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2016년 2분기 실리콘 웨이퍼, 전분기 대비 6.6% 증가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가 최근 발표한 전세계 웨이퍼 산업분기 보고서에 지난 1분기와 비교해 2분기 실리콘 웨이퍼 출하량이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2분기 동안 실리콘 면적 출하량은 총 27억 600만 제곱인치로, 지난 1분기 25억 3800만 제곱인치보다 6.6% 상승했다. 이는 지난해 2분기 기록했던 가장 높은 출하량기록(27억 200만 제곱인치)보다 0.1% 높은 수치이다.

SEMI SMG(Silicon Manufaturers Group)위원장 겸 실트로닉의 VP인 볼커 브레취(Volker Braetsch)는 “올해 상반기 실리콘 웨이퍼 출하량은 지난 해 같은 시기와 비교해선 비슷한 수준을 보이긴 하지만, 분기별 출하량은 지속적인 증가추세에 있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3분기 반도체 장비 시장 큰 폭 하락세.. 전년비 11% 하락

SEMI가 최근 발표한 전세계 반도체 장비 시장 통계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3분기 전 세계 반도체 장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256억 달러를 기록했다.

SEMI, 반도체 기후 컨소시엄 에너지 협의체(SCC-EC) 설립

SEMI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저탄소 에너지원 설치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해 반도체 기후 컨소시엄 에너지 협의체(SCC-EC)를 설립했다

22년도 국내 반도체 재료 시장 성장률 반토막.. 세계 시장 평균 못미쳐

세계 반도체 시장을 비롯한 반도체 재료 시장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대만이 2022년도에도 13.6%의 큰 성장폭을 달성한 가운데, 중국과 한국은 각각 7.3%와 6.33%의 성장률에 그친것으로 나타났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