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이제, Anybus가 POWERLINK를 지원한다

스웨덴의 할므스타드(Halmstad)에 위치한 HMS는 산업용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통신 인터페이스 제품 분야에서의 시장 선도기업이다. HMS의 Anybus 모듈은 엔지니어들로 하여금 다양한 필드버스 시스템 및 이더넷 기반의 필드 네트워크와 호환이 되는 자동화 기술을 쉽게 개발할 수 있게 해 준다.

이번호에서는 B&R에서 보내 온 Anybus의 POWERLINK 적용제품 출시 및 HMS Staffan Dahlström CEO의 인터뷰 소식을 전한다. < 편집자 주>

지난해말 2011 SPS/IPC/DRIVES 전시회에서 처음으로 소개된 POWERLINK 표준이 적용된Anybus 모듈은 HMS가 어떻게 계속해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지 보여준다. HMS의 CEO인Staffan Dahlström씨에게, 이것은 조립식 POWERLINK 제품의 지속적인 가능성과 혁신을 일으키는 B&R과Ethernet POWERLINK Standardization Group (EPSG) 과의 긴밀한 협력의 시작이다.

“우리는 B&R의 우수한 POWERLINK 지원으로 인해 POWERLINK 표준의 통합을 결정하였습니다.”라고 HMS Industrial Networks AB (왼쪽) 의 CEO인Staffan Dahlström씨가 말한다. B&R에서Open Automation Technologies의 Manager와 Ethernet POWERLINK Standardization Group (EPSG) 의managing director를 역임하고 있는Stefan Schönegger씨도 또한 “이번 Anybus의 결정은 POWERLINK 기반 시스템에의 통합을 쉽게 하기 위해 사용 가능한 추가 900개의 우수한 자동화 하드웨어 제품을 만들 수 있게 합니다.”라며 만족스러워했다.

HMS (HMS = Hassbjer MicroSystems) Industrial Networks AB는Nicolas Hassbjer씨에 의해 1988년에 설립되었으며, 통신 기술 개발 분야 – 특히 산업용 통신인 기계 제조 분야의 선두에 서 왔다. 이 스웨덴 기업은 어떤 네트워크를 통해서든 사실상 모든 장치에 연결이 가능한 Anybus라는 산업용 네트워크 카드를 시장에 공개했다.

21년 후, 수백명의 HMS 직원들이 다양한 필드버스(Fieldbus) 시스템 및 산업용 이더넷 기반 네트워크와의 호환을 보장하도록 장치 제조업자들을 돕는 하드웨어를 개발하고 제조하게 되었다.

주요 제품군은 플러그인 인터페이스의Anybus CompactCom 시리즈, Anybus Master/Slave 임베디드 모듈, Anybus-IC DIL-32 PCB-mount piggy-back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이며, 모두 산업용 자동화 장치에 통합되도록 설계되었다.

HMS의 제품 카탈로그에는 Anybus Communicator 프로토콜 컨버터와 네트워크간 통신을 위한Anybus X-Gateway도 포함되어 있다. 요약하자면, HMS는 산업용 통신 솔루션에 있어서 세계 선두주자이며, 현재 시장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산업용 장치와 네트워크 간의 데이터 전송에 필요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2011 SPS/IPC/DRIVES 무역 박람회 시작 전에, HMS의 CEO인Staffan Dahlström씨는 HMS 제품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과 특히 POWERLINK 표준 부가에 대한 몇 가지 질문에 대한 대답을 들려주었다.

Question: 왜 산업용 자동화 장비를 설계하고 제조하는 회사가 네트워크를 통합시키거나 자사의 필드버스 기술을 사용하는 대신 Anybus가 적용된 제품을 살 것이라고 생각하나?

Dahlström: 고객들은 이 제품으로부터 여러 분야에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HMS의 고객들은 Anybus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그들의 설계 엔지니어들이 전문 분야 외에 요구되는 업무를 줄이고 진정한 설계 목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Anybus로 인해, 자동화 장비를 위한 멀티 프로토콜 필드버스 및 산업용 이더넷의 연결만 있으면 단일한 설계의 반복이 가능하다. 그리고 규격품인 Anybus 모듈이 고객의 하드웨어에 연결되면, 적은 개수로도 이 통합이 실현 가능하다.물론, 매우 짧아진 설계 사이클 덕분에 가능한 빠른 제품의 시장 출시 또한 고객들이 시장 경쟁 우위를 계속 유지하기 위한 강한 동기요인이다.

Question: POWERLINK 호환성을 위해 가장 요구되는 어플리케이션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Dahlström: 일반적으로 우리 고객들은 다양한 산업용 장치의 제조업자들이다. 현재, 900개 이상의 다양한 제품들에 Anybus가 적용되어 있다. POWERLINK에 관한 한 우리는 일반적으로 산업용 자동화 어플리케이션에서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보고 있고, 특히 고성능 기계들이 높은 신뢰성과 빠른 데이터 전송을 결합한 네트워크 기술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수요가 높을 것이다.

Question: 어느 지역의 시장에서 POWERLINK 어플리케이션이 가장 수요가 높을 것이라고 예상하는가?

Dahlström: 산업용 자동화 시장은 세계 시장에서 점차 성장하는 추세이며, 우리는 동쪽 끝 중국에서부터 서쪽 끝 미국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고객들로부터 POWERLINK를 사용하고 싶다는 요청을 받고 있다. 그러나 가장 큰 수요는 여전히 정교한 기계를 다루는 분야에서 세계 선두의 위치에 있는 중앙 유럽 시장에서 발생한다.

Question: POWERLINK가 적용된 Anybus는 언제부터 사용 가능한지?

Dahlström: POWERLINK를 지원하는 우리의 첫 제품인Anybus CompactCom은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린2011 SPS/IPC/DRIVES 전시회에서 소개되었다. 곧 초기 프로토타입이 첫 고객 그룹에게 납기될 예정이다.

“이것은 POWERLINK 사용자들에게 아주 반가운 뉴스이며, 우리는 HMS와의 긴밀한 협력을 구축하게 되어 아주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B&R에서Open Automation Technologies 매니저와Ethernet POWERLINK Standardization Group의managing director를 맡고 있는Stefan Schönegger씨가 덧붙인다. “POWERLINK를 위한 Anybus 모듈로 인해 OEM 기계 시장에는 광범위한 자동화 장비 제조업자들이 제공하는 900개의 추가적 POWERLINK 호환 제품이 공급될 것입니다.”

참조.
www.ethernet-powerlink.org
www.br-automation.com
www.anybus.com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6월호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오토스토어,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 참가

오토스토어는 오는 4월 23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 참가한다

NXP, 2027년 탄소배출 35% 감축, 2035년 탄소 제로 실현한다

NXP 반도체는 2027년까지 탄소 발자국을 35% 감축하고, 2035년까지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중장기 ESG 목표를 발표했다

[포커스]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에이디링크는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인 Titan2시리즈를 출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