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세미콘코리아] ASML코리아, 2016 세미콘코리아서 미래 반도체산업 이끌 노광 기술력 선보여

    반도체 노광 장비 기업 ASML코리아는 오는 27-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9회 반도체 제조기술 전시회 ‘2016 세미콘코리아 (SEMICON Korea 2016)’에 참가, 노광 분야의 최첨단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D홀에 마련된 ASML전시부스 (#5208)에서는 현재 반도체 양산 공정에 쓰이는 이머전 (Immersion, 액침) 시스템과 차세대 패터닝 기술인 EUV(극자외선) 시스템 등 선진 리소그래피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이머전 장비 TWINSCAN NXT:1980Di도 공개된다. 이 장비는 10nm노드 이하 공정에 사용되며, 오버레이와 포커스 성능이 향상돼 시간당 275장의 웨이퍼를 처리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이와 함께 전시회 기간 중 열리는 SEMI 기술 심포지엄의 리소그래피 세션에서는 ASML의 EUV 전문가들이 EUV의 최신 동향과 향후 발전 방향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ASML코리아 김영선 사장은 “반도체 산업이 한층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미세화 공정의 패러다임 전환이 필수인데, 이 과정에서 EUV 노광 솔루션이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ASML은 목표대로 EUV를 양산 공정에 도입하고 반도체 산업의 새로운 시대를 열도록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이번 세미콘코리아2016에서도 그 성과를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HM 2024
    • AI Expo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HM 2024

    Related articles

    반도체 제조를 위한 모든 것을 보다.. 세미콘코리아 2024

    “세미콘 코리아 2024(SEMICON KOREA 2024)”가 1월 31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해 2월 2일까지 사흘간의 일정으로 열린다.

    반도체 공급망 에너지 전환 및 탈탄소화 지원 카탈라이즈(Catalyze) 프로그램에 새로운 파트너사 합류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구글, ASM, HP 3사가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탈탄소 지원 협업 프로그램인 카탈라이즈에 추가로 새로운 파트너사 지위로 합류한다고 밝혔다

    세미콘 코리아, 2023년 2월 1일 서울 코엑스서 연다

    세미콘코리아2023은 약 500여개 기업이 참여해 2,00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한국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진출을 위해 해외 소자업체와의 구매상담회가 진행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FASTECH
    HM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