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이구스, CFRIP 569 종 신규 케이블로 제품군 대폭 확대

빠른 케이블 탈피를 위한 새로운 공구 MT.CFRIP까지 추가로 개발

이구스가 스트립 실 내장으로 케이블 탈피를 간단히 당기는 것으로 가능하게 한 chainflex CFRIP 케이블을 추가해 569종으로 케이블 제품군을 대폭 확대했다.

chainflex CFRIP 케이블이구스(igus; www.igus.kr)의 chainflex CFRIP은 고유연성 케이블 중에서도 스트립 실을 내장해 케이블 탈피를 빠르게 한 제품군이다. 손으로 스트립을 잡아당기면 케이블 재킷을 빠르고 쉽게 벗길 수 있어 작업이 간편하다. 이구스는 CFRIP의 출고 가능 품목을 이제 569종으로 대폭 확대하는 동시에 스트리핑을 더욱 간편하게 하는 새로운 MT.CFRIP 공구를 개발했다.

CFRIP 케이블에 내장된 티어 스트립은 지퍼를 여는 것처럼 매우 손쉽게 케이블 탈피를 도와준다. 이는 케이블 작업 시간을 최대 50% 절약해주며, 특히 제어 패널과 같은 어플리케이션 적용에 있어 매우 유용하다. 특별히 고안된 높은 인장강도의 중심 인장선 및 특수 도체는 뛰어난 내굴곡성으로 가혹한 산업 환경이나 높은 사이클에도 쉽게 손상되지 않으며, 이는 2,750 평방 미터 업계 최대 규모의 igus 테스트 연구소에서 수행되는 광범위한 테스트를 통해 이미 입증된 사실이다. 체인플렉스만이 갖는 이 고유한 스트리핑 구조는 국내에서는 유일한 혁신적 기능으로 2016년 iF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했으며 점진적으로 igus의 더 많은 chainflex 무빙 케이블 제품 라인에 적용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편, 2016년 하노버 전시회에서 공개한 CFRIP 케이블의 전체 확대 품목은 569종으로 이는 제어 케이블부터 계측 시스템, 모터 케이블, 서보 케이블 등 전 종류를 아우른다. 모든 체인플렉스에 대한 36개월 보증 서비스와 주문 즉시 48시간 내 재고발송이 타사와 차별화되는 이구스의 특징이다.

여기에 CFRIP의 케이블 탈피 작업을 더욱 간편하게 하는 유용한 툴로 igus의 신제품 MT.CFRIP가 한몫할 전망이다. 한국이구스의 chainflex 사업부 책임자 권태혁 차장은 ”많은 고객의 요청에 따라 손으로 쉽게 CFRIP 케이블을 벗길 수 있는 공구를 개발하게 됐다”라고 밝히고, “골무를 착용하는 것과 같이, MT.CFRIP을 잡고 원하는 길이만큼 잡아당기면 된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로 사용자가 손을 다칠 염려가 없다.”고 소개했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어드밴텍, 4K 디지털 사이니지용 엣지 컴퓨터 DS-450 출시

임베디드 컴퓨팅 솔루션 공급의 선두주자인 어드밴텍이 키오스크 및 업무환경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엣지 컴퓨터 DS-450을 출시했다.

산업용 케이블, 이제 하나로 해결하세요

랍코리아가 출시하는 올라운드 케이블인 ÖLFLEX® AUTO 8681 MC는 산업현장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더 이상 개별 케이블을 사용할 필요없이 단 하나의 케이블로 간편히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에머슨, 북해 개발 프로젝트의 탄소 효율적 생산 지원

에머슨은 마틴 링게 플랫폼의 지속적이고 안전하며 최적화된 석유 및 가스 생산을 보장하고자 에퀴노르에 5년간 운영 지원 서비스를 수행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