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6일

    실리콘랩스, 임베디드 설계에서 USB 연결을 간소화하는 새로운 USBXpress 컨트롤러 발표

    실리콘랩스(Silicon Labs, 지사장 백운달)는 임베디드 설계에 USB 커넥티비티를 보다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자사의 USBXpress™ 브리지 디바이스 제품군에 크기와 소비전력을 줄인 신제품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임베디드 설계에서 USB 채택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개발자들은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에 USB 커넥티비티를 추가할 수 있는 보다 쉽고 경제적인 방법들을 찾고 있다. 실리콘랩스의 고집적 CP2102N USB-to-UART 브리지 컨트롤러는 간단한 장착으로 새로운 설계에 USB를 추가할 수 있고, 기존 RS-232 디자인의 경우에는 최소한의 부품과 PCB 면적을 사용하여 USB로 업데이트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추가 비용이 드는 외장형 크리스탈, 저항, 기타 외부 부품들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 실리콘랩스의 검증된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한 이 고정 기능의 브리지 디바이스는 USB 2.0 풀스피드 컨트롤러와 UART 인터페이스를 싱글칩 솔루션에 포함하고 있어 공간제약이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BOM(bill of materials)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실리콘랩스, 임베디드 설계에서 USB 연결을 간소화하는 새로운 USBXpress 컨트롤러 발표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CP2102N USB 컨트롤러는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펌웨어 개발을 필요로 하지 않으면서 3mm x 3mm의 작은 QFN 패키지에 최신 기능들을 담고 있다. CP2102N은 USB-to-UART 연결을 간소화하며, USB 동글, POS(point-of-sale) 단말기, 데이터 로거, 게임 컨트롤러, 개인용 의료기기 등 광범위한 휴대형, 저전력, 소형 애플리케이션의 출시시기를 앞당길 수 있게 해준다.

    CP2102N 브리지 컨트롤러는 USB 프로토콜 전문성이나 시간이 많이 걸리는 펌웨어 및 드라이버 개발의 필요 없이 개발자가 자신의 시간과 자원을 최종 애플리케이션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이 디바이스는 실리콘랩스의 기존 CP210x USB 디바이스와 핀 및 소프트웨어 호환이 가능해 최신 USB-to-UART 브리지 기술로 손쉽게 옮겨갈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한다. 이들 고정 기능 디바이스들은 최소한의 개발 노력을 들여 USB 커넥티비티를 구현해야 하는 임베디드 설계나, UART 같은 레거시 직렬 인터페이스로부터 USB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CP2102N은 실리콘랩스의 초저전력 USB 연결 솔루션으로서, 저전력이 관건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10mA 미만의 낮은 동작 전류와 보다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원격 웨이크업 기능과 USB 배터리 충전기 감지 같은 최신 기능들을 제품에 집적하여 서스펜드 상태인 호스트를 기동하고 시스템에 연결된 충전기를 감지할 수 있어, BOM 비용을 더욱 줄일 수 있게 해준다.

    실리콘랩스의 MCU 제품군을 담당하는 톰 패넬(Tom Pannell) 마케팅 디렉터는 “USB는 수 많은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채택되고 있는 인터페이스이지만, 여전히 개발자 입장에서는 상당한 펌웨어 전문성과 개발 노력을 요구하는 복잡한 프로토콜이기도 하다”며, “실리콘랩스의 최신 USBXpress 브리지 디바이스는 새로운 임베디드 설계에 USB를 추가하거나 기존 설계를 USB로 업데이트 하고자 할 때, 특히 면적, 전력, 배터리 수명이 관건인 휴대형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고도로 통합된 턴키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조용히 노력하는 중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은 단순한 기술 혁신이 아니라,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혁명적인 디지털 전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으로 발전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AI, 디지털트윈, 로보틱스, 네트워크 최신 기술들과 최신의 산업 솔루션들을 당장 탄소중립(Net-Zero)을 위해 활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지구 생태계를 보존해야 할 때입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에이디링크, 1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지원.. AI 기능 확장

    에이디링크는 올해 최신 1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지원하기 위해 주요 제품 라인을 업그레이드한다

    바이코, “48V 영역 아키텍처용 모듈형 전력 변환 솔루션 발표 예정”

    바이코는 독자적인 토폴로지와 혁신적인 패키징를 접목한 고밀도의 확장 가능한 전력 모듈을 통한 800V 및 48V 전력 변환 기술을 새롭게 선보인다

    콩가텍, 보쉬렉스로스의 ctrlX OS 지원으로 산업용 IT 및 OT 연결성 지원 임베디드 솔루션 강화

    ctrlX OS 채용으로 지속가능성, 민첩성 갖춘 확장 가능한 모듈형...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FASTECH
    K-BATTERY SHOW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