탑재하고 있다는 것은 더 이상 놀라운 사실도 아니다. openPOWERLINK 다운로드 수는 계속 급증하고 있으며 그 수가 곧 다시 감소할 것 같지는 않다. ©

www.ethernet-powerlink.org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11월호

이달의 추천기사 - DHL


추천 뉴스

국회융합혁신 경제포럼 김정태의원(왼쪽)과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대표(오른쪽)가 수상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김경록 대표, 2017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수상

김경록 대표, 에코스트럭처 성공적 도입을 통한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비전 제시 인정 받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

사물인터넷 이미지 internet of things

세계 사물인터넷(IoT) 시장, 2021년 1조 4천억 달러 전망

IDC의 최근 연구보고서(Worldwide Semiannual Internet of Things Spending Guide)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사물인터넷(IoT) 지출 규모가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