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바이오매스 발전솔루션을 위한 업타임 및 가용성 최대화 실현방법

세계적으로 바이오매스 전력 생산은 사용할 수 있는 전체 에너지 공급량의 적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현재 산업용 열병합 부문은 이용가능한 바이오매스 생산 에너지의 약 2/3 정도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유형의 발전 연료를 사용하는 많은 제조업자는 비용을 줄여, 생산 효율성 개선을 통해 보다 많은 전력을 생산함으로써 순이익을 증가시키고 있다.

바이오매스는 성장 잠재력이 큰 반면, 해결해야 할 과제도 많다. 엔지니어링, 설계 및 기술 지원의 부족은 바이오매스 생산업체가 현재 시설을 확장하거나, 새로운 시설을 구축하는 데 있어 장애 요소가 되고 있다. 공급 연료 사용 가능성은 예측하기 힘들며, 새로운 시설이나 기존 설비의 비용 및 원금 회수 정도를 입증하는 것 또한 어려운 과정이 될 수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바이오매스 생산업체가 새로운 설비를 구축하거나 기존 인프라를 업그레이드할 때의 기술, 엔지니어링 및 설계 과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철저히 테스트되고 현장 검증된 광범위한 통합 제어 및 정보 솔루션을 제공하여 산업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 또한 세계적으로 제공되는 주문형 서비스 및 지원 프로그램은 업타임 및 가용성 최대화를 위한 견고한 기반을 제공하여 투자 비용의 빠른 회수를 가능하게 한다.

시스템 구성 방안

1. 연료 야드: 연료 공급 처리 어플리케이션이 통합 전력 제어 시스템과 밀접하게 제어되어 PowerFlex 인버터와 매끄럽게 통합된 IntelliCENTER 기술의 CENTERLINE 모터 제어 센터 (MCC)를 활용한다. FactoryTalk View SE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PanelView Plus 운영자 인터페이스는 Dynamix™ XM 통합 상태 모니터링 모듈 솔루션(XM 모듈 및 Emonitor® 소프트웨어 포함)을 통해 수집된 실시간 자산 상태 정보를 포함한 개선된 가시성을 전체 프로세스에 제공한다.

2. 보일러: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뛰어난 PlantPAx Process Automation System이 ControlLogix PAC를 기반으로, 일반적인 개방형 플랫폼을 사용하여 연소기 관리 및 연소 방식의 시작, 제어 및 종료를 제어하고 모니터링한다. ControlLogix PAC용 HiProm GPS 모듈이 제어 시스템에 정확한 시간 정보를 제공하며, 이는 CIP Sync 기술로 조정된다. FactoryTalk Historian 소프트웨어는 전체 플랜트의 데이터를 중앙 위치로 수집한다.

3. 증기 터빈: 로크웰 오토메이션 및 솔루션 공급업체 파트너는 보일러와 함께 전력 생산 시 사용되는 구식 증기 터빈 제어 시스템을 최첨단의 조정 터보 머신 제어 시스템으로 개량할 수 있다. 제어 시스템의 일부로서, Powermonitor 및 Combination Generator Control 모듈이 터빈 발전기를 계통과 동기화할 데이터를 제공한다.

4. BOP(Balance of Plant) 어플리케이션: 모든 BOP(Balance of Plant) 어플리케이션용 컨트롤을 보일러를 제어하는 동일한 PlantPAx 시스템에서 모두 표준화할 수 있다. 표준 EtherNet/IP 기반의 ControlLogix PAC는 분산 Flex I/O 모듈을 통해 중앙 컨트롤룸으로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바이오매스 생산업체에게 전체 운영에 사용할 수 있는 공통 제어 플랫폼을 제공한다.

데이터 관리: FactoryTalk VantagePoint 소프트웨어가 모든 플랜트 데이터 소스에 대한 가상의 통합 액세스를 제공하며, 엔터프라이즈 전반의 직원에 맞게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웹 기반의 보고서를 생산한다. FactoryTalk AssetCentre 소프트웨어는 제어 시스템에 대한 액세스를 보안하여 공장 및 프로세스 자동화 생산 환경을 중앙에서 관리한다. RSEnergyMetrix 소프트웨어는 간단한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전체 엔터프라이즈 전반의 에너지 데이터를 수집, 분석, 저장 및 공유하도록 한다.

네트워크 보안을 해결하기 위해 로크웰 오토메이션 네트워크 서비스에서는 Stratix 스위치를 활용하여 네트워크 아키텍처 검토 및 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며, NERC CIP 컨설팅 서비스는 시스템이 관련 발전 표준을 충족한다.

이전에 기계적으로 안전 장치가 되어 있는 장치에 의해 제어된 매우 복잡한 몇몇 시스템의 경우 , GuardLogix 시스템이 터빈 정지 밸브 및 기타 중요 시스템에 대한 제어를 제공한다.

www.rockwellautomation.co.kr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8월호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포커스]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에이디링크는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인 Titan2시리즈를 출시한다

인텔, 세계 최대 뉴로모픽 시스템 ‘할라 포인트(Hala Point)’ 발표

할라 포인트는 과학 및 엔지니어링 문제 해결, 물류, 스마트 시티 인프라 관리, LLM 및 AI 에이전트와 같은 AI 애플리케이션 위한 실시간 연속 학습을 제공한다

인피니언,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용 PSoC™ Edge 마이크로컨트롤러 발표

인피니언의 PSoC™ Edge E8 시리즈는 메인 프로세서로 Helium™ DSP를 지원하는 고성능 Arm Cortex®-M55을 채택하고 에지의 머신러닝을 지원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