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로크웰 오토메이션, 국제 조선 및 해양 산업전 2013에 참여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오는 10월 22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조선 및 해양 산업전(이하 KORMARINE)에 전시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KORMARINE은 조선 및 해양플랜트, 그린해양산업의 아시아 최대 해양종합전시회로서 조선 및 탐사, 시추, 생산 등 오프쇼어와 해양 플랜트 분야에 적용되는 시스템 및 솔루션, 서비스 전반에 대한 포괄적인 전시 및 포럼을 개최한다.

    현재 오일 & 가스 산업에서 안전은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이며, 그렇기에 오프쇼어 고객에게는 운영하고 있는 주요 선박, 해양 설비 및 플랜트의 예상치 못한 Shutdown을 예방하고, 다운타임을 최소화시켜 가동시간을 극대화하고, 안전성을 보장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이다.

    글로벌 자동화 프로바이더인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이런 과제를 해결하면서도 생산성과 가용성을 극대화하고, 프로세스 자체 및 주변 환경 혹은 운영하는 인력을 보호할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을 고객에게 제공하여, 오일 & 가스 산업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이번 KORMARINE에서 오프쇼어 산업고객을 위한 앞서가는 통합 제어 및 세이프티 솔루션 및 관련 역량뿐만 아니라, 현재 조선 및 해양 플랜트 산업에서 대두되고 있는 에너지 비용 상승, 환경 규제 강화 이슈에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대거 출품한다.

    메인 컨트롤 부문에서는 고객의 가용성과 안전성을 함께 확보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한다. 적은 비용으로 일반 자동화 시스템과 독립적으로 운용될 수 있는 프로세스 세이프티(Process Safety) 시스템인 AADvance™ 와 LNG 연료 추진선박에 적용되는 통합 ICPS(Integrated Information, Control, Power & Safety)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고객으로 하여금 글로벌 환경 규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Software CEM(Continuous Emission Monitoring)을 소개한다.

    국제 환경 규제에 적극 대응 SW CEM 중점 소개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Software CEM은 특허 출원된 Pavilion8 의 소프트웨어 모델링 기반의 PEMS(Predictive Emissions Monitoring System) 이며, 하드웨어 기반의 CEMS(Continuous Emissions Monitoring Systems)의 대안으로 인증 가능하고 저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검증된 Pavilion8이라는 강력한 모델링 분석 엔진을 사용하여 선박 및 각종 플랜트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 및 질소산화물 등의 주요 유해가스를 높은 신뢰성으로 예상 배출 값을 산출하여 글로벌 하게 강화되는 배출가스 관련 규정을 충족시킨다.

    또한 전력 제어 부문에서는 주 추진기관(main propulsion), Thruster, 펌프와 컴프레셔 및 보조 시스템까지 적용될 수 있는 고압 인버터인 PowerFlex 7000 마린 드라이브와 최적화된 모터 제어 및 보호 기능을 갖춘 CENTERLINE 저압 MCC(Motor Control Center)를 소개할 예정이다. 해양 어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전력 및 모터 제어 솔루션으로 고객은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 및 모니터링, 설비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나아가 오프쇼어 산업에서 새로운 진출지인 심해(Subsea)에서의 유정 개발 및 시추, 채굴을 위한 심해 솔루션 중 하나로 AADvance Euro™ 을 제안한다. 이 제품은 PCB 형태로 제작 및 공급되어 심해의 혹독한 환경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져야 하는 해저 생산처리 설비의 특성에 맞게 디자인 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KORMARINE2013 외에도 글로벌 오일 & 가스 산업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세미나, 포럼을 지속적으로 개최해왔으며, 현재 전세계 고객들의 생산성 및 안전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컨설팅과 연구 개발을 계속하고 있다.

    로크웰오토메이션 www.rockwellautomation.co.kr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10월호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HM 2024
    • K-BATTERY Show
    • AI Expo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HM 2024

    Related articles

    [#HM24] 벡호프, AI 모델 생성을 간소화하는 AutoML 도구 출시

    AutoML은 규제 산업에서 설명 가능하고 재현 가능한 결과를 제공하는데 AI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유망한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

    [#HM24] 수소를 지지하는 트로이카

    GERMAN FUEL CELL COOPERATION (GFC)은 하노버메세(HANNOVER MESSE 2024)에서 금속 양극판 생산을 위한 완전한 라인을 선보인다

    유니버설로봇, 로봇 명령 인터페이스를 지멘스 컨트롤러와 통합

    유니버설 로봇은 지멘스와 함께 협동로봇 업체 최초로 표준 로봇 명령 인터페이스(SRCI)를 소프트웨어에 통합했다고 밝혔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FASTECH
    HM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