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리니어 테크놀로지, 초광대역 6GHz 제로 IF I/Q 디모듈레이터 출시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는 1GHz 이상의, –1dB 평탄도 대역폭을 갖춘 고선형 I/Q 디모듈레이터 신제품(제품명: LTC5586)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기지국, 마이크로웨이브 백홀 및 SDR(software-defined radios)을 위한 DPD(digital pre-distortion correction)처럼 차세대 5G 무선 인프라 장비 뿐 만 아니라 다른 광대역 리시버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LTC5586은 광대역 RF 입력 포트를 제공한다.

초광대역 6GHz 직접 변환 I/Q 디모듈레이터

단일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이 제품은 500MHz ~ 6GHz 범위에서 50Ω로 정합 되며, LTE 대역 모두를 커버할 뿐 만 아니라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3.6GHz 및 5GHz에서 4.5G 및 5G 대역도 커버한다. 300MHz ~ 500MHz에서 동작을 지원하기 위해, 커패시터가 추가적으로 필요하다. 이 디바이스는 SPI 조정가능 기능(tenability)이 내장되어, 디모듈레이터가 외부에 별도의 매칭 부품이 없이도300MHz ~ 6GHz 범위에서 주파수 대역으로 LO 입력을 설정할 수 있다. 새로운 디모듈레이터는 80dBm 및 60dBc 측파대 억압의 매우 높은 OIP2를 지원하며, 뛰어난 리시버 성능을 보장한다.

LTC5586은 광대역 RF 신호를 베이스밴드 DC 또는 낮은 IF 커플링에 직접 디모듈레이트 하는 진정한 제로 IF 설계이다. 디모듈레이터는 2개의 I 및 Q채널 사이에서 쿼드러처 관계를 활용하여, 신호가 들어오는 전체 RF대역폭의 절반에 해당되는 대역으로 두 채널이 샘플될 때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충분히 포함한다. 그 결과, A/D컨버터(ADC)의 샘플링 레이트와 비용은 절감될 수 있다.

프론트 엔드에서, LTC5586은 온칩 시리얼 버스를 통해 프로그램할 수 있는 감쇄기로 2개 중의 입력 중 하나를 선택하는 RF 스위치를 갖는다. 이 프론트 엔드 감쇄기는 1dB 단계에서 31dB의 이득 제어 범위를 제공하여, 리시버가 광범위한 범위의 신호 입력을 수용할 수 있다. 디모듈레이터는 I 및 Q 믹서로 구성되며, 정확한 광대역 쿼드러처 위상 시프터로 구동되는 각각의 LO를 갖추게 된다.

신호가 디모듈레이트된 후, 2개의 프로그램 가능한 이득 증폭기는 I 및 Q베이스밴드 신호 경로에 이득을 제공한다. 최대 7.7 dB의 이득은 1dB 단계에서 시리얼 포트로 설정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신호 레벨을 최적으로 설정하면서 한쌍의 외부 A/D 컨버터로 직접 구동할 수 있다.

디바이스의 베이스밴드 DC가 커플 되어 있기 때문에, 이 제품의 DC 오프셋 전압은 제로로 될 수 있으며, 전체 베이스밴드 신호 체인을 포함한다. 가능한 오랫동안 통합된 총 오프셋은 LTC5586의 조정 범위 내에 존재한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산업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지원 양방향 전류 감지 증폭기 출시

ST가 TSC2020 양방향 전류 감지 증폭기를 출시했다. 서버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100V 입력, 고정 이득, 정확도, 공간 절약 특징을 제공한다

터크, 유연한 구성 가능한 4채널 절연 스위칭 증폭기 출시

터크(Turck)는 높은 신호 밀도와 유연하게 구성 가능한 스플리터 기능을 제공하는 4채널 절연 스위칭 증폭기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비방폭 영역을 위한 IM18-4DI 소형 4채널 절연 스위칭 증폭기와 방폭 영역을 위한 IMX18-4DI가 있다.

마우저, 교세라 AVX 제품 공급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20,000개에 달하는 교세라 AVX 및 교세라(KYOCERA) SLD Laser 등의 그룹사 제품을 보유, 구매자와 엔지니어들이 제품 개발 및 시장 출시를 위해 교세라의 다양한 최신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FASTECH
FASTECH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