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공장 자동화 시스템을 위한 산업용 이더넷 설계 간편화

알테라는 단일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로밍 인터페이스를 통해 간편화된 라이선싱 구조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이제 단일 Altera® FPGA에서 하드웨어를 통해 호환성 테스트가 완료된 PROFINET RT, PROFINET IRT, EtherNet, Modbus TCP/IP, EtherNet/IP, PROFIBUS DP 등을 포함하는 다양한 산업용 이더넷 프로토콜에 액세스할 수 있다.

알테라는 소프팅(Softing Industrial Automation)과의 협력으로 공장 자동화 시스템에서 FPGA-기반 산업용 이더넷 설계의 통합을 간편화하는 라이선싱 구조를 발표했다. 새로운 라이선싱 구조는 Softing Industrial Automation과의 협력을 통해 개발되었으며, 시스템 개발자들에게 업프론트 라이선스 비용, 유닛 당 로열티 보고, 연장 협상 등에 대한 요구 없이 선도적인 산업용 이더넷 프로토콜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양사의 협력의 결과로서 고객들은 단일 Altera® FPGA에서 하드웨어를 통해 호환성 테스트가 완료된 PROFINET RT, PROFINET IRT, Ethernet/IP, Modbus TCP/IP, EtherNet/IP, PROFIBUS DP 등을 포함하는 다양한 산업용 이더넷 프로토콜에 액세스할 수 있다. 양사는 독일 누렘베르크에서 2012년 11월 27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되는 SPS IPS Drives 전시회에서 산업용 이더넷 솔루션을 시연할 예정이다.

알테라 산업 사업부의 선임 부장인 크리스토프 프릿츠(Christoph Fritsch)씨는 “산업용 이더넷은 산업용 전자 시스템의 요소들을 연결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기술일뿐만 아니라 각기 다른 다양한 프로토콜을 포함하고 있는 매우 세분화된 기술이다.”라면서 “산업용 이더넷과 같은 시장을 지원하는 것은 다양한 프로토콜 표준을 신속하고 간편하게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가능성과 성능을 인해 FPGA를 위한 최고의 시장이다. Softing과 협력함으로써 우리는 고객들에게 시스템 개발자들이 다양한 프로토콜을 단일 하드웨어 솔루션 내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간편화된 라이선싱 구조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하드웨어 변경없이 다양한 프로토콜 실행

알테라의 산업용 이더넷 솔루션은 프로토콜 IP(intellectual property)와 소프트웨어 스택을 통합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제공하는 FPGA로 구현한다. 임베디드 프로세서는 동작 시작 시 필요한 프로토콜 IP을 통해 FPGA를 구성한다. 이러한 방법으로 하드웨어 변경 없이 단일 보드를 통해 다양한 프로토콜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FPGA를 사용하여 센서 인터페이스, 액셀러레이터, 제어 로직 등과 같은 다양한 산업 자동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알테라는 또한 다양한 산업 자동화 협력업체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설계 옵션들을 지원하고 있다. 알테라의 INPP(Industrial Networking Partner Program)은 고객들이 일반적인 FPGA 기반 플랫폼 상에서 산업용 이더넷과 필드버스(fieldbus) 솔루션을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안정적인 네트워킹 전문가 에코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들 협력업체들은 네트워크 통신 및 FPGA 개발 요구들을 충족시키는 IP, 레퍼런스 설계, 설계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알테라는 전례가 없는 시스템 통합성, 확장 가능한 성능 및 유연성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모터 제어 시스템 설계에 대한 개발 시간과 위험을 대폭 줄일 수 있는 신형 모터 제어 개발 프레임워크(Motor Control Development Framework)를 발표했다.

프레임워크는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설계 방법론과 결합된 고객 맞춤화 가능한 단일 및 다축 드라이브-온-어-칩 레퍼런스 설계 세트와 모터 제어 하드웨어 개발 보드 포트폴리오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차세대 드라이브 시스템의 다양한 요구사항들을 지원할 수 있다.

www.altera.com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12월호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오토스토어,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 참가

오토스토어는 오는 4월 23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 참가한다

NXP, 2027년 탄소배출 35% 감축, 2035년 탄소 제로 실현한다

NXP 반도체는 2027년까지 탄소 발자국을 35% 감축하고, 2035년까지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중장기 ESG 목표를 발표했다

[포커스]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에이디링크는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인 Titan2시리즈를 출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