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DJI, 세계 식량 문제 해결 위해 캔자스 주립대와 맞손

DJI가 캔자스 주립대학교와 함께 드론 기술을 정밀 농업에 활용해 농장 수확물을 증가시키기 위한 방안 등을 담은 영상 ‘피딩 더 월드(Feeding the World)’를 공개했다.

DJI와 캔자스 주립대학교는 식물이 받는 스트레스 모니터링, 항공 촬영, 정밀 방제, 차세대 무인항공기 활용법을 포함해 농업에서의 드론 사용과 농업 발전 방향에 대해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DJI Stories - Feeding The World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DJI의 개발자 드론인 매트리스 100에 열화상 카메라인 젠뮤즈 XT를 장착해 밭 위를 촬영하며 특정 부위의 농작물의 문제점 파악과 이에 따라 적당한 질소량을 계산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렇게 분석한 자료를 바탕으로 농작물 생산량은 증가시키면서 투입되는 농약과 비료 등의 양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프로젝트를 주도한 캔자스 주립대 정밀 농업과 레이 아세베도 조교수는 영상에서 “전 세계 인구가 2050년쯤엔 약 90억명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는 즉 우리가 농업 생산량을 두 배로 늘려야 한다는 말과 같다”고 효율적인 농작물 생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티티테크 오토, SDV 대응 차세대 스케줄러 ‘MotionWise Schedule’ 출시

티티테크 오토의 ‘모션와이즈 스케줄'은 정확한 초기 설계 접근 방식으로 설계-테스트-검증 단계에서 소요되는 소프트웨어 개발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기고] RISC-V가 어떻게 에지 ML을 가속화하는가?

RISC-V의 모듈러 ISA는 컴팩트하면서 에너지 효율적인 프로세서 구현을 개발할 때 아주 유용하다

[칼럼] 산업디지털전환촉진법을 재고한다(2)

박장환 교수는 산업디지털전환법의 모호한 조항이 데이터 사용과 수익 권리에 관해 분쟁을 야기하고 기업에 피해를 줄 수 있다고 우려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